배달플랫폼 수수료 인상에 따른 점주 수익성 악화 대응지난해 3월 이후 1년 7개월만 가격 조정… 음료·싸이순살치킨 메뉴는 동결"가맹점주 이익 보전과 실질 수익성 개선을 위해 불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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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맘스터치가 10월 24일부터 메뉴 62종에 대한 가격 인상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배달 플랫폼들의 수수료 인상에 따른 점주들의 수익성 악화와 제반비용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들의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인상폭과 품목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전반적인 판매가 조정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인상 품목은 버거(28종), 치킨(12종), 사이드 메뉴(12종) 포함 총 62종이다. 인상폭은 버거 300원, 치킨은 500원, 사이드 메뉴 100원이다.

    가격 인상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는 단품 기준 4600→4900원, ‘후라이드치킨’ 반 마리 9400→9900원, ‘케이준양념감자’ 2000→21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빅싸이순살’ 등 싸이순살치킨 메뉴와 전체 음료는 기존 판매가를 유지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가맹점주들의 이익 보전과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을 위해 가격 조정이 불가피했다”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는 한편, 고객들에게도 보다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