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스·아 코스트코 31개 점포에 초도물량 공급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나설 계획오리온 꼬북칩, 2017년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매출 5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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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꼬북칩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오리온은 지난달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코스트코 31개 점포에 꼬북칩 초도 물량 공급을 완료했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유럽인들이 선호하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먼저 선보이며, 향후 현지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맛을 개발해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오리온의 유럽 진출은 코스트코의 입점 제안으로 성사됐다. 해외 현지 유튜버들의 꼬북칩, 포카칩 등 제품 후기가 이어지고 있고, 유럽 명문 축구팀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이 소속팀 동료에게 초코파이를 선물하는 인증샷이 SNS상에서 회자되는 등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기존 스낵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맛과 모양, 독보적인 식감 등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은 이미 미국 시장에서 충분히 검증됐다. 꼬북칩은 미국 시장에서 코스트코를 비롯해 올해는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유통 채널인 '파이브 빌로우', '미니소'까지 총 2000여개 점포 입점을 완료한 바 있다.꼬북칩은 2017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년간 글로벌 누적 매출이 약 5000억원에 이르는 등 ‘K-스낵’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오리온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만큼 K-스낵 열풍을 유럽까지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초코파이에 이어 전 대륙을 잇는 ‘꼬북칩 스낵 로드’를 구축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