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까지 누적 거래액 2배 성장유통사 확대하는 신진 브랜드의 등용문 역할 톡톡 ‘트리밍버드’ 하루 만에 거래액 12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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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요입점회의 올해 1~9월 전체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신진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이끄는 29CM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것이다.이러한 거래액 성장에는 수요입점회의 인지도 상승이 주효했다. 지난 5년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꾸준히 소개하며 신진 브랜드 등용문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수요입점회에 문을 두드리는 브랜드가 급증했다.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탐색하는 성향이 짙은 29CM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29CM 수요입점회 사용자 수는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다.또한 29CM에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여성 패션 카테고리 성장세도 수요입점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올해 3분기까지 여성 패션 카테고리 누적 거래액은 2022년 동기간보다 약 130% 성장했다.특히 수요입점회는 자사몰 중심으로 운영해온 브랜드들이 유통 채널에 처음 진출하는 창구이자 등용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유통사 첫 진출에 나선 여성 패션 브랜드 ‘트리밍버드’와 ‘헤이그’는 각각 하루 만에 12억, 1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수요입점회를 통해 29CM 내에서 구매력 높은 2539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성공적인 데뷔식을 치른 셈이다.이외에도 오에프씨, 오뮤, 포에토 등 브랜드가 일 3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29CM 입점과 동시에 여성 패션 카테고리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수요입점회에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첫 인상을 남긴 브랜드들은 29CM가 기획한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와 기획전 등에 참여하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2019년 5월 첫 선을 보인 수요입점회는 29CM 관점으로 고객에게 신규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올해 9월까지 총 209회 진행했다.매주 수요일마다 24시간 동안 신규 입점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매력도를 높이고, 29% 단독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구매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참여를 원하는 브랜드가 증가해 2023년 7월부터 가구, 인테리어 소품, 컬처, 푸드 등 프리미엄 리빙 위주로 제안하는 ‘일요입점회’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29CM 관계자는 “고객들이 새로운 패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29CM는 정체성이 분명하고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수요입점회를 패션 브랜드를 시작하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콘텐츠이자, 신진 브랜드의 유통사에 처음 진출하는 데뷔 무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