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6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오뚜기, 냉장면‘칼제비’ 2종 출시엔제리너스, ‘다래’ 활용한 신메뉴 출시
-
◇ 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3주년 기념 XR 라이브 방송하나투어가 대표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LIVE’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XR(확장현실) 기술을 도입한 방송을 선보인다.특히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과 맞물려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아우르는 XR(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해 시상식 콘셉트로 가상의 세트를 꾸미고, 3주년 기념 특가 상품과 ‘하나LIVE 수상작’으로 선정된 6개의 상품을 선보인다.오는 11월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XR 기술을 도입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 빙그레,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6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빙그레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세부적으로는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A의 등급을 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하며 ESG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독립적인 이사회와 내부통제기구 운영,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등 글로벌 표준에 맞는 역량 구축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
◇ hy, 류수영 노하우 담은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 출시hy가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를 출시한다. 지난 10월25일 방영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아침’편 우승 메뉴다. 갈비 소스는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 베이스다.
진한 숯불향으로 재료 본연의 맛에 특별한 풍미를 더해준다. 돼지고기 한 근을 기준으로 소스 120g을 넣고 1시간가량 재운 후 조리하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양념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다. hy 발효 기술로 완성한 ‘콩 유산균 발효농축액’도 함유했다. -
◇ 인스파이어 아레나 장현기 GM, ‘202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체부장관 표창 수상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아레나를 총괄하고 있는 장현기 GM이 오는 31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 예정인 ‘202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대중문화예술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장 GM은 2000년 공연 업계에 발을 들인 이래로 국내 라이브 음악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에 문체부장관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2011~2014년 인터파크씨어터 공연 사업 본부장으로 있으면서 블루스퀘어를 건립, 운영하는 데 일조했다. 2023년 인스파이어에 합류해 국내 최초 라이브 공연 전문 시설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건립과 성공적인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등 공연장 인프라 구축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63뷔페 파빌리온 용산' 12월 그랜드 오픈한화푸드테크가 운영하는 ‘63뷔페 파빌리온’이 12월 아이파크몰 용산점 8층에 새롭게 문을 연다. 63스퀘어가 아닌 다른 지역에 파빌리온 뷔페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메뉴는 7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미식을 선보인다. ▲한식 ▲일식 ▲중식 ▲웨스턴 핫 ▲웨스턴 콜드 ▲베버리지 ▲디저트 섹션에 100여 개 요리를 준비했다.
63스퀘어 파인 다이닝 ▲워킹온더클라우드 ▲슈치쿠 ▲백리향 대표 메뉴들이 뷔페 스타일로 제공된다. -
◇ 현대홈쇼핑, 이색 ESG ‘어린이 그림대회’ 6만명 열띤 응원현대홈쇼핑이 올해 새롭게 시작한 고객 참여형 ESG 프로그램 ‘친환경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총 6만 여명이 참여한 투표 경쟁까지 불러일으키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현대홈쇼핑은 5세부터 13세까지 1038명이 출전한 2차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가 약 두 달간의 예선‧본선‧결선 과정을 거쳐 유치부 2명, 초등학교 저학년부 2명‧고학년부 1명 등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되며 최종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우수 작품을 뽑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은 약 5만3000명으로, 앞서 지난 4~5월 진행된 1차 그림대회 투표 참여자까지 포함하면 6만 여명이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이번 결선에 오른 5명 중에서는 김하린(10세)이 환경부 장관상(대상), 이건율(12세)이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상(최우수상), 최수인(8세)‧홍서아(7세)‧윤희성(6세)이 한국미술협회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
◇ GS샵, 포장김치 인기… 방송만 하면 5분 컷GS샵에서는 10월 들어 포장김치 방송 시작 5분 내외로 준비수량 5000~7000 세트가 모두 판매되는 조기 매진이 이어지고 있다.협력사 대상과 협의해 최대한 물량을 확보하고 방송을 진행하고 있지만, 워낙 수요가 많다 보니 방송마다 조기 매진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10월에는 방송 시작 1분 만에 분당 주문이 최고 1500건까지 치솟으며 순식간에 매진되고 있다. 처음으로 5분 컷을 기록한 4일 방송에서는 임효진 쇼핑호스트가 김치 한번 만져보지 못하고 방송이 종료되기도 했다.류재은 GS샵 푸드팀 MD는 “평소 대비 1.5~2배 수준으로 물량을 준비해 방송하고 있지만 회사 직원분들도 포장김치 구매가 어려워 피켓팅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라며 “한 분이라도 더 김치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
◇ NS홈쇼핑,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실시NS홈쇼핑이 지난 23일~24일 경기 수원 당수동에 위치한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한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홈쇼핑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유통관련 40개 업체가 참여 했다.교육프로그램에는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홈쇼핑 방송 마진계산 △홈쇼핑 진입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홈쇼핑 QA(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홈쇼핑 입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입점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
◇ ‘드뮤어’ 시대가 온다··· CJ온스타일, 2024 F/W 패션위크 개최CJ온스타일이 11월 10일까지 2주간 하반기 역대 최대 혜택 행사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개최한다.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CJ온스타일에서 준비한 아우터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드뮤어룩 코디 뿐만 아니라 나이키, 어그,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인기 브랜드들의 특가 혜택이 준비됐다.하반기 F/W 패션위크에서 눈여겨봐야 할 채널은 모바일 라이브다. 29일 오후 8시 50분 ‘한예슬의 오늘뭐입지?’에서는 ▲르니나 ▲막스마라 ▲벤시몽 등의 브랜드를 소개한다. 다가오는 겨울 세련된 코트로 코디를 완성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해당 방송을 통해 적립금 혜택과 함께 구매 가능하다.이외에도 패션위크 기간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럭키브랜드 ▲던스트 ▲에르헴 등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인다.
‘오늘 뭐입지 앵콜 특가’ 이벤트로 한예슬의 ▲라코스테 ▲제너럴아이디어 ▲피브레노 등 그간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끈 상품들을 적립금 및 특가쿠폰과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패션 트렌드를 알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한예슬을 비롯 인기 쇼호스트와 셀럽과 함께하는 FW스타일링 숏폼 콘텐츠도 선보인다. -
◇ 컬리, ‘최대 반값’ 혜택 누리는 ‘한우 위크 기획전’ 진행컬리가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한우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11월 1일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컬리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협업한 이번 기획전은 28일부터 1월 4일까지 열린다. 한우농가의 성장과 지원을 위해 한우자조금과 유통사가 함께하는 행사로 컬리는 지난 8월부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유통사에서는 가격을 할인하고, 한우자조금에서는 한우농가 지원 할인 쿠폰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60여 개의 한우 상품을 준비했다. 최대 할인율은 50%다. 경주천년한우 1++ 한우 차돌박이 구이용과 횡성축협한우 1+ 한우 차돌박이, 녹색한우 무항생제 1+ 한우 양지 국거리용 등을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컬리 자체 브랜드 KF365 1+ 한우 등심 또한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했다.
-
◇ 알리익스프레스, 식품 전문 채널 공식 오픈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를 통해 국내 식품 채널을 공식 오픈했다.오픈과 함께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매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위클리딜’ 코너를 통해 놀라운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집 냉장고 필수 쟁여템’ 섹션에서는 자주 구매하는 필수 식품들을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식품 채널 론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CJ제일제당 앵콜 프로모션에서는 햇반, 스팸, 비비고 왕교자 등 200여 개의 인기 상품이 천억페스타에 참여하여 특별 혜택가로 제공된다. 셀러 쿠폰을 이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
◇ 대상웰라이프, 대한고혈압학회와 업무협약대상웰라이프가 대한고혈압학회와 고혈압 식이 관리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고혈압 식이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식이 관리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대한고혈압학회는 관련 연구와 학술 활동을 수행해 진료 지침과 자료를 발간하여 의료 전문가와 일반인에게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연구 결과를 온·오프라인에서 알리고,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 웅진씽크빅, 연말까지 전국 아동복지기관에 2000만원 지원웅진씽크빅이 전국 아동복지기관 행사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웅진씽크빅은 10월 26일 전라북도 전주시, 군산시에서 열린 지역아동센터 행사를 각각 후원했다. 현재까지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부산, 제주 등 총 11개 지역 행사 진행을 도왔으며 연말까지 10개 이상의 행사를 추가로 지원해 총 2000만 원 상당을 후원할 계획이다.웅진씽크빅은 전국 학생들의 학습 결손 보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 품목은 어린이들이 행사에서 즐길 수 있는 간식을 포함해 자사 도서 및 교육 솔루션, 행사 경품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 오뚜기, ‘칼제비’ 2종 출시오뚜기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진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생면을 재료로 한 냉장면 ‘칼제비’ 2종을 선보였다.‘진한 장칼제비’는 태양초 고추장과 된장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알싸한 맛의 다진 파와 고소한 맛의 김∙깨고명을 더해 국물맛을 제대로 살려냈다.‘시원한 멸치 칼제비’는 남해안 멸치를 우린 깔끔한 국물에 홍고추,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 원재료의 깊은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했다.
-
◇ 아워홈, 2025년 상반기 신입 영양사·조리사 공개 채용아워홈이 11월 10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 영양사·조리사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2025년 상반기 공채는 ‘맛의 트렌드를 넘어, 세상을 움직일 당신을 기다립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영양사는 정규 대학 식품영양 관련 학과 졸업자와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하며, 영양사 면허증과 1개 이상의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조리사는 정규 대학 조리 관련 학과 졸업자와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 가능하다.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필수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아르바이트 등 조리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
◇ 엔제리너스, ‘다래’ 활용한 신메뉴 출시롯데GRS 엔제리너스가 강원특별자치도의 제철 농산물 ‘다래’를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다래 레드 스위티는 다래 고유의 달콤한 맛과 크림슨펀치의 상큼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그린 윈터 다래 스노우는 국내산 다래와 얼음만을 사용해 원재료 고유의 맛과 다래 특유의 초록 색상을 강조했다.엔제리너스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댓글 이벤트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패딩 화보 공개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아이유와 함께한 패딩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에서 아이유는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다운자켓을 제안했다.특히, 가볍게 꺼내 입을 수 있는 경량 다운을 활용한 가을 산행룩부터 플리스 셋업에 아웃도어 무드를 더한 다운자켓, 등산화로 고프코어룩을 연출하는 등 추운 가을,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고 활동할 수 있는 패션을 보여줬다.
-
◇ 쿠팡 R.LUX, 뷰티 페스타 개최… "명품 뷰티, 특별한 혜택으로 만난다"쿠팡이 R.LUX 입점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R.LUX 뷰티 페스타'를 오는 11월 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르네휘테르·설화수·헤라·오휘 등 R.LUX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FW시즌 신상품과 함께 수분크림, 폼클렌징, 프라이머, 헤어 세럼 등 인기 제품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FW시즌 신상품으로는 △더 후 공진향 탄력크림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젠틀 클렌저 △맥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세팅 스프레이 히알루로닉 △헤라 지일 향수 등이 있다.
-
◇ 이랜드 미쏘, '어반 보호(URBAN BOHO)' 캡슐 컬렉션 출시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2024년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캡슐 컬렉션 '어반 보호(URBAN BOHO)'를 공개했다.‘자유로운 도시의 방랑자’라는 콘셉트의 이번 컬렉션은 전통적인 보헤미안 스타일을 미쏘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다양한 지역에서 모아 온 장신구와 원단을 레이어드 하여 입는 집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자유로운 히피 정신을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페이크 퍼와 레더 소재를 활용한 여유로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
◇ 락앤락, 한화토탈에너지스와 공동으로 친환경 사업 추진락앤락이 한화토탈에너지스㈜와 공동으로 친환경 사업을 추진한다.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통해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하고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를 산업소재로 가공해 제품화를 진행하며 자원순환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지난 2020년에 시작된 락앤락의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으로, 국내 대표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제주올레길의 모작벤치 제작에 활용되어 여행객들에게 쉼터와 환경에 대한 의미를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