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 부산, 웰빙 초점 맞춘 스파 프로그램 및 신메뉴 선봬 포시즌스 호텔 서울, 리프트 유어 웰니스 패키지 오픈 메이필드호텔 서울, 차별화된 미식 경험 ‘식약동원’ 웰니스 패키지 출시
  • ▲ 리트릿 시그니엘ⓒ시그니엘 부산
    ▲ 리트릿 시그니엘ⓒ시그니엘 부산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호텔업계에서도 힐링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웰니스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시그니엘 부산은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스파 프로그램과 웰빙 신메뉴 등을 선보이며 고품격 웰니스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9월 문을 연 럭셔리 웰니스 스파 ‘리트릿 시그니엘’에서는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페이셜 및 바디 케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비타민C를 활용해 디톡스 효과를 극대화한 스파 프로그램를 비롯해 에너지 회복 및 치유에 좋은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피부 탄력 증진과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초콜릿 전신 관리’ 코스는 리트릿 시그니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시그니엘 부산 3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리트릿 헬시 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가격은 5만5000원이다. 

    구아카몰, 부라타치즈, 체리토마토 등 건강한 식재료를 올린 오픈 토스트와 쥬키니 호박, 아라굴라 페스토를 활용해 맛을 낸 채식 스파게티 두 가지 종류로 디톡스 주스 또는 커피가 함께 제공된다. 
  • ▲ 리프트 유어 웰니스 패키지ⓒ포시즌스 호텔 서울
    ▲ 리프트 유어 웰니스 패키지ⓒ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아모레퍼시픽의 에이피 뷰티와 겨울철 특별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리프트 유어 웰니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 겨울, 역대급 한파를 맞이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피부를 위해 웰니스를 강조한 패키지를 마련했다. 에이피 뷰티는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고성능 스킨케어 솔루션 브랜드다. 

    피부 특수 케어에서만 사용되던 고효능 성분과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만든 듀얼 리페어 리프트 크림과 리프트 앤 리뉴 더블샷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에이피 뷰티 기프트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해당 세트는 약 58만원 상당. 

    웰니스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한국식 사우나다. 성인 2인 무료 혜택도 포함돼있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안성맞춤이다. 비용 추가 시, 피부 각질을 제거해 보다 부드럽고 개선된 피부로 만들어주는 스크럽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광화문이 내려다보이는 여유로운 객실에서 머물며 숙면을 취하고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에서 조식을 즐기며 웰니스의 기본인 숙면과 충분한 영양의 식사까지 완성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2025년 2월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충분한 휴식을 위해 2박 이상 예약할 시, 투숙 가능하다. 가격은 2박 기준 144만원부터다. 
  • ▲ ‘식약동원’ 웰니스 패키지 ⓒ메이필드호텔 서울
    ▲ ‘식약동원’ 웰니스 패키지 ⓒ메이필드호텔 서울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음식을 통해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미식 특화 웰니스 패키지 ‘식약동원(食藥同源)'을 출시했다.

    ‘음식은 약과 그 뿌리가 같다’는 한의학 개념에서 영감을 받은 식약동원 패키지는 웰컴 티에 이어 석식부터 조식까지, 건강한 하루의 식사 루틴에 중점을 둔 호캉스를 제안한다. 

    체크인 후 만나게 될 웰컴 티로는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에서 귤피차가 제공된다. 잘 익은 귤껍질을 말려 만든 귤피차는 향긋한 귤 향과 함께 소화기관을 튼튼히 하고, 스트레스와 눈의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준다.

    석식 메뉴로는 산야초금반과 한우 양념갈비구이가 낙원에서 준비된다. 모든 조리 과정에서 감초를 사용해 자연의 단맛을 살리며, 인위적인 맛을 최소화했다. 

    조식 룸서비스가 특히 눈에 띈다. 양파와 소고기, 감자를 육수에 장시간 시머링 방식으로 조리한 스토비스는 각 재료의 영양을 최대한 살려낸 건강식이다. 

    이와 함께 쓴맛이 적고 수분과 단맛이 풍부한 버터헤드레터스 위에 자몽과 오렌지를 곁들여 레몬 시트러스 드레싱과 함께 제공하는 샐러드와,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이 균형 있게 조화된 AOC(APPLE, ORANGE, CARROT)주스를 제공한다.  

    식약동원 미식 웰니스 패키지는 2025년 4월24일까지 판매되며, 2인 기준 객실 1박과 로얄마일 웰컴 티, 낙원 웰니스 석식, 조식 룸서비스, 스파, 수영장·체련장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다. 가격은 스탠다드 객실 2인 기준 39만원, 1인 기준 28만3000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