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피드메이트, 수도권 매장 40곳서 '야간정비 서비스' 운영롯데글로벌로지스, 파라다이스시티에 '이지드랍 서비스' 3호점 오픈코웨이, 생물다양성 보전 위해 '코웨이 생태숲 1호'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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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전선, 美서 계약 2건 추가... 올해 누적 7200억원 수주

    대한전선이 연이은 수주 성과를 올리며 미국 시장 내 입지를 키우고 있다.

    대한전선은 미국 현지 판매법인인 T.E.USA가 미국 서부 지역에서 케이블 장기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대한전선은 1년간 300억원 규모, 최장 3년간 최대 900억원의 전력 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국 동부에서도 약 200억원 규모의 케이블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로써 대한전선이 올해 미국 시장에서 올린 수주액은 7200억원을 넘어서게 됐다. 이는 북미 시장 진출 이래 최대 실적으로, 이전 최고 기록인 2022년의 연간 수주액(약 4000억원)을 크게 상회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미국은 전력망 수요 확대 대비 현지 생산 업체를 통한 케이블 공급이 제한적인 상황"이라며 "우호적인 사업 환경이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SK스피드메이트, 수도권 매장 40곳서 '야간정비 서비스' 운영

    SK스피드메이트는 이달부터 '별빛 정비' 프로그램을 서울·인천·경기권역 스피드메이트 40개 매장에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별빛 정비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까지 차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경기권 8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서비스 지역을 수도권으로 확대하게 됐다.

    일반적인 차량 정비 매장은 오후 6~7시경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방문이 어렵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별이 빛나는 시간대까지 영업 시간을 연장 운영하는 것이 별빛 정비 서비스의 핵심이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스피드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방문하면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교체를 비롯한 차량 정비를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아울러 SK스피드메이트는 오는 12월 말까지 홈페이지 예약 후 정비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파라다이스시티에 '이지드랍 서비스' 3호점 오픈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이지드랍 서비스' 3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지드랍 서비스는 공항 도착 전 수하물 위탁과 탑승 수속을 사전에 완료할 수 있어, 공항에서의 복잡한 절차 없이 빠르고 편리한 탑승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향후 주요 항공사와의 협력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3호점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생물다양성 보전 위해 '코웨이 생태숲 1호' 조성

    코웨이는 친환경 ESG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구로구 본사 지타워 3층 야외 공원에 '코웨이 생태숲 1호'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생태숲 프로젝트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산림청에서 지정한 멸종위기 식물을 생태숲에 식재, 야생 동물에게 서식처가 되는 환경 등을 조성하는 생물다양성 보전 사업이다.

    코웨이 생태숲 1호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마련됐다. 

    본사 야외 공원 화단에 ▲두메부추, 만리화, 미선나무 등 국제적인 멸종위기 식물 ▲우리나라 산림청에서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희귀 식물 ▲한반도에서만 자생하는 특산 식물 등 자생식물 총 1750본을 식재했다. 아울러 새와 곤충이 서식할 수 있는 쉼터도 마련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생태숲에서 임직원, 지역 주민과 적극 소통하며 생태 보호·보전을 위한 생태 교육 활동을 추진하고,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확산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이슨, 연말 맞이 '한정판 헤어케어 기프트 에디션' 3종 출시

    다이슨은 연말 시즌을 맞아 헤어 케어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스트로베리 브론즈&블러시 핑크'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슨은 제품 색상과 마감재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매년 연말 독창적인 디자인의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연말 에디션은 빨간색과 복숭아색, 주황색 등 여러 빛깔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홍 색조를 띤다.

    이번 에디션은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등 다이슨의 주요 헤어 케어 기기 3종에 적용됐다.

    한정판 기프트 에디션 3종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스토어, 전국 백화점 다이슨 뷰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한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사 부문 1위

    대한항공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3년 연속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KS-SQI는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대한항공 측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비스 품질 혁신을 끊임없이 도모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대한항공은 KS-SQI 조사 항목을 구성하는 8가지 차원별 점수 가운데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차원에서 타 항공사 대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지난 9월 인공지능(AI) 혁신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AICC는 AI 기술을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효율성과 안전성, 편의성을 갖춘 신형 항공기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 요소라는 설명이다. 올해 새로 도입한 보잉사의 최신 항공기 B787-10 내 '프레스티지 스위트 2.0' 좌석은 승객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좌석 등받이도 180도 눕혀 침대처럼 활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티웨이항공, 순직 소방관 유가족 대상 '힐링 캠프' 진행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27~29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힐링 캠프 '눈부신 외출 in 숲'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눈부신 외출은 순직 소방 공무원의 유가족을 대상으로 한 치유 여행 프로그램이다. 2022년 제주도, 지난해 일본 시가에 이어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캠프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 감사를 전하는 한편, 유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으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캠프는 티웨이항공과 산림청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한 크로스오버 사회공헌 활동이기도 하다. 거동이 불편해 해외 여행이 어려운 유가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국내 산림청 국유림에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순직 소방관 유가족은 숲 속에서 ▲내 몸 깨우기 하이킹 ▲방방곡곡 하이킹 ▲그린스테이 명상 해먹 체험 ▲킹카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 속에서 치유의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