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투자비용 이월되며 영업이익 감소광고 점유율 최대치 갱신, 수익성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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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스카이라이프가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0.5% 감소한 2569억원, 영업이익은 32.5% 줄어든 18억4700만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콘텐츠 투자로 무형자산 상각비가 이월되며 이익이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전체 가입자는 578만명으로 전년 동기(582만명)와 비교해 0.7% 줄었다. 판매수수료 효율화와 수익성 위주의 가입자 모집으로 신규 가입자 규모가 축소됐다는 분석이다.

    자회사 ENA 채널은 분기 시청률 9위로 Top10 순위권을 유지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카이라이프TV는 유료방송 광고시장 점유율 6.2%를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치를 갱신했다.

    스카이라이프는 7월 아마추어 ‘AI스포츠’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 AI OTT 신사업에 당사의 방송통신 노하우를 접목해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으로, 2025년 상반기 서비스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조일 KT스카이라이프 CFO는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ENA채널의 시청률 호조로 광고시장 점유율도 최대치를 달성했다”며 “TPS 상품 가입자 확대와 AI스포츠 상용화로 수익성을 개선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