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日 마쓰야마 취항 1주년… "평균 탑승률 80% 중반대"진에어, 2주간 日 미야코지마 노선 할인 프로모션에어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가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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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프레미아, 블랙프라이데이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

    에어프레미아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7개(▲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방콕 ▲나리타 ▲다낭 ▲홍콩)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주 노선의 특가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일부기간을 제외하고 이달 18일부터 내년 5월 말까지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 기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뉴욕 153만6000원 ▲LA 132만3800원 ▲샌프란시스코 109만9300원부터 판매된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뉴욕 85만6500원 ▲LA 74만5300원 ▲샌프란시스코 57만2300원부터다.

    아시아 노선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 ▲나리타 24만8900원 ▲방콕 40만5200원 ▲다낭 64만400원 ▲홍콩 31만4100원부터 판매되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나리타 15만2900원 ▲방콕 24만5200원 ▲다낭 27만6400원 ▲홍콩 21만81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이나, 다낭과 홍콩 노선은 신규 취항이 시작되는 날부터 3월 29일까지 탑승 가능하다.

    ◆에어부산, 日 마쓰야마 취항 1주년... "평균 탑승률 80% 중반대"

    에어부산은 취항 1주년을 맞이한 부산~마쓰야마 노선이 현재까지 평균 탑승률 80% 중반대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쓰야마 노선은 에어부산이 일본 여행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취항한 노선이다. 현재도 에어부산이 단독 운항 중이며, 1년간 약 5만5000명의 탑승객이 에어부산과 함께했다.

    앞서 에어부산은 지난 9월부터 해당 노선을 주 3회에서 주 5회로 증편했으며, 동계 스케줄 운영이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는 주 6회로 증편하며 공격적인 노선 확대를 단행했다.

    이와 함께 일본 소도시 직항편이 한정적이었던 김해공항에서 계절적 수요에 따라 도야마, 미야자키 등의 다양한 일본 소도시 부정기편을 운항하는 등 노선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취항 1주년을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350명에게 마쓰야마 노선 왕복 항공권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진에어, 2주간 日 미야코지마 노선 할인 프로모션

    진에어는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2주간 '미야코지마 노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본의 몰디브라 불리는 미야코지마는 올해 5월 29일부터 진에어가 단독 취항 중인 노선으로, 11월 현재 주 5회(화·목 제외) 운항되고 있다. 연중 평균 20도의 선선한 날씨가 지속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한 곳이다.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 'MIYAKO'를 확인하고 해당 코드를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붙여 넣으면 항공 운임 최대 15%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다(편도 포함, 일부 성수기 제외).

    이와 함께 무료 위탁 수하물 추가 5kg을 제공하고, ▲F&B ▲액티비티 ▲렌터카·바이크 등 10여 종에 이르는 제휴 할인 특전도 지원한다.

    ◆에어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가 프로모션

    에어서울은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에어서울 채널을 추가하기만 하면 참여 완료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일본 노선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만원 할인' 프로모션 코드가 제공된다. 해당 코드는 오는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탑승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다. 

    아울러 채널 추가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에어서울은 최근 카카오톡 채널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홈페이지와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플러스' 회원 대상 '크루 클래스' 실시

    티웨이항공은 최근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플러스 ▲프리미엄 ▲프리미엄플러스 ▲프라임 ▲플래티넘 회원 중 30명을 모집해 정가 13만원 상당의 크루 클래스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진행된 크루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진행됐다.

    회원들은 객실 승무원 유니폼을 착용하고 회사 소개와 항공훈련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기내 서비스 실습 ▲보안장비 실습 ▲화재 진압 실습 ▲기내 비상 상황 체험 ▲비상탈출 실습 ▲비상착수 실습 등 기내 서비스와 안전 훈련 활동을 체험했다. 

    아울러 티웨이플러스 실무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한 회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소방의 날 행사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8일 소방청 주관 '제62주년 소방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전경영 강화 및 체계적인 안전 관리로 화재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롯데글로벌로지스 측은 설명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국 사업장에서 화재·재해 예방을 위해 ▲본사 Q.C.S 점검 ▲사업장 자체점검 ▲외부 컨설팅을 통한 점검 등 3단계 안전점검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이고 철저한 점검 활동을 통해 사업장 내 안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화재 발생 사전 차단에도 효과를 보고 있다.

    아울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물류시설 화재안전 연구단'과의 협력을 통해 물류시설 내 화재 안전성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최신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물류시설의 화재 안전 수준을 높이고, 현장 적용 가능한 예방책을 연구·개발하는 데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사업장 내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 안전 개선 공사를 적극 추진하고, 임직원 대상 화재 예방 교육 및 안전 의식 고취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사업장 내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귀뚜라미그룹, 18번째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 

    귀뚜라미그룹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공동으로 '제18회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시작한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은 가정용 보일러 선도기업인 귀뚜라미보일러와 가스 안전 전문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손잡고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생활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올해 봉사활동에는 양사 임직원 60여명이 참가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12일에는 김장 김치를 충북 진천군 소재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1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13일에는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과 가양동 일대 저소득 가정과 홀몸 어르신 등 5세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친다. 벽면 도배, 실내 대청소 등을 통해 주거공간을 깔끔하게 정돈하고, 귀뚜라미 카본매트, 가스레인지, 식기류 등 필요한 월동용품과 생활물품을 지원한다.

    ◆파세코, 신개념 캠핑난방용품 3종 출시

    파세코가 ▲접이식 기름통 ▲자동 급유기 ▲토네이도 화로대 등 신개념 캠핑난방용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파세코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접이식 기름통은 기름통의 높이를 손쉽게 조절 가능한 제품이다. 아코디언처럼 기름통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어, 공간 차지에 대한 부담이 없다.

    접었을 때 높이가 17cm밖에 되지 않지만 4L의 기름을 넣을 수 있어 6시간가량 사용 가능하다. 완전히 폈을 때는 높이가 40cm까지 확장돼 최대 16L까지 주유할 수 있으며, 난방 시간도 최대 23시간으로 대폭 늘어난다. 2개의 주유구로 급유기 분리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자동급유기는 온오프 스위치만 누르면 초보자도 간편하게 급유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분당 9L의 쾌속 급유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정교한 센서가 과급유를 방지해 기름 낭비를 줄이고, 만수 시 자동으로 급유를 정지시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급유를 돕는다.

    토네이도 화로대는 이중 연소로 1시간 이상 강렬한 토네이도 불꽃을 구현하며, 4단으로 분리돼 사용과 청소가 편리하다. 스테인리스강 ST304 재질로 만들어 내구성 또한 좋다. 높이 33.5cm의 작고 효율적인 사이즈에 전용 케이스도 제공해 휴대와 보관도 간편하다.

    이번 신제품 3종은 파세코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현대글로비스, 제15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 수상

    현대글로비스는 한국경영과학회로부터 '제15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8일 한국경영과학회가 'AI기반 경영과학이 만드는 스마트사회'라는 주제로 개최한 '2024 추계학술대회 및 경영과학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상은 경영과학을 이용해 조직의 발전과 경쟁력을 향상시킨 기업이나 단체 등에 주어진다.

    현대글로비스 측은 자동차 물류 현장에 경영과학을 접목해 공급망관리(SCM) 최적화와 효율화를 구현한 우수 사례로 인정받아 대상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업 최적화를 통해 철강운영시스템 배차 시뮬레이션 AI 모델, 중고차 자동 매입가격 산정 AI 모델 등을 개발·도입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에 인건비 절감과 작업시간 단축, 가격 신뢰도 확보 등의 성과를 거두고 경영과학 우수 적용 사례로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해외 현장 물류 최적화 사례도 주목받았다. 프랑스에서는 기존의 개별 물류망을 통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주요 수요지 인근으로 수입 물량을 이원화하는 방안을 통해 물류비용을 절감했다.

    미국 서배너 공장에서는 다 권역에서 각 부품사가 직납하던 개별물류 체계를 통합물류체계로 전환, 운송비와 보관비를 절감하고 공급 안정성을 높였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