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DB Inc.와 협업… 금융·소비·건강 데이터로 고객 맞춤형 분석 제공
  • ▲ ⓒDB생명보험
    ▲ ⓒDB생명보험
    DB생명보험이 LG CNS와 DB Inc.와의 협업을 통해 DB생명 다이렉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업계 최초로 제휴 마이데이터 기반의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는 그리스어 '가면'에서 유래된 용어로 고객의 외부 특징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LG CNS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금융·소비·건강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3가지 페르소나를 제시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금융 자산과 건강 상태를 진단받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으며 검진 기록 등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질병 발병률까지 확인할 수 있다.

    DB생명은 이달 30일까지 '나의 페르소나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DB생명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이 지급되며 SNS에 결과를 공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을 제공할 예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2025년까지 LG CNS·DB Inc.와의 전략적 마이데이터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보장분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