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Btv, 영어 학습 ‘AI 드로잉’ 기능 도입나스미디어, 국내 최초 ‘구글 마케팅 플랫폼’ 공식 리셀러 선정KT알파 쇼핑, 야구 꿈나무 후원금 2000만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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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KISTI와 국가 연구데이터 허브 구축 협력

    LG유플러스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국가데이터교환노드 구축과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교환노드는 민간·공공 클라우드 등 다수의 네트워크에서 보유한 빅데이터를 안전·신속하게 상호 연동할 수 있는 인프라다. 대용량 데이터 교환에 최적화된 체계를 갖추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정부와 연구망을 운영하는 기관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업무협약은 KISTI의 데이터교환노드 인프라 관련 기술에 LG유플러스의 IDC 운영 노하우, 초고속 네트워크 기술을 결합해 수도권 연구 데이터 허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AI 기술 역량 확보에도 협력한다. KISTI가 보유한 초고성능 국가 연구망과 시스템에 LG유플러스의 AI 역량을 더해 AI 데이터센터 등 인프라와 플랫폼 영역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ISTI가 IDC 설립을 추진할 때 LG유플러스가 설계·구축·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고객그룹장(전무)은 “국내 연구기관들이 대용량 공공 연구 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B Btv, 영어 학습 ‘AI 드로잉’ 기능 도입

    SK브로드밴드는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에 이미지 생성 기능 ‘AI 드로잉’을 추가했다.

    살아있는 영어는 영어 말하기 학습을 집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B tv ZEM의 서비스다. AI 원어민 캐릭터 ‘제플린’과 함께 레벨1부터 4까지 설계된 커리큘럼을 통해 학습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과 협업해 생성형 AI로 영어 발화 내용을 이미지로 그려주는 AI드로잉 기능을 선보였다.

    AI 드로잉은 학습자의 레벨에 맞춰 구성됐다. 낮은 레벨 학습자는 주어진 문장을 따라 읽으며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제공되는 문장은 매번 바뀌며 초등 필수 영어단어로 만들어진 키즈 맞춤형 문장을 따라 읽으며 단어를 배울 수 있다.

    높은 레벨 학습자는 자유로운 단어 구사와 문장 구조를 학습할 수 있다. 약 50종의 배경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단어나 문장으로 말하면 배경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그려준다.

    AI 드로잉 업데이트로 한영 혼용 음성인식엔진도 고도화했다. 대화하면서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말해도 영어로 알려준다.

    또 어휘력 향상을 위해 영어 유치원에서 사용하는 게임 도입과 프리토킹 토픽 4종을 추가해 음악, 여행 등에 관한 대화도 나눌 수 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왜 B tv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나스미디어, 국내 최초 ‘구글 마케팅 플랫폼’ 공식 리셀러 선정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 광고 상품 ‘디스플레이&비디오 360’과 ‘캠페인매니저 360’의 공식 재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두 상품은 광고주와 대행사가 디지털 광고를 효율적으로 계획·구매·관리·측정할 수 있게 돕는다.

    나스미디어는 유튜브를 포함한 커넥티드TV(CTV), OOH, 오디오에 이르는 환경에서 유기적이고 통합적인 디지털 광고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나스미디어는 리셀러 자격 획득으로 고객들에게 상품 판매와 도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로써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를 대상으로 플랫폼 판매 수익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자사 솔루션은 물론 기존 매체 영역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수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야구 꿈나무 후원금 2000만원 전달

    KT알파 쇼핑이 유소년 야구단에 2000만원을 후원했다.

    야구단 KT 위즈와 8년 연속 이어 온 공동 사회공헌 협약의 일환이다. 유소년 야구꿈나무들의 경제적 ·문화적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는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활동하는 ‘베스트원야구단’을 후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KT알파는 ‘2024 KT 위즈 팬페스티벌’에 베스트원야구단의 대표 학생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KT 위즈 배정대·박영현 선수도 유소년 야구단 후원에 뜻을 모았다. 기부금은 2024시즌 배정대 선수의 안타 당 5만원, 박영현 선수의 승리와 세이브 기록 당 10만원씩 적립해 약 1000만원이 조성됐다. 추가로 KT 알파의 후원금을 더해 총 2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KT 그룹 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선수들의 훈련에 필요한 각종 장비 구매와 운영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대상 프로야구 초청행사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활용된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야구 꿈나무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경제·문화적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쉴더스, 홈즈컴퍼니와 공용 주거 시설 보안 강화

    SK쉴더스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는 홈즈컴퍼니와 공용 주거 시설 스마트 보안 솔루션을 강화한다.

    공용 주거 시설 입주민의 생활 안전을 위해 AI CCTV, 출입 보안 등 주거 보안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스마트 냉난방 시스템을 제공해 쾌적한 환경까지 조성할 방침이다.

    ADT캡스 AI CCTV는 방문자, 성별 등 데이터를 분석한다. 절도, 쓰레기 투기 등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문제까지 찾아 해결하는 AI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와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막는 출입 보안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입주민의 생활 공간을 쾌적하게 만드는 스마트 냉난방도 도입된다. 실시간 공기질 데이터 수집과 사용 패턴 분석으로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자동 유지한다. 스마트 냉난방은 평균 10%의 에너지 절감률을 기록하고 있어 비용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OP, 숏폼 ‘캐치 스토리’ 서비스 고도화

    SOOP이 숏폼 서비스 ‘캐치 스토리’를 특허 등록하며 숏폼 콘텐츠를 강화한다.

    캐치 스토리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긴 라이브 방송을 짧은 스토리로 압축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인 기능이다. 유저들이 만든 캐치 영상 중 방송 흐름을 알 수 있는 구간이나 의미 있는 부분을 AI 기술로 자동 선별해 생성한다.

    SOOP은 국내 서비스 리브랜딩 후 숏폼 캐치 콘텐츠를 내세웠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버전에서도 기존 VOD 메뉴 대신 캐치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했다.

    개편 후 숏폼 콘텐츠 캐치는 전체 VOD 비중의 70%를 차지했다. 일 평균 시청 시간도 14배로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SOOP 관계자는 “활동하는 VOD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업로드 캐치 퀘스트도 자사의 VOD 생태계에서 숏폼 흥행에 한몫했다”고 말했다.

    ◆카카오, 선물하기·카카오프렌즈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는 커머스 서비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취향존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는 뷰티와 패션, 스포츠 브랜드 등이 참여한다.

    뷰티 참여 브랜드로는 ▲디올 뷰티 ▲입생로랑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약 5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션에서는 ▲마뗑킴 ▲우알롱 ▲스컬프터 등 168개 브랜드, 스포츠에서는 ▲말본골프 ▲아크테릭스 ▲아디다스 등 27여개가 기획전을 연다.

    또한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이용자를 위한 테이블웨어와 디퓨저 등의 총 237개 브랜드와 테크 브랜드 90여개, 푸드 브랜드 총 125개가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온라인 샵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취향 저격 제품을 합리적 가격과 풍성한 혜택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 취득

    네오위즈가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했다.

    ISMS-P는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다.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과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까지 총 101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주어진다.

    네오위즈는 1차적으로 심사기관의 현장 실사와 관리체계 평가를 통한 적합성 심사를 받았다. 최종적으로 인증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ISMS-P 인증을 받게 됐다.

    네오위즈는 기존에 취득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에 이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강화된 ISMS-P 인증까지 획득했다.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갖추게 됐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용자분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회사 차원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빙, 애플TV+ 브랜드관 12월 10일 오픈

    티빙이 ‘애플 TV+’와 협력해 티빙 내 ‘애플 TV+ 브랜드관’을 론칭한다.

    브랜드관은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애플 TV+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티빙 프리미엄 요금제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브랜드관에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애플 TV+ 인기 작품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서비스된다.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의 이용자라면 파친코 시즌1을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K콘텐츠에 애플 TV+만의 훌륭한 글로벌 콘텐츠가 더해져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플랫폼 위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엠엔비, 日서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팝업 진행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가 일본 패션 브랜드 스핀즈와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쿵야 레스토랑즈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 팝업스토어다. 의류부터 패션잡화까지 콜라보 상품 총 1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들은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 일본 스핀즈 전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몰 ‘쿵야 마켓’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 중이며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앞으로도 해외 시장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20주년 특별영상 공개

    엠게임은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게임의 역사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열혈강호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20년의 세월 동안 ‘열혈강호 온라인’이 걸어온 여정을 조명한다. 영상에는 서비스 출시 당시의 모습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추가 ▲다양한 마케팅 등 기록과 추억이 담겼다. 

    게임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 주요 이벤트와 커뮤니티 활동, 해외 진출과 글로벌 성과 등도 포함됐다. 특히 30주년을 맞은 원작 ‘열혈강호’ 만화책의 책장이 빠르게 넘어가는 장면은 게임과 만화의 긴 역사를 그대로 표현했다.

    강영순 엠게임 열혈강호 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유저분들과 소통하고 성장하는 게임으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