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조사·선정
  • 브이티는 CMN과 인공지능(AI) 기반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구 알에스엔)가 진행한 공동 조사 결과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9개사 10개 브랜드를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했다. 

    뉴엔AI는 2024년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 블로그, 트위터, 카페, 커뮤니티, 유튜브, 지식인, 틱톡 등에서 국내 유통 화장품 브랜드들의 긍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언급량이 얼마나 되는지 조사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 및 선정을 했다.

    CMN에서 뉴엔AI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한 해 동안 꾸준한 소비가 이뤄지고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평가 중 긍정 키워드가 다수를 차지하며 호평을 받은 브랜드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브이티코스메틱의 브이티(VT)가 대상 수상 브랜드로 최종 결정됐다. 

    브이티는 에센스 부문 1위, 시트 마스크팩 부문 2위, 다이소 입점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센스 부문과 다이소 입점 브랜드 중에서 정보량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시트 마스크 부문은 1위 브랜드의 뒤를 바짝 추격하며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브이티 리들샷은 브이티코스메틱 만의 독자 성분을 배합해 영양분의 피부 흡수를 촉진시키는 에센스 제형의 제품으로 VT코스메틱은 차별화된 스킨케어 개념인 0단계 스킨케어와 피부 기초를 건강하게 가꾸는 ‘피부 운동’ 개념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간편하고 쉬운 0단계 스킨케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조사를 실시한 다이소 입점 수상브랜드에 있어서도 브이티가 압도적인 정보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브이티 관계자는 “회사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좋은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