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핵심인 AI 기술을 교육콘텐츠에 활용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학생 중심 교육서비스 강점직장인·공공기관 재직자·전업주부·시니어 등 다양한 장학혜택10개 학부 4656명 선발 …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접수
  • ▲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수업,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지난 2004년 개교한 이래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로 자리매김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AI) 기술을 교육 콘텐츠에 활용하고 관련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도 반영했다.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 양성이라는 대학의 비전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사회·문화·정치·경제·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계열의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를 두고 있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실용학문 계열의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를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2025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은 이들 10개 학부에서 신입생과 2·3학년 편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나눠 총 4656명을 선발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에는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과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이 대상인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학사학위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학사편입 등이 있다.
  • ▲ 지난 9월 27일 열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주년 기념식.ⓒ사이버한국외대
    ▲ 지난 9월 27일 열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주년 기념식.ⓒ사이버한국외대
    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 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수능, 고교 내신, 전적 대학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서와 학업소양검사 두 가지로만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학 지원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다.

    이종봉 입학처장은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은 사이버한국외대는 앞으로의 20년을 열어가는 방안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AI와 언어교육의 결합을 선보였다"면서 "입학 지원 시 일반 직장인, 교육기관·공공기관 재직자, 전업주부, 시니어 등 대상별로 다양하게 마련한 장학 혜택도 눈여겨봐 달라"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 문의 ☎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