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AI와 데이터 분석 도구 학습을 통한 실무 역량 강화재무빅데이터 분석가 등 국가·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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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사이버대학교는 내년부터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에 인공지능(AI)·빅데이터경영전공을 신설해 데이터 분석에 기반을 둔 글로벌 경영 리더를 육성한다고 2일 밝혔다.AI·빅데이터경영전공은 경영학과 데이터 과학의 융합,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맞춘 실무 중심의 경영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둔다. AI 개념과 다양한 분석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교육과정을 밟는다. 주요 과목은 △AI·빅데이터와 미래경영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생성형 AI 활용 △AI 비즈니스모델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분석 기반의 의사결정 능력을 기르고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역량을 배양하게 된다.교수진은 국내 최고 수준의 AI·데이터 분석 전문가들로 짜졌다. 산업체와 연계한 기업 탐방, 현장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제 경영 환경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강화한다.또한 빅데이터분석기사, 데이터분석 전문가(ADP),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경영정보시각화 능력, 재무빅데이터 분석가(FDA) 등 다양한 국가·민간 자격증과 연계된 과목을 운영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졸업생은 데이터 분석가, AI·빅데이터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비롯해 금융, 제조, 마케팅, 교육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이주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했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경영 전문가를 배출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경희사이버대는 14일까지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 걸쳐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에서 접수한다. 입학 문의 ☎02-95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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