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하이브 시즌그리팅 팝업 스토어’ 오픈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10팀 ‘CES 2025’ 참가SOOP,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28일 개최
-
◆SKT, 30만원대 어린이용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 출시SK텔레콤이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를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돕고, 포켓몬스터 굿즈를 포함한 매력적인 패키지를 갖췄다. 출고가는 32만6700원으로, 어린이 손에 꼭 맞는 5.8인치 디스플레이와 167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블루라이트 테스트를 완료해 시력 보호를 돕고, 무분별한 광고 전화나 스팸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 외에는 수신 차단이 가능하다.안심 기능을 제공하는 ZEM앱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앱 사용시간 관리뿐 아니라, 아이의 실시간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 도보 이동 중 스마트폰 사용 방지 기능 등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을 지원한다.측면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보호자에게 위치 정보를 전송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SOS 기능도 있어 어린 자녀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다.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고해상도 듀얼 카메라(6400만+500만 화소), 6GB RAM, 128GB 저장공간, IP68 방수방진 기능 등을 지원한다.패키지 구성품은 ▲2단형 포켓몬 서랍 ▲미니 가방 ▲폰 스트랩 ▲야광 스마트톡 ▲스티커 ▲포토 카드 홀더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들을 풍성하게 제공한다.유철준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스마트폰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하이브 시즌그리팅 팝업 스토어’ 오픈드림어스컴퍼니가 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의 ‘2025 시즌그리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2025 시즌그리팅 팝업 스토어는 29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세븐틴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과 뉴진스 등 아티스트의 개성이 담긴 2025 시즌그리팅을 선보인다.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들의 시즌그리팅과 관련된 조형물과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팝업스토어를 찾아준 팬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현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팬들에게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사은품도 제공한다.김성겸 드림어스컴퍼니 피지컬콘텐츠사업 Unit장은 “다양한 MD 기획 제작과 IP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팬덤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MD 분야의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임영웅 2025 시즌그리팅', '슈퍼주니어 D&E 응원봉' 등 IP 활용 사업들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넓히고 있다.◆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10팀 ‘CES 2025’ 참가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10팀이 세계 최대 IT·가전 기술 전시회 ‘CES 2025’에 참여한다.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중 이번 ‘CES 2025’에 참가하는 곳은 ▲젠젠에이아이 ▲큐빅 ▲가우디오랩 ▲누비랩 ▲제제듀 ▲더웨이브톡 ▲레티널 ▲블루닷 ▲모빌테크 ▲뷰런테크놀러지다. AI부터 몰입형 기술(Immersive Technology)과 모빌리티, 디지털트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이 중 ▲AI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 ‘가우디오랩’ ▲AI 합성 데이터 기술 기업 ‘젠젠에이아이’ ▲AI 식습관 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누비랩’ ▲미생물 센서 전문 스타트업 ‘더웨이브톡'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내년에는 북미 현지 스타트업을 한층 공격적으로 발굴하고, 현지 기업·투자사·창업가 네트워크 강화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SOOP,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28일 개최SOOP은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생중계한다.지난 6일부터 ‘2024 SOOP 대상’ 페이지를 통해 ‘신인상’ 수상자 20인과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4인을 순차적으로 발표했다. 특히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수상자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의 각 부문별로 1명씩 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유저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수상자 발표에 이어 세부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28일(토) 오후 1시부터 현장 관객들을 위한 사전부스가 운영된다. 인기 스트리머 팬 사인회와 더불어 ‘굿즈 존’, ‘이벤트 존’, ‘버추얼 플레이 존’ 등 다양한 부스들이 마련돼 행사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행사 1부에서는 버추얼 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의 축하 공연과 함께 앞서 발표된 ‘올해의 게임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신인상’ 시상과 ‘올해의 스포츠 스트리머’, ‘올해의 보이는 라디오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특별상’, ‘NH콕뱅크상’과 함께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 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이 발표될 예정이다.이번 스트리머 대상은 오프라인, 온라인, 그리고 SOOP의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 진행된다. SOOP은 현실과 가상을 잇는 독창적인 연출을 통해 프리블록스를 오프라인 시상식 현장과 동일하게 구성했다.◆카카오프렌즈, 오징어게임2와 브랜드 협업 진행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과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이번 협업은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영희로 변신한 춘식이인 ‘춘희’의 모습이 SNS에서 선공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9일 서울 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춘식이도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카카오는 27일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이와 함께 컬래버 굿즈도 출시한다. 굿즈는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키링 인형, 양말, 티셔츠, 데코 스티커 등 총 13종이다. 온·오프라인 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카카오프렌즈 강남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전 매장도 이번 컬래버 테마로 새롭게 꾸몄다. 방문 시 매장에서 실제 게임에 참여하는 듯한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7일부터 ‘춘식이 게임’ 기획전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오징어게임 시즌2 컬래버 상품 14종을 선보인다. ▲인스탁스 미니12 패키지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3X ▲볼빅 골프공 세트 ▲레고트 텀블러 기프트 세트 ▲카고컨테이너 캠핑용품 ▲옥스포드 블록 등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구성했다.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IP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NHN 와플랫, 용인시·서초구 노인돌봄 사업 정식서비스 확정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은 노인 돌봄 플랫폼 ‘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가 경기 용인시와 서울 서초구가 수행하는 사업에 내년부터 정식 서비스로 도입된다고 밝혔다.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가 지자체 사업에 정식 서비스로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모바일 앱 기반의 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는 ▲AI 기반 알림으로 안부를 체크하는 ‘일상·안부 케어’ ▲휴대폰 움직임 감지 기반의 SOS 응급 알림을 제공하는 ‘안전 케어’ ▲의료 전문가 건강상담, 복약알림, 심혈관 건강체크, 인지기능 검사 등의 ‘건강 케어’ ▲게임, 운세, 일정관리 등의 ‘여가생활 케어’ 등 4가지 영역에서 차별화된 스마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와플랫은 지난 4월과 5월 용인시, 서초구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자체 노인 돌봄 현장에서 돌봄 인력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다. 시범 서비스 기간 종료를 앞두고 두 지자체 모두 정식 서비스 전환을 확정하게 됐다.와플랫은 현재 용인시, 서초구 외에도 경기도, 청주시, 시흥시, 성남시 등 총 9개 광역ㆍ기초 지자체에서 ‘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를 시범 운영중이다.와플랫 관계자는 “지자체 현장에서 노인 돌봄의 디지털화를 가장 앞장서 주도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엔씨 TL, 스팀 ‘베스트 오브 2024’ 3개 부문 골드등급 선정엔씨의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스팀 ‘베스트 오브 2024’ 3개 부문에서 ‘골드’ 등급으로 선정됐다.엔씨 TL은 ▲최고 매출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등 3개 부문에서 ‘골드’ 등급으로 선정됐다. 2024년 10월 1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TL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3만6300명을 기록했다. 론칭 직후 미국과 캐나다, 프랑스와 독일 등에서 최고 매출 1위에 올랐다.최문영 엔씨 TL 캡틴은 “2025년에도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보다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TL의 매력과 재미를 알리겠다”고 말했다.◆네이버제트, 제페토서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콜라보 이벤트 진행네이버제트는 글로벌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와 1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이번 1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서는 '아이', '아쿠아’, ‘루비, '아리마 카나', '멤쵸', '쿠로카와 아카네'의 의상을 '콜렉트템'으로 선보이고, 가챠(뽑기)로 구입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가챠 참여를 위해서는 제페토 내 아이템을 구입하는 화폐로 사용되는 ‘ZEM’ 혹은 최대 3회까지 지급되는 마일리지 코인을 활용하면 된다.제페토 포토부스에서는 본인의 아바타로 ‘아이’의 아이돌 포즈를 취한 사진은 물론, 애니메이션 속 아이돌 그룹 'B코마치'의 '사인은 B' 안무에 맞춘 댄스 영상도 만들 수 있다. 올린 사진과 동영상은 트위터나 틱톡 등 다른 SNS에도 업로드할 수 있다.이 외에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코디 포스팅 캠페인을 통해서는 #ZEPETO×OSHINOKO 해시태그와 함께 직접 본인이 만든 최애의 아이 캐릭터 코디 이미지를 제페토 피드에 올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ZEM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네이버제트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IP의 결합을 통해 제2, 제3의 창작물이 만들어지고 이를 매개로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펄어비스, ‘검은사막 10년의 기록’ 인포그래픽 공개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모험가와 함께 써 내려온 ‘검은사막 10년의 기록’ 인포그래픽 페이지를 공개했다.2014년 12월 17일, 4개의 클래스와 함께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시작되었던 검은사막의 모험은 사막의 도시 발렌시아와 고대의 비밀을 삼킨 어둠의 땅 오딜리타를 거쳐 동방의 신비로움이 가득한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까지 이어지고 있다.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레벨은 70레벨로 남미 권역 모험가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북미 권역과 한국 권역 모험가 각 69레벨로 그 뒤를 잇고 있다.현재 검은사막에는 29개의 클래스가 존재한다. 그중 모험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1위 다크나이트(7.7%), 2위 란(5.5%), 3위 소서러(5.3%) 순으로 집계됐다. 개별 권역 선호 클래스를 살펴보면 한국은 샤이, 북미와 유럽은 다크나이트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검은사막 생활 분야에서 도인을 달성한 모험가는 총 47만3332명으로 집계됐다. 그중 최고 레벨인 도인을 가장 많이 배출한 생활 콘텐츠는 낚시로 총 18만9545명의 모험가가 도인을 달성했다.현재 검은사막에 존재하는 전 세계 꿈결 환상마 수는 총 14만3629마리다. 각 꿈결 환상마의 순위는 1위 꿈결 아두아나트, 2위 꿈결 디네, 3위 꿈결 둠으로 나타났다.많은 모험가들이 노력의 결실인 보물을 제작해 소유하고 있었다. 보물별로 살펴보면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은 4만6804명,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은 1만2822명, ‘거상의 반지’는 3068명 등이다.◆롯데이노베이트, AI 개발 플랫폼 ‘인피디아 스튜디오’ 선봬롯데이노베이트는 그래픽처리장치(이하 GPU)의 자원 관리와 AI 모델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AI 개발 플랫폼 ‘인피디아 스튜디오(INFIDEA Studio)’을 선보였다.인피디아 스튜디오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GPU를 유연하게 할당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발에 필요한 주피터랩(JupyterLab) 등 다양한 작업 도구를 ‘웹 브라우저(Web UI)’기반으로 제공해 편의를 돕는다. 이 플랫폼은 AI 모델의 개발부터 배포, 그리고 추론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머신러닝운영(MLOps)을 지향한다.고객사는 ‘인피디아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고가의 GPU를 적정 수량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AI 개발 프레임워크(Framework)와 GPU 가속기 버전을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 개발 환경도 구성 가능하다.인피디아 스튜디오는 스토리지 기능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에 적합한 GDS(GPU Direct Storage)와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IBM 스토리지 스케일(Storage Scale), 웨카(Weka) 등과 같은 다양한 GDS 벤더사 지원이 가능하며, 사용자 요구사항에 따라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같은 일반적인 스토리지도 지원한다.향후 추론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자동 배포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며, 개발자 간 협업을 위한 다양한 보조 도구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롯데이노베이트는 “AI 개발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이나 개발자들이 손쉽게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KT알파 쇼핑, ‘2024 베스트 골든어워즈’ 진행KT알파 쇼핑이 연간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한데 모은 ‘2024 베스트 골든어워즈’행사를 진행한다.28일과 29일 대상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10% 적립과 함께 최대 10%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 1돈(5명)을 증정하는 등 연말 맞이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여성패션 부문에서는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르투아(LE TROIS)’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르투아는 2022년 1월 론칭 이래 주문금액 853억원, 주문건수 90만건을 돌파했다.29일 22시 40분대 겨울 아이템으로 ‘르투아 양모무스탕+코듀로이팬츠’ 상품을 선보인다. 겨울 인기 아우터인 무스탕에 리버서블(양면)이라는 장점으로 11월 20일 진행한 론칭 첫 방송에서 목표 대비 189%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뷰티 부문에서는 연간 총 주문금액 160억원을 돌파한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이 1위에 올랐다. 주요 TV홈쇼핑에서 완판 행렬을 이어갈 만큼의 인기 상품으로 29일 19시 40분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이 외에도 주방가전, 레포츠 등 각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