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R 제품화 위한 생산 최적화 레시피 설계향기 성분 분석해 넛맥·마늘분말 등 배합온라인 채널 판매 확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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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웰스토리가 고객사 사업 성장을 돕는 ‘360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식자재 공급 고객사 ‘콘타이’의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콘타이는 태국 정부가 직접 선정하는 ‘타이셀렉트’ 인증 태국 음식 전문 프랜차이즈로, 국내에서 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간편식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외식 프랜차이즈의 시장 진출도 확대되면서 콘타이 역시 RMR 상품 출시를 모색해왔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콘타이 대표메뉴 중 하나인 ‘돼지등뼈쌀국수’가 제품화될 수 있도록 간편식 생산 공정에 최적화된 레시피 설계를 지원했다.

    실제로 삼성웰스토리는 주재료인 돼지등뼈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식재료에 포함된 다양한 향기 성분 데이터를 분석해 넛맥가루, 마늘분말 등을 배합한 레시피를 설계했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돼지등뼈와 살코기의 분리를 방지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최적의 가열 시간이 생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웰스토리의 간편식 레시피 설계가 반영된 콘타이 돼지등뼈쌀국수 RMR 상품은 배달의민족 B마트, SSG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