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자 수 전년 대비 78% 증가분기별 인기 제품 선정 및 정기 프로모션 확대"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지속 전개"
  • ▲ ⓒ아워홈
    ▲ ⓒ아워홈
    아워홈이 지난해 B2C 매출 확대의 일환으로 진행한 ‘아워홈몰’ 활성화가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해 기획전 및 이벤트 확대 개최, 카테고리 개편 등 아워홈몰 확장을 위해 집중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이는 2016년 아워홈몰 전면 개편 이후 역대 최다 가입자 유치 실적이다. 특히 지난해 고객 평균 재구매율은 66%를 기록했다.

    아워홈몰은 지난해 구매 건수, 재구매율 등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기별 인기 제품을 선정하고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냉동 도시락 ‘온더고’, ‘포기김치(10㎏)’, ‘뼈 없는 갈비탕’ 순으로 집계됐다.

    아워홈몰은 소비자 선호 제품을 확인 한 뒤 김장철에는 포기김치 제품을 비롯한 아워홈 김치류 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최저가 판매를 보장하는 ‘정기 김치 대전’을 실시했다. 하반기에는 온더고 전용 기획전을 운영해 소비자 맞춤형 구매 경험을 제공한 바 있다.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도 확대 운영했다. 경품 추천 룰렛, 윷놀이이벤트 등과 같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참여율을 높였으며 고객 취향과 구매 빈도를 고려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워홈은 올해도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소비자 접점 기회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온더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별미김치 라인업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고객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사몰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