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도입 지원 가속화다양한 산업군 적용 촉진
  • ▲ ⓒGS네오텍
    ▲ ⓒGS네오텍
    GS네오텍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생성형 AI 도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인 GS네오텍은 스타트업부터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군에 걸쳐 생성형 AI 도입 지원을 가속화한다. 기업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AI 컨설팅과 솔루션을 선보일 방침이다. GS네오텍의 생성형 AI 솔루션을 활용하면 ▲키워드 검색과 추천 ▲실시간 내용 요약과 주제 감지 ▲상품 리뷰 요약과 추천 ▲상담 내용 요약과 기록 등의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커머스 분야에서 상품리뷰 요약과 추천 시스템을 AI 기반으로 구축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고, 미디어 분야에서는 AI 기사 검색과 생방송 실시간 요약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AI센터를 공식 출범시키며 고객의 생성형 AI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GS네오텍과 AWS의 협업은 이커머스 사업 운영에 변화를 가져왔다.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락과 GS네오텍의 생성형 AI 전문성을 결합해 서비스 엔드유저들이 자연어와 이미지로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상품 검색 기능은 유저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성 또한 크게 개선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솔루션을 신속하게 배포하고 확장할 수 있어 급변하는 온라인 리테일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전망이다.

    남기정 GS네오텍 대표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생성형 AI 도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산업별 AI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각 분야 선두기업인 AWS의 협력은 국내 기업들의 고도화된 AI 도입과 활용을 한층 더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