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웹툰 ‘먼치킨 길들이기’ 등 신작 4종 공개디케이테크인, 공식 홈페이지 개편 … 수요중심 메뉴 구성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주차장·영업시간 안내
-
- ▲ ⓒKT
◆KT멤버십, AI 학습 서비스 ‘콴다’ 반값 제공KT가 3월 멤버십 ‘달.달.혜택’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AI 서비스와 F&B 브랜드 할인을 제공한다.3월 ‘달.달.혜택’은 AI로 만나는 교육, 콘텐츠 혜택을 중심으로 ‘AI 컬렉션’을 구성했다. KT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 준비 중인 ‘콴다 유니브’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콴다 유니브는 대학생을 위한 AI 서비스로, 강의자료를 업로드하면 요약본부터 예상문제까지 생성하는 등 핵심 기능들을 제공한다.KT는 AI 국가공인 자격증 AICE의 응시료와 VOD 강의를 40%, AI 적성진단서비스 ‘앱티핏’을 30% 할인된 특별가 1만7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전 등급 고객 대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AI 디지털 교과서 밀크T 10일 무료체험, AI 콘텐츠 추천 ‘블라이스’ 셀렉트 2개월 정기권도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다.인기 브랜드 위주로 구성된 ‘달.달.초이스’는 ▲팀홀튼 메이플딥 도넛 또는 스트로베리딥 도넛 무료 ▲SSG.COM 6000원 할인 ▲샐러디 3500원 할인 ▲쉐이크쉑 프라이+소다(S) 무료 ▲배달의민족X호식이두마리치킨 6000원 할인 등으로 구성됐다.달달스페셜은 ▲어바웃펫 우리펫상조 이용 고객 대상 3만원 쿠폰팩 ▲크록스 1만5000원 할인 ▲롯데면세점 스페셜포인트 제공 ▲아모레몰 멤버십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달달찬스는 스타벅스 세트(음료 4잔), 네이버페이 1만원권, 가족관람권 4매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KT는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혜택’도 운영한다.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 롯데렌터카 G Car 60% 할인 쿠폰, 다이소 금액권을 선착순 제공한다. Y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상품으로 메가박스 미피 가죽 키링, 디즈니스토어 미키인서울 한복인형을 추첨 제공한다.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인기 제휴 브랜드뿐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혜택도 새롭게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카카오엔터, 웹툰 ‘먼치킨 길들이기’ 등 신작 4종 공개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3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3월 둘째 주 카카오페이지 웹툰 로판 주간랭킹 1위를 기록한 ‘먼치킨 길들이기’는 이달 1일 론칭한 인기 신작이다. 작품은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병아리반 헌터는 효도 중!’ 등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다수의 인기작을 집필한 밀차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했다.작품은 주인공이 판타지 웹소설 속 희대의 악녀 ‘키네미아 리온’으로 환생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은 다양한 캐릭터의 면면을 아름답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한편 주인공들 사이의 풋풋한 구원 로맨스 서사를 바탕으로 감상의 묘미를 더한다.카카오페이지에서 1일 함께 공개된 ‘악당은 살고 싶다’ 역시 3월 첫 주 웹툰 판타지 주간 랭킹에서 2위를 기록한 작품이다. 웹툰은 원작 속 다채로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구현하고, 비현실적인 게임 속 세상을 설득력 높은 작화로 풀어내 호평받고 있다.이야기는 평범한 회사원이던 주인공이 직접 개발하던 게임 캐릭터 ‘데큘레인’으로 빙의하며 시작한다. 데큘레인이 된 주인공은 자신이 알고 있는 캐릭터의 설정과 다양한 경우의 수를 바탕으로 죽음을 향한 운명을 비틀어 나간다. 매회 탄탄한 에피소드로 데큘레인의 성장을 속도감 있게 그려나가는 작품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마법 작화로도 시선을 붙든다.지난 8일 론칭한 카카오웹툰 신작 ‘제국의 시녀’도 함께 공개된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시작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권력을 두고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는 물론 로맨스 판타지 장르가 지닌 설렘과 아름다움을 함께 전한다.오는 22일 카카오웹툰에선 ‘신마의선’이 웹툰으로 공개된다. 웹툰은 인물들 간 끈끈한 관계성을 섬세하게 구현하는 한편 의술과 액션의 조화를 역동적으로 풀어냈다.이야기는 주인공 ‘단악선’이 우연히 무림 절대 고수 ‘초악량’을 치료하며 시작된다. 어린 아이이면서 최고의 의술가인 주인공과 무협 고수 간의 이색적인 동행 과정에서 움트는 우정과 낭만도 ‘신마의선’만이 지닌 매력 포인트다.◆디케이테크인, 공식 홈페이지 개편 … 수요중심 메뉴 구성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기업 대상 AI 서비스와 IT 솔루션을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체계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디케이테크인은 홈페이지 기획 단계에서 사전 리서치를 진행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파악했다. 이를 토대로 ▲업무 협업 ▲음성 AI ▲고객 소통 ▲AI 챗봇 등 서비스 이용 목적을 최상단에 배치했다. 맞춤형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는 구성을 마련하며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이와 함께 유통·금융·건설·교육 등 산업별 고객 사례에서 도입 배경, 성과 등을 함께 제시해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자사 서비스의 차별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영상과 인포그래픽, 현장 체험기 등 다양한 고객 중심 콘텐츠를 추가해 홈페이지의 활용도를 높여갈 계획이다.정동욱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주차장·영업시간 안내네이버가 네이버지도 앱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업데이트된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은 목적지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운전자가 설정한 목적지에 주차장이 없는 경우 주변 주차장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주차요금 정보 확인은 물론, 주차장 예약과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또한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을 고려해 해당 장소의 영업 여부를 사전에 안내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도착 시간에 목적지의 영업 종료 및 브레이크 타임이 예상되거나 휴무인 경우 운전자에게 미리 안내해 불필요한 이동을 줄이도록 했다.운전자가 자신의 운전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운전분석’ 페이지도 강화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운전 점수 변화를 주별, 월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최근 4주간 10km 이상 주행 시 자신의 운전 점수와 운전 습관을 다른 운전자들의 평균과 비교해 볼 수 있다.정경화 네이버지도 리더는 “앞으로도 내비게이션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보다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네이버-넷플릭스 제휴 캠페인, 소비자 선정 광고상 수상네이버가 넷플릭스와 제휴를 알리는 ‘네넷’ 캠페인으로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국내 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지난해 11월부터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넷 캠페인은 강력한 멤버십 혜택과 화제성 높은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연결해 완성도 높은 광고라는 평을 얻었다.네이버는 이번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확장하며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지난 12월 네이버 1784 사옥 루버에 ‘네넷’이라는 글자를 연출하고 핑크가드들이 사옥 안에서 밖을 바라보는 사진을 공개해 제휴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딱지맨과 핑크가드가 서울·부산 지역에 등장하는 이벤트를 오픈톡과 연계해 진행하기도 했다.넷플릭스 제휴 이후 일 평균 신규 멤버십 가입자 수는 기존 대비 1.5배 증가했다. 네이버 멤버십은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1만원 이상 네이버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 교환·반품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신상 테마 '맛삼춘' 굿즈 26종 출시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새로운 테마 '맛삼춘' 굿즈를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테마 '맛삼춘'은 ‘맛도리를 삼킨 춘식이’의 줄임말이다. 춘식이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색깔이 변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과일, 채소를 모티브로 한 브릭피규어와 텀블러, 키링과 바디필로우 등 총 26종의 상품을 출시한다.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색깔로 변신한 새로운 춘식이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양파망에 담긴 키링 인형 세트, 과일 모양을 그대로 살린 바디필로우와 볼펜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카카오프렌즈는 '맛삼춘' 굿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춘식상회'로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춘식이가 직접 운영하는 과일·채소 가게 콘셉트로 매장을 연출해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맛삼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맛삼춘 아트워크를 활용한 컬러 타투 스티커를 증정한다.카카오 관계자는 “홍대 플래그십 매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기며 색다른 춘식이의 매력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네이버 크림 “판매자 혜택 강화로 뷰티 거래액 66% 증가”네이버 크림은 뷰티 카테고리가 활성화되면서 2025년 1~2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크림은 2022년 3분기 뷰티 카테고리에서 개인 간 거래(C2C) 서비스를 도입하며 프리미엄 향수와 일부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의 거래를 지원해 왔다. 2023년 하반기에 전 카테고리에서 사업자 회원에게 거래를 개방하면서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사업자도 크림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크림에 따르면 2025년 1~2월 기준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보관판매 서비스를 통한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7배 증가하며 플랫폼 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이러한 성과는 뷰티 카테고리 내 판매자 정책과 적극적인 인프라 지원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크림은 뷰티 카테고리 제품에 한해 전체 보관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최저 수준의 판매자 수수료 혜택을 적용하고 있다.뷰티 카테고리에서는 타 카테고리와 달리 모든 제품을 100% 창고 보관을 통한 판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뷰티 카테고리 판매자는 등급과 상관없이 모두 3.5%의 최저 등급 수수료와 기본 수수료 무료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운영 부담을 대폭 줄였다.크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정판 거래를 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SOOP, 글로벌 동시송출 확대 ‘생태계 조성’ … 콘텐츠 확대SOOP이 글로벌 동시 송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플랫폼 내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글로벌 유저들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찾도록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SOOP은 게임, 음악, 토크 등 콘텐츠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일부 게임 스트리머들은 꾸준히 동시송출을 진행하고 있고, 기타 카테고리에서도 글로벌 진출에 도전하는 스트리머가 등장하고 있다.2월 기준 SOOP에서 글로벌 동시 송출을 신청한 스트리머는 약 500여명에 달한다. 그중 콘텐츠를 진행하거나 준비 중인 스트리머도 200여명을 넘어섰다. SOOP의 방송 송출 시스템 '프릭샷'에서는 간단한 설정만으로 콘텐츠를 글로벌로 송출하고, 해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어 동시 송출을 신청하는 스트리머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SOOP이 글로벌 플랫폼의 생태계 구성에 앞장서고 있는 카테고리는 '게임'과 '토크'다. 실제로 글로벌 동시송출 권한을 신청한 스트리머 중 40% 가량은 '게임'과 '토크' 카테고리에서 활동하고 있다.게임은 글로벌 유저들이 같은 게임을 함께 즐기고 있고, 언어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아 해외 유저들의 참여가 높은 편이다. SOOP도 국내외 스트리머가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ross Regional'을 도입하고 종목을 점점 확대해 나가는 등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토크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도 글로벌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자동 번역과 자막 기능을 사용해 스트리머와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소통하며 국가별 다양한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새로운 주제들로 대화할 수 있어 국내외 유저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SOOP은 '취미', '음악', '버추얼',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의 동시 송출도 확대하면서, 현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생태계를 다양화할 예정이다.SOOP은 “과거 국내 플랫폼에서 시작된 먹방이 글로벌 인기 콘텐츠로 성장했던 만큼 가능성을 열어둘 것”이라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글로벌로 송출해 글로벌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들을 찾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컴투스, 컴프야 시리즈 캠페인 영상 ‘올해의 광고상’ 수상컴투스는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대상과 좋은 광고상을 받은 광고는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통합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이다.지난해 ‘야구, 좋아하세요?’라는 카피 문구와 함께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을 중심으로 선보였다. 야구팬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까지 SNS로 영상을 공유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박영주 컴투스 마케팅&컨텐츠 센터장은 “곧 개막할 올해 시즌에도 전국의 야구팬들에게 진심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네이버클라우드, 6년 연속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공급자 선정네이버클라우드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공급자로 선정됐다.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용 요금의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지원한다. 클라우드 신규 구축·이관 지원과 보안 컨설팅, 모의해킹과 취약점 분석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네이버클라우드는 동국시스템즈, 디딤365,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엔삼클라우드 등 4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제공사업자(MSP)와 함께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과 부가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포털’에서 4월 4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CSP)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공급자로 선정됐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를 이용한 다수의 기업이 전자금융업, 마이데이터, 소액해외송금업 등 제도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다.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그동안의 금융 클라우드 경험을 바탕으로 핀테크 기업들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팬페스타 서울’ 개최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PUBG 팬 페스타 서울’을 개최한다.PUBG 팬 페스타 서울은 8년 동안 배틀그라운드에 보내준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다.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3일간 진행되며,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다.PUBG 팬 페스타 서울에서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만날 수 있다. 훈련 체험 부스에서는 ▲조종 훈련소 ▲순발력 훈련소 ▲집중력 훈련소 ▲사격 훈련소 등 네 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온몸 파밍 크레인’에서는 최대 1만 지코인(G-Coin)과 배틀그라운드 레이저 게이밍 기어 세트, 삼성전자 SSD,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쿠션, 미니 3레벨 가방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된다. 행사를 찾은 모든 방문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에코백, 인게임 스킨 4종 쿠폰, 스티커 세트가 제공된다. 사전 예약자는 배틀그라운드 키캡 또는 응원봉 패키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행사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인플루언서,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매치’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 ‘전지적 배그 시점’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와 ‘배틀그라운드 퀴즈쇼’가 온·오프라인으로 특별 진행된다.이외에도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존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