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채널 휴먼 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 공개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재미로 해보는 생일플리’ 이벤트 진행KT알파 쇼핑, 패션위크 2주간 방송 두 배로 특집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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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HS오퍼레이션과 호텔 객실에 실내 배송로봇 공급

    LG유플러스는 숙박시설 위탁운영 기업 HS오퍼레이션과 아늑호텔에 실내 배송로봇을 공급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인천 구월점 아늑호텔을 시작으로 연내 전 지점에 실내 배송로봇을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실내 배송로봇은 이동통신으로 연결돼 호텔 내 엘리베이터와 연동해 움직이며, 객실 내 어메니티와 룸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고객은 비대면 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투숙 경험을 할 수 있고, 호텔은 인력 운영을 효율화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숙박업계를 넘어 요식업, 오피스, 병원 등 다양한 실내 공간으로 배송로봇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업소별 맞춤형 로봇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박재강 LG유플러스 기업파트너담당은 “다양한 산업에서 로봇 솔루션을 활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휴먼 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 공개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를 17일에 첫 방송한다. 프로그램은 PP 6개사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EDGE TV·연합뉴스TV JOB·YTN2·UMAX·채널유·소상공인시장TV에서 매주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눈에 띄는 그녀들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로,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2040 여성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MZ세대를 주 시청층으로 확보한 젊은 감각의 케이블TV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 시즌까지 81명의 여성이 출연하면서 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시즌 첫 번째 주인공은 119특별구급대원 신소희 씨다. 신 씨는 119구급대원 중에서도 숙련된 전문 인력인 특별구급대원으로서 약물 투여나 간단한 시술을 진행하며 신속하게 응급환자를 대처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항해사, 편의점 MZ사장 등 각자의 분야에서 도전을 해나가는 ‘여성 히어로’ 15명의 특별한 스토리가 공개된다.

    LG헬로비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눈에 띄는 그녀들 영상 조회수는 전 시즌 통틀어 1억 뷰를 넘겼다. 1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콘텐츠도 30편에 달한다.

    눈에 띄는 그녀들의 가장 큰 특징은 매 시즌 LG헬로비전과 PP가 함께 협력해 공동 제작한다는 점이다. 또 공동제작한 PP와 동시간대에 프로그램을 편성해 노출 효과 역시 극대화하고 있어 플랫폼과 PP간 동반 성장 모델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류복열 LG헬로비전 책임PD는 “MZ세대를 주시청층으로 확보한 지역채널의 대표 프로그램인 만큼 더 파격적인 에피소드와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재미로 해보는 생일플리’ 이벤트 진행

    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가 27일까지 ‘재미로 해보는 생일 플리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미로 해보는 생일 플리 테스트는 자신이 태어난 날짜에 매칭된 플레이리스트를 30분 이상 청취하면 추첨을 통해 생일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플로는 자신의 정체성을 정의하고자 하는 자기 탐색 욕구가 강하고,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즐기는 놀이문화를 선호하는 Z세대를 겨냥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플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각 날짜별 ‘나를 나타내주는 음악’으로 구성된 31가지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다. 14일은 ‘나는 뽀짝뽀짝 젤리곰 같은 사람’, 15일은 ‘나는 환한 가로등 같은 사람’, 21일은 ‘나는 반짝이는 별똥별 같은 사람’ 등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매칭했다. 이용자들은 각 플레이리스트에 어울리는 분위기의 음악 20곡을 청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플로 이벤트 페이지 내 ‘선물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1일부터 31일까지 월에 상관없이 자신이 태어난 날에 매칭된 플레이리스트를 30분 이상 청취하면 참여할 수 있다.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내 플로 앱에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생일 금반지를 증정한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팀 리더는 “방대한 9000만곡 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누구나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의 청취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패션위크 2주간 방송 두 배로 특집편성

    KT알파 쇼핑이 2주간 2025 S·S시즌 패션위크를 연다.

    쇼호스트 이수정의 ‘수정샵’, 최현우의 ‘초이스’ 등 패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신상품을 론칭하고, 봄·여름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을 특집 편성한다.

    패션위크 기간 내 구매고객 대상 매일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14명)’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준비했다. 패션위크 오프닝과 피날레 방송에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6명)’을 증정하고,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모바일 구매 시 10% 적립과 최대 7% 카드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KT알파 쇼핑은 패션위크 기간 패션에 특화된 기획 프로그램을 정규 방송 외 추가 집중 편성하며 2배 가까이 방송을 확대한다. 최현우의 초이스는 18일 2025 S·S시즌 론칭 첫 방송을 진행한다.

    론칭 상품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활용할 수 있는 ‘데니스 여성 자켓+베스트’를 선보인다. 연이어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안나수이 선글라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모바일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이 진행하는 패션 특화 프로그램 ‘수정샵(#)’은 론칭1주년을 맞아 T커머스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브랜드를 대폭 확대한다. 22일 ‘카운티 오브 밀란 실크스카프’를 단독 판매한다..

    매주 인기 레포츠 브랜드를 선보이는 ‘다이나믹 스타일’ 방송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봄맞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아웃도어 브랜드와 상품들을 집중 선보인다. 29일 ‘몽벨 다이나믹 트레킹화’를 선보이고, 22일 ‘푸마 언더셔츠와 이지팬츠’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LGU+, 적십자와 희귀병 환아 지원

    LG유플러스는 대한적십자사와 임직원 기금인 ‘천원의 사랑’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희귀병 환아 가정에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한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천원의 사랑’은 매월 급여에서 1천원을 공제해 적립한 기금으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나눔 활동이다. LG유플러스는 이 기금을 적십자에서 발굴한 소외계층 가정에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가족삼출유리체망막병증에 모야모야병까지 두 가지 희귀병을 앓고 있는 8살 이안이(가명)의 치료비와 가족의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희귀병으로 인해 하루하루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이안이를 위해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았다.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전달식에 LG유플러스 임직원 대표로 참석한 박찬 책임은 “이번 기금이 이안이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안이가 더 이상 시력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가족들의 얼굴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안이 가족과 같은 위기가정들이 힘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와 LG유플러스는 ▲재난대응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ESG 전략적 파트너십’체결 ▲U+알뜰폰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출시 ▲소상공인과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황금도시락’ 캠페인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지원물품 전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전기차 충전 나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도주의 실천을 위해 함께해왔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NIPA와 초등 AI·SW 교육 협업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초등학생 대상 AI·SW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협력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지난 14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지역 AI·SW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커넥트재단은 전국 초등학생 3만 명 대상으로 2주간 온·오프라인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 소프트웨어야 놀자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과학적 개념, 문제 해결력 함양 등 컴퓨팅 사고력과 AI 리터러시 역량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년별 수준에 맞춰 3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번 협업으로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더욱 많은 지역에서 AI 교육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커넥트재단은 1학기에는 전남, 울산, 경기 3개 지역에서 연수를 실시하며, 2학기에는 총 5개 지역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연수를 이수한 강사는 4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을 수료한 지역 내 초등학교에서 1~6학년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하게 된다.

    김지각 네이버 커넥트재단 리더는 “AI 교육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진 만큼 지역별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AI 사업 GPUaaS’ 웨비나 20일 진행

    KT클라우드가 최적의 AI 인프라 활용을 위한 KT클라우드의 GPUaaS 사업방향과 라인업을 소개하는 ‘AI 사업과 GPUaaS’ 웨비나를 개최한다.

    웨비나는 한정된 GPU 자원을 빌려 쓰는 '구독형 GPU(GPUaaS)'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KT클라우드가 제공 중인 GPUaaS 상품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미진 KT클라우드 AI사업팀장이 ‘AI 도입 시 고려사항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AI 인프라 도입에 대한 고객 활용 전략과 활용 팁을 기업 고객들의 활용 사례와 함께 설명한다. 또한 최근 확보한 H200의 GPUaaS 도입 계획과 향후 로드맵 등 KT클라우드의 GPUaaS 전략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은 정소라 AI사업팀 매니저가 맡아, KT클라우드의 GPUaaS 상품 라인업에 대해 안내한다. 기업 상황에 맞춰 AI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학습 전용 'AI Train(학습 전용)', 추론 전용 'AI SERV(추론 전용)' 등 다양한 고성능 GPUaaS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공용준 KT클라우드 Cloud본부장은 “고객들의 AI 경쟁력 제고와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GPUaaS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SW산업협회, ‘AI 유니콘 10개사 육성’ 비전 발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하 초거대AI추진협의회는 AI 유니콘 10개사 육성을 위한 ‘K-AI 유니콘 Project 10’을 선언하고, 한국의 AI G3 도약을 위한 8대 분야 25개 과제를 발표했다.

    KOSA는 지난해 기업과 정부를 연결하는 민간 거버넌스의 역할을 수행하는 AI 선도기관으로의 도약을 선포한 바 있다. 2023년에는 국내 최초 AI 민간협의체인 '초거대AI추진협의회'를 발족해 AI 기본법 하위법령 의견수렴, AI 학습데이터 저작권 이슈에 대응하며 AI 산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비전 마련을 위해 공식 의견수렴 게시판 AIGORA를 개설하여 회원사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수집된 의견을 6개월간 회원사와 함께 종합한 후 협의회 전체회의를 통해 최종 비전을 공표했다.

    AI VISION 25는 AI 산업진흥을 위한 주요 활동으로 8대 분야▲AI서비스 제도·정책 기반 마련 ▲AI 안전·신뢰·윤리 ▲AI 리터러시 확산 ▲AI 컴퓨팅 인프라 구축 ▲AI 데이터 확보 ▲AI 인재 양성 ▲유망 AI 기업 발굴 ▲AI 글로벌 협력 강화 총 25개 세부 과제로 구성돼 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대한민국이 AI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로드맵인 25개 비전을 중심으로 정부와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6’ 출시

    컴투스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6’을 출시했다.

    OOTP 26은 KBO리그와 메이저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대회를 선보인다. 올해 치러진 예선전 경기를 시뮬레이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2026년 한국을 비롯한 20개국이 치열하게 겨룰 본선 경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저리그 역사 속 모든 시즌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로운 페넌트 모드가 추가됐다. 지난해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 페넌트 모드는 ‘OOTP 26’에서 정식 콘텐츠로 포함됐다. 게임 내 주요 순간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어 한층 더 깊어진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미국의 '메타크리틱'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며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15일 공식 출시한 OOTP 26은 OOTP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