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모델 18명 ⋯ MZ고객 “신선한 시도에 눈길 쏙” 계열사 특징 반영, 트레이더스 근육질·백화점 시크남"쇼핑 축제 더 즐겁게 만들 것"
  • ▲ AI 아이돌 ‘신백호(신세계백화점)’ⓒ신세계
    ▲ AI 아이돌 ‘신백호(신세계백화점)’ⓒ신세계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4일 개막하는 ‘봄 쇼핑 축제의 교과서’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앞두고 공개한 각 계열사별 AI 모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18명의 외계인이 고객에게 쇼핑의 설렘을 선사하고자 우주에서 내려온 컨셉이다.

    아이돌 같은 외모를 지닌 AI 모델들은 공개 직후부터 공식 유튜브와 SNS는 물론 2030 커뮤니티에서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신세계그룹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이자 놀거리가 풍성한 축제다.

    참여 회사들은 각 사의 특장점 그리고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저마다 캐릭터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트레이더스는 대용량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특징을 살려, 장볼 때 같이 가면 좋은 근육질 몸매의 ‘TR’을,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가 반려견 친화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강아지를 안고 있는 ‘석타필’을 탄생시켰다.

    AI 활용 마케팅은 랜더스 쇼핑페스타에서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시도다.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신세계그룹 경영철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단순히 보여지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쇼핑페스타’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현재 티저 영상에 이어 랜더스 쇼핑페스타 공식 인스타그램에 외계인의 프로필을 공개하고, 구독 이벤트와 포토카드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외계인 18인의 각기 다른 매력은 랜더스 쇼핑페스타 공식 유튜브 내 ‘쇼츠’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직접 여자 주인공 ‘전소진’에 이입해, 자신을 가장 설레게 한 외계인에게 투표할 수 있다. 
  • ▲ 알뜰살뜰 우주 최강 월급 지킴이 ‘아트(이마트)’ⓒ신세계
    ▲ 알뜰살뜰 우주 최강 월급 지킴이 ‘아트(이마트)’ⓒ신세계
    중간 집계 결과 지난 27일 기준 3위는 보법이 다른 우주 최강 귀족 ‘신백호(신세계백화점)’, 2위는 우주 최강 쇼핑 큐레이터 ‘지에이(G마켓)’, 1위는 알뜰살뜰 우주 최강 월급 지킴이 ‘아트(이마트)’가 차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랜더스 쇼핑페스타에 신선한 재미를 더하고자 18명의 외계인을 만들었다”며 “자신을 가장 설레게 한 외계인을 SNS에 공유하며 지인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표는 랜더스 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가 끝나는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된다. 고객은 추첨을 통해 자신이 투표한 계열사의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 달 30일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