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TV 시장 12년 연속 1위유럽 출시 후 4년만에 1천만대 넘어1분기 유럽 OLED 시장서 약 39만대 출하유럽 현지 맞춤 콘텐츠∙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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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하고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다진 성과다. LG전자는 유럽 현지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강화한 웹OS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올레드 TV 누적 판매 2천만대를 기록하며 전세계 OLED TV 시장 12년 연속 1위를 확정한 바 있다. LG 올레드 TV는 자발광(自發光) 화소의 차원이 다른 화질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립했다.

    LG 올레드 TV는 유럽 시장에서 2025년 4월까지 누적 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 2013년 출시해 2021년 약 500만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후 2배 더 빨라진 속도로 가파르게 성장해 4년만에 1천만대를 넘어선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달성했다. 유럽에서 OLED TV를 구매한 고객 2명 중 1명은 LG전자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이는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약 70만4400대의 55.5%에 달해 유럽 고객들의 LG 올레드 TV에 대한 높은 신뢰와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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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LG전자가 현지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도 유럽 고객들이 LG 올레드 TV를 선택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webOS에 탑재된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현재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에서 직접 콘텐츠를 구매해 편성까지 책임지는 O&O(Own and Operation)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작년 유럽 주요국에 런칭한 O&O 채널 ‘LG 1’은 ▲NBC유니버설 ▲필름라이즈 ▲라이언스게이트 등 글로벌 콘텐츠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했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며 “25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기능 등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