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 오픈부가부, ‘부가부 버터플라이 2’ 첫 공개배민, ‘한그릇’ 카테고리 본격 운영
  •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LOWTAG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부착한 첫 번째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을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드레싱’은 ▲발사믹 ▲오리엔탈 ▲참깨 등 3종이다. 

    대상의 군산 전분당 공장에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와 자연이 준 단맛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해 당류 함량을 84% 이상 줄였고, 칼로리 역시 52%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소스 3종의 100g당 당류 함량은 1~3g, 칼로리는 15~185kcal 수준으로 식단 관리에 특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 ▲ ⓒ요기요
    ▲ ⓒ요기요
    ◇ 요기요, 누구나 100% 당첨되는 ‘요기잭팟’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가 인기 치킨·피자 브랜드와 함께 랜덤 쿠폰 프로모션 ‘요기잭팟’을 진행한다. 

    ‘요기잭팟’은 하루에 한 브랜드씩 총 3일간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는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치킨· 피자 프랜차이즈로 구성됐다.

    29일부터 순차적으로 bhc치킨, 네네치킨, 청년피자가 참여하며, 해당 브랜드 주문 시 자동 할인과 랜덤 쿠폰이 함께 적용돼 최대 2만45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기요 앱 내 ‘요기잭팟’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1일 1회 제공되는 랜덤 쿠폰 뽑기에 참여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민, ‘한그릇’ 카테고리 본격 운영 … 1인분 메뉴 주문 강화

    우아한형제들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지면이다. 한그릇 카테고리에는 배민 앱에 형성된 1인분 메뉴의 평균 가격대를 고려해 5000원 이상 1만2000원 이하의 메뉴만 등록할 수 있다.

    기존 음식배달과는 달리 최소주문금액이 없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현재 한그릇 카테고리는 서울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은 오는 6월12일부터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지역을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29일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선보인다.

    광장마켓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이 가진 맛과 멋을 매장에 담아내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로 기획됐다.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 콘셉트로, 마치 원두를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이 가진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한 색다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 나서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해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에어프랑스-KLM과 ‘SAF 프로그램 파트너십’ 3년 연속 체결

    모두투어가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3년 연속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보리스 다쏘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모두투어는 자사 여행 상품 이용 시 항공 운항으로 발생하는 연간 탄소 배출량을 추산해, 이에 상응하는 SAF 기여금을 조성하게 된다. 에어프랑스-KLM은 해당 기여금을 SAF 구매에 사용하고, 성과 보고서를 모두투어 측에 제공한다.




  • ▲ ⓒ하나투어
    ▲ ⓒ하나투어
    ◇ 하나투어, '2025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하나투어가 2025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채용 계획에 따라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29일부터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상품 ▲영업 ▲항공 ▲전사지원 4개 부문이며, 관련 직무로는 상품기획운영, 온라인기획운영, 대리점영업관리, 온라인영업관리, 항공영업, 항공예약발권, 경영관리, 마케팅 등이다. 

    오는 6월11일 오후 6시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면접을 거쳐 합격자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의 평가와 임원 면접 결과를 종합해 11월에 정규 채용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 협업

    하이트진로 ‘진로’가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

    협업 제품들은 ‘쿨 타임 이즈 백’이라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활용했다. ▲쿨링패드 본품(70본입)+아이스쿨러 ▲쿨링 썬크림+키링 파우치 ▲쿨링 썬패치 총 3종으로 운영된다.

    기획상품 3종은 ‘무신사 뷰티’에서 첫 공개되며, 홈페이지 내 단독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셀퓨전씨 온라인몰,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컬래버레이션 기념 한정 굿즈 ‘두꺼비 칠링백’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

    특히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국물요리 외에 조리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재출시

    롯데리아가 지난해 선보였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출시한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해 출시 후 약 일주일 만에 한 달 판매량 달성, 11일간 누적 판매량 70만개를 넘어 조기 판매 종료되는 등 지난해 선보인 신메뉴 중 단일 기간 누적 판매량 최대치를 기록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2일 저녁 8시 11번가 ‘LIVE11’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6월 6일까지 ▲오징어얼라이브 매운 맛과 치즈스틱 ▲오징어얼라이브 블랙페퍼와 포테이토 2종 구성을 각각 정상가 대비 25%,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 ⓒ부가부
    ▲ ⓒ부가부
    ◇ 부가부, ‘부가부 버터플라이 2’ 첫 공개

    네덜란드 육아 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팝업 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최초로 ‘부가부 버터플라이 2’를 첫 공개한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부가부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베이컨트 성수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이동의 자유로움’과 부가부 버터플라이 2의 ‘Anywhere, with you’라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도록 자연과 도시 두 개의 상반된 환경을 하나의 여정으로 연결했다.

    또한 팝업 방문 고객들에게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특별한 가격에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는 구매 혜택을 준비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푸드 업사이클링 발효종 ‘OH뉴본발효종’ 개발

    아워홈이 국내 최초로 푸드 업사이클링 발효종 ‘OH뉴본발효종’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OH뉴본발효종’은 아워홈이 독자 기술로 식빵 테두리를 활용해 개발한 발효종으로 1년 3개월에 걸친 개발 과정 끝에 탄생했다.

    기존 상업용 효모는 풍미 발현과 수분 유지에 한계가 있었다. 반면 OH뉴본발효종은 제품별 적정량을 투입할 경우 식빵의 부피감과 부드러운 식감 등 품질을 크게 증진시키는 효과를 나타냈다.

    아워홈은 향후 식빵 리뉴얼과 일반 빵류 신제품에 OH뉴본발효종을 순차 적용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베이커리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 (왼쪽부터) 서종석 MSC한국대표와 이상범 동원산업 해양수산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원산업
    ▲ (왼쪽부터) 서종석 MSC한국대표와 이상범 동원산업 해양수산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원산업
    ◇ 동원산업, MSC코리아 어워즈 올해의 기업상 수상

    동원산업이 5월 28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제4회 MSC코리아 어워즈’에서 수산 부문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4회 연속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어업과 수산물 유통 등 해양수산 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해 ‘올해의 기업상’을 시상한다.

    동원산업은 수산물 어획부터 가공,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 ⓒLF
    ▲ ⓒLF
    ◇ LF 마에스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클럽 마에스트로’로 리뉴얼 오픈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매장을 ‘클럽 마에스트로(CLUB MAESTRO)’로 리뉴얼 오픈했다.

    브랜드의 하이엔드 라인부터 해외 프리미엄 슈트 브랜드까지 한 공간에 모은 복합 편집형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잠실점이 두번째다.

    ‘클럽 마에스트로’ 잠실점은 5층에 위치해 있으며, 63㎡ 규모로 구성된다. 밝은 우드와 골드, 단아한 곡선의 조화를 통해 클래식하면서 고급스러운 라운지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로이드, 1부 이하 다이아 커플링 판매 호조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1부 이하 다이아 커플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이번 성장은 MZ세대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로이드는 지속가능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라인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태국 인기 브랜디 ‘리젠시’ 국내 편의점 최초 판매

    이마트24가 국내 편의점 최초로 태국 인기 브랜디 '리젠시(Regency)’를 선보인다.

    브랜디는 포도 등 과일로 만든 술을 증류한 뒤 나무통에서 숙성해 만든 술로, 향긋하고 도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리젠시’는 프랑스 코냑 스타일을 기반으로 제조됐으며, 과일향과 바닐라, 오크 풍미가 조화를 이뤄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35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38도의 제품으로 가격은 3만4900원이다.

  • ▲ ⓒGS샵
    ▲ ⓒGS샵
    ◇ GS샵, SNS ‘공구 완판템’ AMT 조리기구, 소유진쇼 
     
    GS샵이 소유진쇼에서 독일 유명 조리도구 브랜드 ‘AMT Gastroguss(에이엠티 가스트로구스, 이하 AMT)’를 선보인다.

    GS샵은 오는 30일 저녁 8시 35분부터 시작하는 ‘소유진쇼’에서 AMT ‘통 5중 샤프 파티웍(28cm)’과 ‘샤프 멀티쿠커(22cm)’ 2종 세트를 방송한다. AMT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에서 수십 차례 공동구매 완판을 기록하며 유명해진 프리미엄 브랜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멜론맛 디저트 출시

    세븐일레븐은 올해 멜론맛 시대를 겨냥해 하절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편디족(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구매하는 사람) 맞춤 멜론맛 디저트 2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상품은 ‘메론페스츄리파이’와 ‘메론멜로볼’이다.

     ‘메론페스츄리파이’는 멜론맛으로 코팅된 마시멜로 위에 48겹의 페스츄리를 얹고 멜론맛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을 장식했다. 

    ‘메론멜로볼’은 메론맛 쿠키 위에 마시멜로를 얹고 멜론맛 초콜릿으로 코팅한 상품이며, 내달 4일 출시된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프리미엄 쿡웨어 ‘마스터 IH 프라이팬’ 출시

    락앤락이 프리미엄 쿡웨어 ‘마스터 IH 프라이팬’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마스터 IH 프라이팬’은 ‘오목공법’과 ‘오일락킹(Oil-Locking) 공법’을 적용한 오일 밸런스 시스템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신규 라켓 스포츠 빠델 1년 만에 이용객 2만명

    HDC아이파크몰이 국내 첫 선을 보였던 루프탑 라켓스포츠 구장 엠무브 빠델 라운지가 오픈 1년 만에 누적 체험 고객 2만명을 돌파했다.

    아이파크몰은 오픈 이후 MZ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며 MZ세대들의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로 주목 받 기 시작했던 빠델이 최근 6개월 사이 체험 고객의 연령대가 7세 어린이부터 65세 이상 시니어층까지 확장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여가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