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부터 8월 17일까지SNS 통한 건강 사진·게시글 공모총 6명 선정해 시상
  • ▲ 공모전 포스터.ⓒ서울디지털대
    ▲ 공모전 포스터.ⓒ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일상 속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다음 달 16일부터 '2025 SDU와 함께하는 일상 건강 챌린지' 공모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건강과 관련한 개인적 경험이나 생각, 일상 속 건강 실천 사례를 사진과 최대 200자 안팎의 게시글 형식으로 올리면 된다. 공모전 공식 해시태그(#SDU건강일상챌린지 #sdu_health)까지 게시해야 챌린지를 완료한 것으로 인정한다.

    이후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공식 메일(health@sdu.ac.kr)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6일부터 오는 8월 17일 오후 6시까지다. 응모 시 간단한 참여소감과 함께 게시물 링크 주소, 상품 수령을 위한 이름·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 총 6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준다. 또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건의료행정전공 홈페이지(health.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의료행정전공 이선주 교수는 "보건이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건강의 비밀은 우리 일상 속 작은 이야기들에 숨어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은 '해보고 싶은 것', '기분 좋아지는 것', '함께 나누고 싶은 것'에 대한 건강 이야기를 해보자는 취지로 준비했다. 딱딱한 건강 수칙이 아닌 마음이 따뜻해지는 건강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보건의료행정전공 등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점당 등록금은 6만6000원으로 사이버대학 중 최저 수준이다.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준다.
  • ▲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서울디지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