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금융
    ▲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청소년 역사·문화 캠프 ‘우리 WON스토리’를 개최하고, 참가 기관 모집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역사와 문화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며,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금융 지식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의 설립 과정과 독립군 일대기를 결합한 금융·역사 융합 교육, 독립기념관 탐방, 역사 퀴즈 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 WON스토리’ 캠프는 여성가족부 산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공동 기획했으며,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총 2차례 진행된다. △1차 캠프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2차 캠프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다문화가정 자녀 및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 초·중학교 및 복지기관은 오는 6월 13일까지 공문 접수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이 역사와 금융의 가치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긍심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