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교육환경 개선과 학문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라"
  • ▲ 발전기금 전달식. 왼쪽부터 김용현 교무부총장, 윤재웅 총장, 이용성 ㈜가재원 대표 부부.ⓒ동국대
    ▲ 발전기금 전달식. 왼쪽부터 김용현 교무부총장, 윤재웅 총장, 이용성 ㈜가재원 대표 부부.ⓒ동국대
    동국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총장 접견실에서 조경회사 ㈜가재원의 대표인 이용성(경영학과 87학번) 동문이 학교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성 동문 부부를 비롯해 윤재웅 총장과 김용현 교무부총장, 이경철 대외협력처장, 양성웅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로터스관 건립기금으로 1000만 원을 학교에 맡겼다. 이 대표는 이번 기부로 누적 기부액이 2000만 원이 됐다.

    이 대표는 "정각원장 소임을 맡고 있는 제정스님과 특별한 인연이 있어 찾아오게 됐다"며 "동국대의 연구·교육환경 개선과 학문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 총장은 "이용성 동문과 동국대가 인연이 닿아있음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학교 발전을 위해 전달해 주신 장학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잘 활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동국대의 새 랜드마크가 될 로터스관은 올 하반기 착공 예정이다. 대형 컨벤션홀과 학교 역사관, 박물관, 선센터 등이 들어서고 강의실, 세미나실, 교수연구실 등 교육연구공간이 확충된다.
  • ▲ 동국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
    ▲ 동국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