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감성 모두 갖춘 사용자중심 설계김유진 대표 차별화 전략 일환으로 추진
  • ▲ 한샘의 룬소프트 호텔침대 모습. ⓒ한샘
    ▲ 한샘의 룬소프트 호텔침대 모습. ⓒ한샘
    한샘이 ‘호텔침대’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김유진 대표가 올해 내세운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호텔침대라는 개념을 선보였다. 한샘의 전체 침대 프레임 매출 중 호텔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1분기 10%대에서 올해 1분기 50% 이상으로 대폭 확대됐다. 

    호텔침대는 흔히 호텔에서 볼 수 있는 패널형 헤드보드와 좌우 장식장이 결합된 ‘패널 결합형 침대’를 개인 가정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형태를 말한다. 

    한샘 호텔침대의 가장 큰 강점은 ‘기능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사용자 중심 설계다. 협탁, 거울이 달린 화장대, 조명과 콘센트 등 패널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은 일상 속 편리함과 감성적 만족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울 수 있게 디자인된 패널은 공간과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맞춤형 침실 환경을 완성할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룬소프트 ▲그로브오크 ▲세레네 차콜 ▲어반 글로우 등이 있다. 룬소프트는 부드러운 그레이지 색상의 기능성 패브릭을 적용해 내구성, 내오염, 방수, 친환경성을 갖췄다. 
  • ▲ 한샘이 김무열, 윤승아 부부를 앰버서더로 기용해 호텔침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샘
    ▲ 한샘이 김무열, 윤승아 부부를 앰버서더로 기용해 호텔침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샘
    최근에는 김무열·윤승아 부부를 앰버서더로 선정해 호텔침대 캠페인 ‘설레는 매일’을 진행하고 있다. 

    한샘은 서로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선보이며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워너비 부부’로 손꼽히는 이들 부부와 함께 호텔침대가 제공하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행복’을 효과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오는 31일까지 매주 다른 호텔침대를 최대 25% 할인하는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타임특가 적용 상품은 한샘몰 이벤트 페이지나 전국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30일까지는 호텔침대와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 시 호텔침대 프레임을 최대 40% 할인한다. 

    한샘이 호텔침대를 앞세운 이유로는 김 대표의 차별화 전략이 작용된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올해 신년사에서 “사랑받고 선망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단순히 가격을 낮추는 것보다 독창적이고 고유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또한 한샘은 수면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에서 '침대'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최근 들어 호텔에서 느끼는 안락함과 프리미엄한 무드를 집에서 느끼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한샘 측은 “호텔침대는 기능과 디자인, 조명, 편의성, 감성을 아우르는 침실 솔루션”이라며 “‘잘 자는 환경’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