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3일부터 열흘간 한가위 특별 주간 운영어드벤처, 큐티·호러 취향껏 즐기는 가을 축제 진행민속박물관, 추석 맞아 참여형 롤플레잉 방탈출 게임 ‘파란’ 신규 오픈
  • ▲ 에버랜드 한복 캐릭터 포토타임 ⓒ에버랜드
    ▲ 에버랜드 한복 캐릭터 포토타임 ⓒ에버랜드
    테마파크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대대적 추석 프로모션에 나섰다. 온 가족이 한가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12일까지 '골든위크' 특별 이벤트 주간을 운영한다. 

    민속놀이 체험부터 판다 세컨하우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 오즈의 마법사 축제 등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8일 카니발 광장에서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려 딱지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누구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고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한복 캐릭터 포토타임도 같은 기간 하루 2회씩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된다.

    카니발 광장 옆 매직타임 레스토랑에서는 모듬전, 민속한과 등 명절 특선 메뉴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뿌빠타운, 타이거밸리 등 동물원 곳곳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포춘쿠키 이벤트를 마련해 애니멀톡을 듣고 관련된 퀴즈를 맞히면 동물들이 전해주는 따뜻한 덕담 메시지가 담긴 포춘쿠키를 즉석에서 선물한다. 

    특히 쌍둥이 아기 판다가 지낼 '판다 세컨하우스'가 일반에 공개돼 새 보금자리에서 독립생활을 하는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에버랜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한 가을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기도 하다. 밝고 환상적인 분위기의 에메랄드시티와 오싹하고 공포스러운 블러드시티 등에서 서로 상반된 매력의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K-컬처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도 지난달 26일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 ▲ 어드벤처에서 보내는 즐거운 추석ⓒ롯데월드
    ▲ 어드벤처에서 보내는 즐거운 추석ⓒ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추석 연휴에도 ‘큐티 호러’와 ‘리얼 호러’가 공존하는 가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고스트 대소동’이 한창이다. 

    실내 공간인 어드벤처는 귀여운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가득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야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는 좀비가 점령한 ‘호러 아일랜드’로 변모해 취향에 맞춰 시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정을 나누는 추석, 구성원 모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 최초의 포켓몬 스테이지 쇼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고스트 파티'가 제격이다.

    고스트타입 포켓몬, 피카츄 등 여러 포켓몬들이 신나는 댄스파티를 벌인다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중독성 있는 안무로 구성된 고객 참여형 플래시 몹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진행하며, 평일은 일 1회(오후 4시10분),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일 2회(오전 11시30분, 오후 4시10분) 확대 운영한다.

    한가위 느낌 물씬 나는 전통 공연 ‘민속 농악대’도 찾아온다. 화려한 풍물 의상을 갖춰 입은 농악대가 신명나는 연주와 함께 전통 춤을 선보여, 보는 이의 어깨를 절로 들썩이게 한다. ‘민속 농악대’ 공연은 8일까지 오후 4시40분, 어드벤처 퍼레이드 코스에서 진행한다.

    민속박물관은 추석 연휴를 맞아 새로운 방탈출 게임 ‘파란’을 9월26일부터 진행 중이다. ‘파란’은 메인 연기자가 참가자 각자에게 역할을 부여하는 ‘참여형 롤플레잉 콘텐츠’를 도입해, 한층 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9일까지 바다사자와 수달에게 추석 특식을 제공하며,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생태설명회와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12일까지 매일 오전 11시30분에는 올해 아쿠아리움에서 태어난 아기 펭귄을 깜짝 공개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11월30일까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한국의 멋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서울스카이에서 만나는 디즈니 K-헤리티지’를 선보인다. 

    이번 체험형 공간은 ‘미키와 친구들’이 한국을 방문해 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고, 그 매력을 소개하는 스토리로 전개한다. 한복을 입은 디즈니 캐릭터들과 한국 전통 요소로 꾸며진 여러 공간들은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