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밤낚시'·'안전목욕탕' 캠페인으로 골드 2개, 실버 3개, 브론즈 2개 등 7개 수상제일기획, GS25 '라이프가드 스낵'으로 브론즈 1개 수상올해 최다 '그랜드 리아' 수상작은 AXA의 'Three Words'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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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 세계 5대 광고제로 불리는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에서 대한민국이 최고상인 그랜드 리아(Grand Lia) 1개와 골드 2개, 실버 3개, 브론즈 3개 등 총 9개의 Lia 트로피를 수상했다.8일 Lia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 캠페인(FCB New York 대행)이 '크리에이티브 인 PR(Creative in PR)' 부문에서 그랜드 리아를 수상했다.이와 함께 이노션(Innocean)이 현대차 '밤낚시(Night Fishing)' 캠페인으로 골드 2개와 실버 2개, 브론즈 1개, '안전목욕탕(Life-Saving Bathhouse)' 캠페인으로 실버 1개와 브론즈 1개를 수상했으며, 제일기획(Cheil Worldwide)이 GS25의 '라이프가드 스낵(Lifeguard Snack)' 캠페인으로 브론즈 1개를 각각 수상했다.대한민국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현대차 '나무 특파원' 캠페인(FCB New York대행)Creativity In PR - 그랜드 리아△ 이노션현대차 '밤낚시' 캠페인(골드 2개, 실버 2개)Creativity In PR(Automotive) - 골드Creativity In PR(Best Use of Strategic Partnership - 골드Branded Entertainment(Scripted Short Film) - 실버Creative Strategy(Branded Entertainment) - 실버'안전목욕탕' 캠페인(실버 1개, 브론즈 2개)Design(Public Service/Charity/NGO) - 실버Design(Spatial Design) - 브론즈Branded Content(Scripted Short Film) - 브론즈△제일기획GS25 '라이프가드 스낵' 캠페인(브론즈 1개)Package Design(Promotional Packaging) - 브론즈이와 함께 리아는 각 부문 최고상인 '그랜드 리아(Grand Lia)'에 선정된 23개 작품을 공개했다. 각 부문별 그랜드 리아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Ambient & ActivationSERVICEPLAN GERMANY, MunichBrand: Rainbow WoolTitle: "Rainbow Wool"△ Branded ContentApple Marcom, Cupertino + TBWA\Media Arts Lab, Los AngelesBrand: AppleTitle: "Submerged"△ Creative StrategyAMVBBDO, LondonBrand: Libresse/BodyformTitle: "Livefearless - The Heart & Guts Behind The Blood"△ Creative Use of DataATime&Place, MelbourneBrand: SuzukiTitle: "The Suzuki Index"△ Creativity In B2BFP7 McCann, DubaiBrand: PuckTitle: "Recipe for Change"△ Creativity In PRFCB New York, New YorkBrand: Hyundai Motor CompanyTitle: "Tree Correspondents"△ DesignFCB Chicago, ChicagoBrand: Caption with IntentionTitle: "Caption with Intention"△ DirectOgilvy, SingaporeBrand: Unilever / VaselineTitle: "Vaseline Verified"△ EvolutionPublicis Conseil, ParisBrand: AXATitle: "Three Words"△ Health & WellnessOgilvy, SingaporeBrand: Unilever / VaselineTitle: "Vaseline Verified"△ Health & Wellness-CraftAMVBBDO, LondonBrand: Essity/BodyformTitle: "Never Just A Period"△ IntegrationPublicis Conseil, ParisBrand: AXATitle: "Three Words"△ Music & SoundHeimatTBWA\Germany, BerlinBrand: HORNBACHTitle: "No Project without Drama"△ Non-TraditionalPublicis Conseil, ParisBrand: AXATitle: "Three Words"△ Online FilmBBDO Bangkok, BangkokBrand: Five StarTitle: "Death of A Salesman"△ Package Designde la Cruz Ogilvy, Puerto RicoBrand: Alivia HealthTitle: "Glowing Relief"△ Pharma & Medicalde la Cruz Ogilvy, Puerto RicoBrand: Alivia HealthTitle: "Glowing Relief"△ PosterLeo Dubai, DubaiBrand: NBA India - The Great Indian DunkTitle(s): "Jordan 23", "Kobe 08", "Lebron 06", "Shaq 34"△ Production & Post-ProductionHeimatTBWA\Germany, BerlinBrand: HORNBACHTitle: "No Project without Drama"△ Transformative Business ImpactPublicis Conseil, ParisBrand: AXATitle: "Three Words"△ TV & CinemaMcCann Paris, ParisBrand: L'Oréal ParisTitle: "The Final Copy of Ilon Specht"△ Use of Social Media & InfluencersOgilvy, SingaporeBrand: Unilever / VaselineTitle: "Vaseline Verified"
- 프랑스 보험회사 악사(AXA)의 'Three Words' 캠페인은 Evolution, Integration, Non-Traditional, Transformative Business Impact 4개 부문에서 그랜드 리아를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았다.한편 올해로 40회를 맞은 Lia는 미국 앙코르 앳 윈 라스베이거스(Encore @ Wynn Las Vegas) 호텔에서 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올해 한국에서는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김홍탁 파울러스(Paulus) CCO,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가나다 순)가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으며, Lia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Creative Liaisons에는 석정아 제일기획 프로가 참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