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밤낚시'·'안전목욕탕' 캠페인으로 골드 2개, 실버 3개, 브론즈 2개 등 7개 수상제일기획, GS25 '라이프가드 스낵'으로 브론즈 1개 수상올해 최다 '그랜드 리아' 수상작은 AXA의 'Three Words' 캠페인
  • [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 세계 5대 광고제로 불리는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에서 대한민국이 최고상인 그랜드 리아(Grand Lia) 1개와 골드 2개, 실버 3개, 브론즈 3개 등 총 9개의 Lia 트로피를 수상했다. 

    8일 Lia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 캠페인(FCB New York 대행)이 '크리에이티브 인 PR(Creative in PR)' 부문에서 그랜드 리아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이노션(Innocean)이 현대차 '밤낚시(Night Fishing)' 캠페인으로 골드 2개와 실버 2개, 브론즈 1개, '안전목욕탕(Life-Saving Bathhouse)' 캠페인으로 실버 1개와 브론즈 1개를 수상했으며, 제일기획(Cheil Worldwide)이 GS25의 '라이프가드 스낵(Lifeguard Snack)' 캠페인으로 브론즈 1개를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 현대차 '나무 특파원' 캠페인(FCB New York대행)
    Creativity In PR - 그랜드 리아

    △ 이노션
    현대차 '밤낚시' 캠페인(골드 2개, 실버 2개)
    Creativity In PR(Automotive) - 골드
    Creativity In PR(Best Use of Strategic Partnership - 골드
    Branded Entertainment(Scripted Short Film) - 실버
    Creative Strategy(Branded Entertainment) - 실버 

    '안전목욕탕' 캠페인(실버 1개, 브론즈 2개)
    Design(Public Service/Charity/NGO) - 실버
    Design(Spatial Design) - 브론즈 
    Branded Content(Scripted Short Film) - 브론즈 

    △제일기획
    GS25 '라이프가드 스낵' 캠페인(브론즈 1개)
    Package Design(Promotional Packaging) - 브론즈

    이와 함께 리아는 각 부문 최고상인 '그랜드 리아(Grand Lia)'에 선정된 23개 작품을 공개했다. 각 부문별 그랜드 리아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 Ambient & Activation
    SERVICEPLAN GERMANY, Munich
    Brand: Rainbow Wool
    Title: "Rainbow Wool"

    △ Branded Content
    Apple Marcom, Cupertino + TBWA\Media Arts Lab, Los Angeles
    Brand: Apple
    Title: "Submerged"

    △ Creative Strategy
    AMVBBDO, London
    Brand: Libresse/Bodyform
    Title: "Livefearless - The Heart & Guts Behind The Blood"

    △ Creative Use of Data
    ATime&Place, Melbourne
    Brand: Suzuki
    Title: "The Suzuki Index"

    △ Creativity In B2B
    FP7 McCann, Dubai
    Brand: Puck
    Title: "Recipe for Change"

    △ Creativity In PR
    FCB New York, New York
    Brand: Hyundai Motor Company
    Title: "Tree Correspondents"

    △ Design
    FCB Chicago, Chicago
    Brand: Caption with Intention
    Title: "Caption with Intention"

    △ Direct
    Ogilvy, Singapore
    Brand: Unilever / Vaseline
    Title: "Vaseline Verified"

    △ Evolution
    Publicis Conseil, Paris
    Brand: AXA
    Title: "Three Words"

    △ Health & Wellness
    Ogilvy, Singapore
    Brand: Unilever / Vaseline
    Title: "Vaseline Verified"

    △ Health & Wellness-Craft
    AMVBBDO, London
    Brand: Essity/Bodyform
    Title: "Never Just A Period"

    △ Integration
    Publicis Conseil, Paris
    Brand: AXA
    Title: "Three Words"

    △ Music & Sound
    HeimatTBWA\Germany, Berlin
    Brand: HORNBACH
    Title: "No Project without Drama"

    △ Non-Traditional
    Publicis Conseil, Paris
    Brand: AXA
    Title: "Three Words"

    △ Online Film
    BBDO Bangkok, Bangkok
    Brand: Five Star
    Title: "Death of A Salesman"

    △ Package Design
    de la Cruz Ogilvy, Puerto Rico
    Brand: Alivia Health
    Title: "Glowing Relief"

    △ Pharma & Medical
    de la Cruz Ogilvy, Puerto Rico
    Brand: Alivia Health
    Title: "Glowing Relief"

    △ Poster
    Leo Dubai, Dubai
    Brand: NBA India - The Great Indian Dunk
    Title(s): "Jordan 23", "Kobe 08", "Lebron 06", "Shaq 34"

    △ Production & Post-Production
    HeimatTBWA\Germany, Berlin
    Brand: HORNBACH
    Title: "No Project without Drama"

    △ Transformative Business Impact
    Publicis Conseil, Paris
    Brand: AXA
    Title: "Three Words"

    △ TV & Cinema
    McCann Paris, Paris
    Brand: L'Oréal Paris
    Title: "The Final Copy of Ilon Specht"

    △ Use of Social Media & Influencers
    Ogilvy, Singapore
    Brand: Unilever / Vaseline
    Title: "Vaseline Verified"
  • 프랑스 보험회사 악사(AXA)의 'Three Words' 캠페인은 Evolution, Integration, Non-Traditional, Transformative Business Impact 4개 부문에서 그랜드 리아를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았다.

    한편 올해로 40회를 맞은 Lia는 미국 앙코르 앳 윈 라스베이거스(Encore @ Wynn Las Vegas) 호텔에서 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올해 한국에서는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김홍탁 파울러스(Paulus) CCO,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가나다 순)가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으며, Lia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Creative Liaisons에는 석정아 제일기획 프로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