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혼렙: 오버드라이브’, 데모 버전 공개디케이테크인, 국제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취득KT알파, 홈쇼핑·기프티쇼 통합 기념 이벤트 진행
  • ▲ ⓒ컴투스
    ▲ ⓒ컴투스
    ◆컴투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취득

    컴투스는 국내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지난해 ‘A’에서 올해 상·하반기 모두 한 단계 오른 최고등급을 받으며 ESG 경영 체계 전반의 수준 향상을 나타냈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며 동일 자산 규모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섹터 49개 기업 가운데 최상위에 올랐다.

    또한 컴투스는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년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해당 목록은 자산 규모별 총 100개사를 선별해 우수한 ESG 운영 성과를 조명하는 것으로, 5000억~2조원 미만 기업군에서 9위로 선정됐다.

    컴투스는 환경경영,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정보보호, 윤리경영, 지역사회 기여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정리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OM2US PLUS’를 발간한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나혼렙: 오버드라이브’, 데모 버전 공개

    넷마블은 글로벌 정식출시를 앞둔 신작 액션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데모 버전은 25일 정식출시를 앞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일부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플레이를 원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던전과 인스턴스로 구성된 ‘월드 콘텐츠’와 타임어택 모드인 ‘시간의 전장’을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데모 버전 공개와 함께 신규 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광훈 넷마블네오 디렉터는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의 핵심 전투를 직접 체험하며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케이테크인, 국제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취득

    카카오 IT 서비스 전문기업 디케이테크인이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통용되는 가장 권위 있는 품질 인증 중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심사에서 AI 기술을 핵심기반으로 하는 ▲사내 협업과 그룹웨어 플랫폼 ▲기업용 맞춤형 음성 AI 플랫폼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 주요 B2B 사업 영역 전반에 대해 표준에 부합한다고 평가받았다. 최신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서비스의 보안과 정보보호를 위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점검 조직을 마련한 점도 주목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디케이테크인은 대외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공공과 민간 부문 핵심 평가기준을 충족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향후 정기적인 자체 심사와 품질 개선 활동을 통해 품질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한승완 디케이테크인 부대표는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은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이 국제적 수준임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표준화된 품질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알파, 홈쇼핑·기프티쇼 통합 기념 이벤트 진행

    KT알파가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마지막주까지 매주 위클리 경품 이벤트를 열고, 응모와 추첨을 통해 총 5000만원 상당 경품을 증정한다. 주차별 상품은 ▲JW 메리어트 호텔 주말 4인 뷔페 식사권 (5인) ▲롯데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10인)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100만원권(5인) ▲다이슨 핫앤쿨 공기청정기 HP2(3인)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5인) ▲로보락 로봇청소기 S9맥스(5인) ▲세라잼 마스터V9 안마기(2인)다.

    각 서비스를 통합하는 만큼 KT알파 쇼핑 적립금과 기프티쇼 상품권을 교차 증정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준비했다. KT알파 쇼핑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기프티쇼 3000원 상품권’(1000명)을 증정하고, 여기에 추가 추첨을 통한 1명에게 ‘기프티쇼 100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30일까지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최대 1만원을 추가로 돌려주는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2회 이상 20만원 넘게 구매하는 경우에는 1만원을 환급한다.

    ◆안랩, 7년 연속 ‘올해의 한국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선정

    안랩이 ‘2025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베스트 프랙티스 상’에서 ‘올해의 한국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

    안랩은 플랫폼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전략으로 많은 조직이 겪는 보안 운영상의 복잡성을 최소화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보안 솔루션 간 유기적 연동 ▲AI 기반 운영 자동화 ▲위협 인텔리전스 주도 탐지·대응 등 다양한 역량을 반영한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한 부분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글로벌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직면한 보안 과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선도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 ‘한게임 로얄홀덤’, 오프라인 대회 HPT 성료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로얄홀덤’과 진행한 신규 오프라인 대회 ‘HPT’를 마쳤다.

    HPT는 ‘한게임 로얄홀덤’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와 현장 개최 방식의 오프라인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하는 홀덤 대회다. 엔트리 2166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초대 대회를 마무리했다.

    오프라인 토너먼트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펼쳐졌다. 경쟁 끝에 총상금 10억 원을 두고 경쟁하는 ‘메인 이벤트’ DAY2에 상위 326명이 참여했다. 9명이 자리에 앉은 파이널 테이블에서 접전이 이어진 끝에, 플레이어 오기상 씨가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며 우승 상금 2억원을 차지했다.

    초대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한게임 로얄홀덤’은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HPT를 개최하며, HPT만의 완성도와 경쟁력을 갖춘 대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이번 대회에 관심을 가져준 이용자분들의 뜨거운 열기를 발판 삼아 더욱 높은 완성도와 경쟁력을 갖춘 HPT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임팩트·브라이언임팩트, 총상금 1억5000만원 규모 AI 경진대회 개최

    카카오임팩트는 AI 경진대회 ‘AI TOP 100’ 본선을 22일 카카오 AI캠퍼스에서 개최한다.

    ‘AI TOP 100’은 AI 활용이 인간 능력 확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주목헤 카카오임팩트와 브라이언임팩트가 기획한 대회다. ‘AI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사람’을 찾는다는 목표하에 새로운 형태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억5000만원 규모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0만원, 금상 2명에게는 각 1000만원, 은상 3명에게는 각 500만원, 동상 4명에게는 각 250만원을 수여한다. 특정 영역에서 탁월함을 보인 참가자들에게는 총 2500만원 규모의 특별상도 시상한다.

    여러 글로벌 AI 기업들도 행사 취지에 공감해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본선 진출자 및 예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OpenAI는 ‘ChatGPT 구독권’을, 애니스피어는 ‘커서’ 크레딧을 제공한다. 젠스파크 역시 AI 개발 학습을 위한 크레딧을 후원하며, 참가자들이 지속적으로 AI를 탐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AI와 사람이 함께 만들어갈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2025 칼페온 연회’ 내달 13일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2025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다.

    칼페온 연회는 매년 연말마다 개최되는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 축제다. 올해는 사옥으로 모험가들을 초청해 직접 만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2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칼페온 연회 스페셜 미니 게임존 ▲칼페온 만찬 ▲검은사막 모바일 OST 밴드 콘서트 ▲향후 업데이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24일 오전 10시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00명을 추첨해 초청할 예정이다. 연회는 오후 3시부터 글로벌 생중계를 진행해, 전 세계 모험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

    한편, 칼페온 연회에서는 대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여검사 신규 클래스의 ‘키 비주얼’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