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6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기부 캠페인 성료ADT캡스, 청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공개KT지니뮤직, 소장용 디지털 공연티켓 출시
  • ▲ ⓒCJ ENM
    ▲ ⓒCJ ENM
    ◆CJ ENM, 美 타임 선정 ‘올해 최고 K드라마’ 10편 중 5편 포함

    CJ ENM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 최고의 K 드라마 10편’에 총 5편의 티빙 스트리밍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타임은 이번 기사에서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 TV 시청자들의 관심을 빠르게 확대하며,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장르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지난해 CJ ENM과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WBD) 간 전방위 파트너십에 주목했다.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한국 창작자들이 IP 가치와 주도권을 지키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선정작 중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터디그룹’은 티빙 오리지널, ‘스피릿 핑거스’는 티빙 독점 작품이다. ‘미지의 서울’과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티빙-tvN 동시 공개작이다.

    CJ ENM 관계자는 ”콘텐츠 경쟁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6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기부 캠페인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바다게임즈와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 ‘2026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 성취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됐다. 게임 플레이를 중계하는 기부 이벤트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5’와 연계해 시청자들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1454명의 게이머와 시청자가 기부에 참여했다. 다양한 간편 결제 수단과 간소화된 기부 절차를 제공하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의 접근성과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리워드 이벤트가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통해 모금된 2600만원 상당 기부금은 전액 한국메이크어위시에 전달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게임사와 IP, 게이머들이 쉽고 즐겁게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T캡스, 청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공개

    SK쉴더스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비저너리(Young Visionary)’가 공개 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캠페인은 자신만의 비전으로 길을 개척하는 청년 소상공인을 ‘영비저너리’로 정의하고, 이들의 내일과 꿈을 지키는 보안 파트너로서 ADT캡스의 역할을 조명하는 프로젝트다.

    시즌1에는 서로 다른 분야의 세 명의 멘토가 참여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가수이자 독립서점 ‘책방무사’ 대표 요조가 등장해 책방 운영 속에서 보안이 갖는 의미와 책과 사람을 잇는 과정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세 편의 영상은 분야는 다르지만, 소상공인이 마주하는 공통된 도전과 성장 여정을 그려내며 ADT캡스가 단순한 보안 서비스를 넘어 ‘꿈을 지키는 파트너’임을 전달한다. 특히 2030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멘토들의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의 신뢰도를 높였다.

    ADT캡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젊은 소상공인의 여정을 함께 든든하게 지키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지니뮤직, 소장용 디지털 공연티켓 출시

    KT지니뮤직은 콘텐츠 융합형 공연 티켓 스테이지앨범(STAYG ALUBMS) 디지털 티켓을 출시하고 상용화한다.

    디지털 공연티켓 스테이지앨범은 관객들이 공연을 보다 더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앨범은 ▲공연영상, 포스터 등 미디어콘텐츠 ▲특전 포토카드, 영상 콜렉트 북 ▲아티스트 보이스, 음악 ▲DVD콘텐츠 등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KT지니뮤직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공연 디지털 티켓을 출시 후 공연 관람, 아티스트 소통 등 다각적인 영역에서 관객들에게 풍부한 공연 경험을 제공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정욱 KT지니뮤직 서비스기획본부 본부장은 “찰나의 공연을 즐기는 관객들이 디지털 티켓 구매를 통해 공연을 소장하고 다시 풍성하게 추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