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tvN 예능·드라마 라인업 강화NHN두레이, 전자결재 서비스 공공기관 20곳 공급안랩,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시상식 ‘스토브인디 어워즈’ 개최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게임 시상식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개최한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온 작품들을 조명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후보작에는 총 21종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은 스토브인디 내부 심사와 이용자 참여 요소를 반영해 선정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투표를 통해 직접 수상작을 선정할 수 있다. 총 4가지 부문이 100%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프론티어'와 '스토브 앰배서더' 부문은 스토브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웨이브, tvN 예능·드라마 라인업 강화

    웨이브가 tvN 예능 콘텐츠를 추가하며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 12일부터 ‘유 퀴즈 온 더 블럭’, ‘벌거벗은 세계사’를 포함해 ‘차가네’, ‘퍼펙트 글로우’, ‘헬스파머’ 등 tvN 대표 예능 콘텐츠 서비스와 신규 예능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는 지난 하반기 JTBC 예능·드라마 대거 업데이트와 OCN 시리즈 수급에 이어, 이번 tvN 예능 라인업 보강으로 지상파·종편·CJ ENM 등 주요 방송사와의 협력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하며 '콘텐츠 라이브러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웨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인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시청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두레이, 전자결재 서비스 공공기관 20곳 공급

    NHN두레이가 ‘두레이 전자결재’ 서비스를 20여 곳의 공공기관에 공급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두레이 전자결재는 비종속 표준 연계 구조를 갖춰 시중의 다양한 ERP는 물론 자체 구축 ERP 등 모든 종류의 ERP를 대상으로 연동·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종속 표준 연계 구조 기반의 두레이 전자결재는 기관별 서식과 결재 절차를 그대로 유지한 채 빠르게 연동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특성상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 기존 문서 이관 및 ERP 연동을 위한 전환 비용만으로 도입이 가능하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전자결재 서비스 교체를 고려하고 있으나 까다로운 절차로 고민하는 공공기관이라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안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안랩은 2020년부터 7년 연속 해당 사업의 공급 기업 자격을 유지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보안 데이터를 지원하게 됐다.

    올해는 ‘데이터상품’ 부문에서 자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에 기반한 ‘사이버 위협 정보’를 제공한다.

    김정현 안랩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사업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위협 정보’는 수요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엠게임 ‘영웅 온라인’,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엠게임은 ‘영웅 온라인’ 2026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영웅 온라인’은 2005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동양 무협 세계관과 호쾌한 무공 액션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장수 온라인 게임이다.

    올해 최고 레벨 이용자를 위한 신규 사냥터 ‘오지-유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십이천마 중 하나인 ‘귀령 천마’가 등장하는 고난도 콘텐츠로, 신규 방어구가 추가되는 등 상위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 캐릭터를 대상으로 무공 구성과 전투 밸런스를 전면적으로 개편하며, 문파 단위로 협력해 강력한 적을 공략하는 신규 협력 콘텐츠 ‘문파 토벌전’도 출시된다. 문파원들의 참여 인원과 전투력이 핵심 요소로 작용하며, 도전 단계에 따라 점차 강해지는 적들과의 전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명 엠게임 영웅 개발실 실장은 “2026년에는 신규 사냥터, 무공 밸런스 개편, 문파 협력 콘텐츠 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장수 무협 MMORPG로서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