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3년 연속 전 부문 만점SOOP, 해외 LoL 리그 플레이오프 한국어 생중계SOOP, 스트리머·프로게이머 참여 ‘2026 발로란트 멸망전’ 개최
  • ▲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디스트릭트와 서울역 파노라마 전광판서 미디어아트 선봬

    카카오모빌리티가 디스트릭트와 서울역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사업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오는 4월부터 1년간 서울역 내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에 디스트릭트의 대표 작품 6종을 선보인다. 특히 서울역 플랫폼의 공간적 특성을 분석해 180초 이상 긴 호흡으로 몰입감을 높인 콘텐츠 라이선스를 공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체 광고 플랫폼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송출 인프라를 지원한다.

    특히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플랫폼과 콘텐츠의 유기적 결합 사례를 구축한다. 향후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위한 시너지를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디스트릭트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과 ‘플랫폼 기술력’을 동시에 갖춘 차세대 옥외 광고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3년 연속 전 부문 만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한국가이드스타 2026년도 공익법인 평가 결과 ‘투명성’과 ‘책무성’, ‘재무효율성’ 전 부문에서 만점인 별점 3개를 획득하여 스타공익법인으로 선정됐다.

    희망스튜디오는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에서 게임업계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전 부문 만점을 받았다.

    투명성과 책무성 평가는 기부자 대상 정보 공개 수준과 조직 운영 규정의 정비 여부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재무효율성 평가는 국세청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비용 지출 효율성과 모금 효율성을 따진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기부자와 파트너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부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OP, 해외 LoL 리그 플레이오프 한국어 생중계

    SOOP이 2026 시즌 ‘LEC Versus’와 ‘LPL Split 1’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이번 생중계는 국제 대회 진출 가능성이 높은 해외 상위권 팀들의 경기를 국내 유저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저들은 각 지역 리그의 경쟁 구도와 글로벌 메타 흐름을 미리 확인하고, 해외 팀들의 전력도 가늠할 수 있다.

    LEC 플레이오프는 3월 2일까지 진행되며, LPL 플레이오프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이어진다.

    LEC는 박한얼 캐스터와 전 프로게이머 ‘뉴클리어’ 신정현 해설이 중계를 맡는다. LPL은 박상현 캐스터가 김동준, ‘빛돌’ 하광석 해설과 중계를 진행한다.

    ◆SOOP, 스트리머·프로게이머 참여 ‘2026 발로란트 멸망전’ 개최

    SOOP은 인기 발로란트 스트리머와 VCT 프로게이머가 함께 출전하는 ‘2026 발로란트 멸망전 Pro-Am’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SOOP 내 FPS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스트리머 12명과 VCT Pacific 리거 8명이 참가하는 혼합형 대회다. 19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1500만원 규모다.

    참가 선수로는 VCT Pacific 리그 소속 Gen.G, DRX, VL를 포함한 프로게이머 8인이 나선다. SOOP에서는 버니버니, 김된모, 김규태, 갓데드, 세레나, 트할, 베베리 등 인기 발로란트 스트리머들이 출전한다. 대회는 프로와 스트리머가 혼합된 5인 1팀 구성으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회는 SOOP을 통해 전 경기 온라인 생중계되며, 상세 일정과 팀 구성은 공식 방송국을 통해 순차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