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1700TEU급 컨테이선 5척 투입 계획
  • ▲ ⓒ현대상선
    ▲ ⓒ현대상선

현대상선은 올해 12월말부터 한국-중국-러시아의 주요 항구를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현대상선은 지난 3월 출범한 HMM+K2 컨소시엄의 회원사인 장금상선과 러시아 항로를 공동으로 운항하게 된다. 
부산, 울산, 광양 등 국내 주요 항을 기항지로 삼아 1000~1700TEU급 컨테이선 5척을 투입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새롭게 재편될 서비스는 중중국발과 남중국발 항로로 나뉘어 주 2항차로 운영된다. 

중중국발 서비스명은 CRE(China Russia Express)로 상하이-닝보-부산-보스토치니-블라디보스토크-부산-상하이를 기항한다. 
이 노선은 다음 달 30일 상하이에서 개시할 예정이다.

남중국발 서비스명은 KHR(Korea-Haiphong-Russia Express)로 부산-울산-광양-홍콩-하이퐁-서커우-샤먼-부산-보스토치니-부산을 기항하며, 다음 달 29일 부산에서 첫 출항한다.

현대상선은 현재 러시아의 페스코, 프랑스의 CMA CGM과 함께 한-중-러 노선에서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이번 서비스로 국적 원양선사와 인트라아시아 선사 간 상생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국내 주요항과 하이퐁을 기항지에 추가하는 등 기존 노선보다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해운 뿐 아니라 이외 분야에서도 협력 범위와 형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