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호나이스, 김치 1500포기 이웃에 전달

    청호나이스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매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직원 봉사모임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주관한다. 나눔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6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제조본부에서 행사를

    2019-11-07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콤팩트 정수기·청정기 '굿 디자인' 선정

    청호나이스의 직수 정수기 콤팩트(Compact)와, 공기청정기 A600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두 제품은 ‘2019 굿 디자인 어워드’의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굿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대회다. 19

    2019-11-05 김희진 기자
  • 신일, 새 캐릭터 '웨디' 공개… 선풍기 날개·목도리 두른 날씨요정

    신일이 자사 캐릭터 이름을 ‘웨디(Weady)’로 정하고, 본격적인 활용에 나선다.신일은 지난 9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캐릭터를 공개하고, 명칭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기간 총 786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최종적으로 ‘웨디’가 선정됐다. 웨디는 젊은층

    2019-10-31 김희진 기자
  • 미세먼지의 계절… 300만대 청정기 대전

    생활가전업계가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찬바람이 불어 실내 환기가 어려운 가을·겨울철은 청정기 성수기로 꼽힌다. 특히 올해는 학교·어린이집 등에서의 정부 발주 물량이 늘어 시장 자체가 커진 덕에 업계의 기대가 높다.업계는 올해 청정기 판매량이 약 30

    2019-10-25 김희진 기자
  • 웅진코웨이, 34평형 '대용량 청정기' 출시… 벽걸이·스탠드 겸용

    웅진코웨이가 사용 환경에 따라 벽걸이·스탠드 방식으로 바꿔 쓸 수 있는 대형 공기청정기 (AP-3519A)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정부 납품 등 성장세에 있는 공기청정기 B2B 시장을 공략해 출시했다.최근 미세먼지 영향으로 사무실·학교·병원·식당 등에서의 대용량 공기

    2019-10-21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지속가능성 대회' 렌탈 부문 1위… 환경보호·고용창출 호평

    청호나이스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환경가전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대회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서장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대회에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나타낸 국

    2019-10-21 김희진 기자
  • "K팝 덕 톡톡"…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코디 광고 한달새 1000만뷰

    웅진코웨이가 말레이시아에 선보인 유튜브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웨이 서비스 경쟁력을 한 편의 뮤직비디오로 소개한 영상 ‘코디네이션(CodyNation)’은 한 달 만에 조회수 900만을 돌파, 10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광고에서

    2019-10-18 김희진 기자
  • [르포] "육아 꿀템 다 모였네"… 생활가전업계, '코베 베이비페어' 총출동

    출생률 저하에도 유아용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9년 44만5000명이던 출생아 수는 2015년 43만8000명으로 줄었지만, 같은 기간 유아용품 시장은 1조 초반대에서 2조원으로 두 배가량 확대됐다.업계는 올해 관련 시장이 4조원 대로 커질

    2019-10-04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베이비·카페페어 연이어 참가… 체험마케팅 강화

    청호나이스가 가전전시회 두 곳에 참가해 고객 참여 마케팅을 강화한다. 청호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카페&베이커리페어에 연달아 참가해 고객을 만난다.청호나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인 '살

    2019-10-01 김희진 기자
  • '신일' 찬바람 기다렸다… 전기요·히터 신제품 전열 정비

    신일이 본격적인 동절기 장사 채비에 나선다. 덜 더운 날씨로 선풍기 등 상반기 제품 판매가 주춤했던 만큼, 다시 찾아온 겨울 대목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올겨울 주력 제품은 ‘초절전 에코히터’다. 신제품은 이달 중순경 홈쇼핑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올해도 지난해처럼

    2019-10-01 김희진 기자
  • 가전업계 '뉴트로' 열풍… 원색 컬러·둥글한 외관

    가전 업계에 ‘뉴트로(New-tro)’ 바람이 불고 있다. 뉴트로는 새로움(New)에 복고(Retro)를 더한 신조어로, 옛 유행을 재해석해 즐기는 경향을 뜻한다. 각 업체는 원색 계열의 과감한 색상과 동글동글한 옛 디자인을 도입한 복고풍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쿠첸은

    2019-09-18 김희진 기자
  • [SDGs 기획] 쿠첸 '사랑의 밥상'… 이주여성 대상 한국요리 강습

    지난 2015년 국제연합(UN)은 글로벌 사회의 지속가능개발을 위한 17가지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제시했다. UN은 목표 설정을 통해 지구촌 균형 발전을 위한 17가지 필수 요소를 강조했다.‘지속가능 개발’에 대한 인

    2019-09-16 김희진 기자
  • [르포] 11초마다 밥솥 한 대 '뚝딱'… 쿠첸 천안공장

    지난 6일 찾은 쿠첸 천안 공장. 공장은 대목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돌아갔다. 추석은 친지 선물 등으로 밥솥 수요가 늘어나는 성수기로 꼽힌다.이곳 천안 공장엔 총 72명의 생산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라인은 총 6곳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네 곳은 내

    2019-09-12 김희진 기자
  • [인터뷰] 3만인분 짓고 또 짓고… 쿠첸 밥맛硏 비지땀

    우리나라는 예부터 ‘밥심’을 강조했다. 든든한 쌀밥과 갖은 반찬이 건강의 원천이라는 정신은 아직도 우리 일상에 켜켜이 배어있다. 빵·면 등 다양한 대체재가 등장했다고 해도, 한국 밥상의 주인공은 여전히 ‘쌀밥’이다.쿠첸은 지난 1월 밥맛연구소를 설립했다. 식문화 변화

    2019-09-11 김희진 기자
  • [SDGs 기획] DMZ 마을에 비데·정수기… 청호나이스 사회공헌 '톡톡'

    기업 제1의 목적은 이윤 창출이다. 최근엔 그 이윤을 어떻게, 얼마만큼 사회에 돌려주는지를 뜻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주요 경영 이슈 중 하나다. 각 기업은 각종 공헌사업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한다.지난 2015년 국제연합(UN)은 글로벌 사

    2019-09-10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