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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협력사의 날' 행사 개최… 기술지원·임금격차 해소 약속
웅진코웨이가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행사는 지난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진행됐다. 웅진코웨이는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엔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2019-06-19 김희진 기자 -
필터 고집 버린 청호나이스… 직수정수기 '콤팩트' 출시
‘역삼투압 정수기 명가’ 청호나이스가 직수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젊은층과 1인가구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직수 정수기 시장에 대응해 고객층을 다양화 한다는 전략이다.청호나이스는 이달 초 신제품 ‘콤팩트(Compact)’를 출시했다. 콤팩트는 지난 2017년 10월
2019-06-18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콤팩트 직수 정수기' 출시… 자가 필터교체·무전원 방식
청호나이스가 두 번째 직수 정수기 'Compact(콤팩트)'를 13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1.9kg의 가벼운 무게와 12.8cm의 슬림한 가로 폭, 자가 필터 교체, 무전원 작동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017년 10월 첫 출시한 직수정수기 '토스'보
2019-06-13 김희진 기자 -
'옷 맡기고 요리 배우고'…가전업계 '체험마케팅' 열풍
생활가전업계에 ‘체험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자사 강점을 살린 체험 콘텐츠를 마련해 소비자에게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최근 업계 대세다. 제품 체험이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업체 입장에선 마케팅 효과가 쏠쏠하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2019-06-10 김희진 기자 -
[르포] 40兆 렌탈시장 미래는... '코리아 렌탈쇼' 개막
가전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제품을 직접 소유하기보다는 공유기반의 렌탈 구매를 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관련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KT경제연구소는 지난해 30조원 규모였던 국내 렌탈 시장이 내년 4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렌탈 시장
2019-06-07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살균 비데 B600' 출시… 사용 횟수따라 노즐·도기 자동 세정
청호나이스가 유로와 노즐, 도기 등 제품 곳곳을 자동 살균하는 '청호 살균비데 B600'을 4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6회사용 시 유로와 노즐을 자동으로 살균한다. 12회 사용 시에는 유로와 노즐, 도기 등 제품 전체를 살균한다.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살균' 버튼을 눌
2019-06-04 김희진 기자 -
귀뚜라미보일러, 700명 AS기사 대상 '서비스 기술 교육'… 내달 11일까지
귀뚜라미보일러가 다음 달 11일까지 수리기사 7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기술교육’을 진행한다.매년 전국 대리점 소속 기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서비스 교육은 현장 대응력을 높히기 위해 마련됐다.회사는 전국 AS기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지역, 경력별 특화
2019-06-03 김희진 기자 -
쿠첸, 내달 중국 유아가전시장 진출… '새 먹거리' 신사업·해외진출
쿠첸이 신사업에 강한 드라이브를 건다. ‘밥솥회사’라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해 주방가전 전체로 사업 분야를 넓히고, 해외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쿠첸은 다음 달 유아가전 ‘베이비 케어’ 시리즈를 중국 시장에 선보인다. 지난해 3월 국내에 선보인
2019-05-31 김희진 기자 -
"신일전자로 불러주세요"… '60돌' 신일산업 종합가전사로 탈바꿈
창립 60주년을 맞은 신일산업이 ‘신일전자’로 재탄생한다. 새 사명에는 선풍기 회사라는 기존 이미지 대신 종합 가전사로서의 포부를 담았다.지난 1959년 설립한 신일산업은 오는 7월 60돌을 맞는다. 창립 60주년을 맞아 올해는 연초부터 CI(기업 이미지) 교체 등으로
2019-05-27 김희진 기자 -
'1조 클럽' 목전 쿠쿠… 지상 12층 마곡 신사옥 착공
쿠쿠홀딩스가 마곡 산업단지에 지상 12층 규모의 신사옥을 건립한다. 지난해 9120억원의 매출로 ‘1조 클럽’ 진입을 눈 앞에 둔 쿠쿠는 마곡 신사옥을 서울·수도권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쿠쿠홀딩스는 지난달 서울 강서구 마곡 산업단지 내 부지에
2019-05-21 김희진 기자 -
대유→대유위니아, 대우전자→위니아대우… 7월부터 새 社名
대유그룹이 ‘대유위니아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자사 가전 브랜드명 위니아(WINIA)을 강조하기 위한 차원이다.새 이름은 오는 7월부터 사용한다. 영문명은 ‘WINIA GROUP’이다. 이에 따라 각 계열사의 사명도 바뀌게 된다. 대유위니아
2019-05-20 김희진 기자 -
웅진코웨이 '웅진렌탈' 인수… 국내 계정 600만 돌파
웅진코웨이가 지주사 ㈜웅진의 렌탈사업부문을 인수한다. 지난해 3월 ‘웅진렌탈’로 출범해 판매한 7만 여 계정과 영업인 1400명이 인수 대상이다. 인수 후 웅진코웨이의 국내 보유 계정은 600만을 넘어서게 된다.웅진코웨이는 지난 17일 공시를 통해 ㈜웅진 렌탈
2019-05-19 김희진 기자 -
'식기세척기' 시장 1년새 두배로… 맞벌이·1인가구 수요 폭증
식기세척기가 주방가전 시장의 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식당과 건설사 수주 등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이 주를 이뤘던 예전과 달리, 가정용 제품 수요가 급히 늘어나는 추세다. 가전 업계는 최근 시장 변화에 맞춰 디자인을 강조한 소용량 제품을 내놓고 있다.16일 업
2019-05-16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출시… 수로·저수조·추출수 위생 강화
청호나이스가 여름철을 맞아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내놨다. 신제품은 수로, 얼음 생성 노즐, 저수조를 모두 자동 살균해 물과 얼음의 위생성을 강화했다.15일 청호나이스는 전략제품 ‘세니타’의 출시를 알렸다. 신제품은 마지막 단계에 정수물을 살균했던 기존 제품과 달
2019-05-15 김희진 기자 -
잊혀져 가는 '린나이'… 점유율 10%대로 추락
‘가스 명가’ 린나이가 추락하고 있다. 가스레인지, 보일러 등 주력제품 경쟁력 약화로 경쟁사에 점유율을 뺏앗기며 고전을 거듭하고 있다.지난해 린나이코리아의 매출은 3604억, 영업이익 8억에 그쳤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3773억원·연결기준)은 4.6% 감소했고, 영
2019-05-15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