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10개 아젠다 발표… 구찌·P&G·로레알이 직접 답한다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이 올해 10개의 아젠다를 발표했다. 전세계 광고인과 마케터들이 관심을 쏟고 있는 각 의제에 대해 세계적인 브랜드 전문가들이 칸에서 직접 답을 내놓을 예정이다. 3일 칸 라이언즈에
2019-04-03 김수경 기자 -
인스타그램, 상품 광고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SNS의 미래는 커머스"
인스타그램이 막대한 광고 수익에 이어 이커머스를 통한 판매수수료를 노리고 있다.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인앱 결제(앱 안에서 결제) 기능인 '체크아웃'을 추가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피드 내 제품 태그, 스토리 제품 스티커 및 '둘러보기' 탭 내
2019-04-02 박소정 기자 -
광고회사 미생이 밝힌 취업 꿀팁, "창의력보다 중요한 능력은…"
종합광고대행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떤 스펙이 필요하고 어떤 능력이 중요할까. 광고회사 취업에 성공한 미생들이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SM C&C는 지난달 29일 제 12회 SM C&C Talk를 열고 광고회사 취업을 꿈
2019-04-02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짜 팔로워에 예산 14% 낭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갈수록 확대되는 가운데 예산 중 일부가 가짜 팔로워에 낭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의 영향력 확대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케팅의 기본으로 인식돼 소비재 광고뿐만 아니라 문화,
2019-04-01 박소정 기자 -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 유튜브 라이브방송에 떴다… 대홍TV 개국
롯데그룹 계열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이 대홍TV를 론칭하고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자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광고 캠페인과 사내 소식을 전하는 광고대행사들은 있지만 라이브방송과 유튜브용 자체 콘텐츠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선것은 대홍기획이 처음이다. 대홍기획은 자체
2019-03-29 김수경 기자 -
"소셜 빅데이터, 맛있게 요리할 맞춤형 솔루션 드려요"… 김유나 대홍기획 빅데이터 마케팅 센터장
"방대한 소셜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기업이 원하는 정보만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것이 핵심이죠. 디빅스는 원재료인 빅데이터를 최신 기술이라는 도구로 조리해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결과를 뽑아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9-03-28 김수경 기자 -
애플, 프라이버시 마케팅 강화… 광고서도 '사생활 보호' 강조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할까. 애플이 프라이버시를 강조한 '아이폰의 프라이버시 사생활 편(Privacy on iPhone - Private Side)' 캠페인을 공개했다.27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최근 프라이버시 기능을 강
2019-03-27 박소정 기자 -
밀러, AB인베브에 소송 제기… 광고 설전, 법정 싸움으로 번져
버드라이트(Bud Light)의 슈퍼볼 광고로 시작된 밀러라이트(Miller Lite)의 콘시럽(corn syrup) 논란이 법정 싸움으로 번질 것을 예고했다. 26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맥주 제조업체 밀러쿠어스(MillerCoors)가 버트라이트의 슈퍼볼
2019-03-26 박소정 기자 -
넷플릭스, 디즈니·애플·AT&T와 OTT 경쟁 예고… "마케팅 새 판 짠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글로벌 마케팅팀을 해체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25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달 초 켈리 베넷(Kelly Bennett)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사퇴에 이어 2년 전 만들어진 글
2019-03-25 박소정 기자 -
던킨은 왜 운동화를 선택했나?… '식품+패션' 협업, 新 마케팅으로 부상
던킨이 도넛 박스에 운동화를 담아 판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식품과 패션이라는 이종 산업 간 컬래버레이션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마케터들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옷장에서 식품 브랜드를 볼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스토리가 브랜드에 얼마
2019-03-25 김수경 기자 -
[SXSW 2019] 외국인도 줄 서 먹는 퓨전 한식… 美 오스틴 명물 '김치프라이'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한식과 멕시칸 푸드가 접목된 퓨전 한식이 미국 텍사스 오스틴 지역의 명물 먹거리로 떠올랐다.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가 열린 '오스틴 컨벤션 센터(Austin Conventio
2019-03-22 김수경 기자 -
"트위터, K팝의 글로벌화 촉진제 역할 할 것"… 잭 도시 CEO
트위터가 K팝의 글로벌화 촉진제 역할을 자처했다. 트위터 최대 이슈로 꼽히는 K팝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도 구상하고 있다.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공동 창업자이자 CEO는 22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기자
2019-03-22 박소정 기자 -
'먹고 춤추고' 식도락 즐거움 담았다… 배달앱 '요기요' 캠페인 전략
분홍과 오렌지색을 배경으로 한 무대에서 가수 선미가 춤을 추며 흥을 돋우는 광고가 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는 최근 선미의 요기요 댄스로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제일기획 비즈니스 8팀 기획팀 유혁준 프로는 지난 21일 오후 서울 이태원 제일기획 본
2019-03-22 박소정 기자 -
"패스트푸드 광고 노출, 온라인·모바일서 심각"… WHO, 디지털 광고 규제 촉구 나서
세계보건기구(WHO)가 전통 매체인 TV 외에도 디지털 매체를 통한 정크 푸드 광고를 규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20일 외신에 따르면 WHO는 디지털 광고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전보다 더 많은 정크 푸드 광고에 노출되고 있다며 비만에 대한 인식 향상과 디지털 마
2019-03-21 박소정 기자 -
[SXSW 2019] 시골 음악축제는 어떻게 연 43만명이 찾는 글로벌 행사가 됐을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이하 SXSW)는 지난 1987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작은 지역 음악 축제로 시작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취지의 음악 축제였다. 30여년이 지난 2018년, SXSW는 102개국 43
2019-03-21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