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XSW 2019] 타임머신·화성탐사·웹툰, 혁신적인 VR 아이디어의 향연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타임머신과 화성탐사, 웹툰 체험까지.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에서 혁신적인 VR(가상현실) 아이디어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기존 상용화 된 VR 기술은 주로 게임 분야에 치중
2019-03-12 김수경 기자 -
[SXSW 2019] 글로벌 명상앱 캄(Calm), "나무늘보와 함께 힐링하세요"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최신 IT 기술과 테크놀로지의 장이 펼쳐지고 있는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에 나무늘보가 나타나 이목이 집중됐다. 명상앱 캄(Calm)은 SXSW 트레이드쇼(Tradeshow)
2019-03-12 김수경 기자 -
[SXSW 2019] "3D 프린터로 빚은 초밥 드세요"… 日 광고사 덴츠, 2020년 도쿄에 레스토랑 연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3D 프린터로 빚은 디지털 초밥입니다!"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에 디지털 초밥이 등장했다. 일본 최대 광고 회사인 덴츠(Dentsu Inc.)가 스타트업 오픈밀스(openme
2019-03-12 김수경 기자 -
[SXSW 2019] 델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개발자들과 오픈 이노베이션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글로벌 IT 기업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에 참가해 혁신적인 교류의 장을 열었다. 전세계에서 모여 든 스타트업과 벤처 기업
2019-03-12 김수경 기자 -
[SXSW 2019] 오스틴 최고의 교통수단은 우버·점프… "교통체증 걱정없는 도심 주행"
[미국 텍사스 오스틴 = 은현주 기자]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가 열린 미국 텍사스 오스틴 시내에서 전기 자전거가 인기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SXSW2019 공식 후원사 중 하나인 우버(UBER)는 행사기간
2019-03-12 은현주 기자 -
"테크놀로지는 창의성을 위한 혁신,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가져야"… 닉 로 퍼블리시스그룹 CCO
"기술 없이는 창의성을 발휘하기 힘든 시대가 왔습니다. 테크놀로지는 창의성을 위한 새로운 혁신을 거듭하고 있고 거기에 적응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우리가 리더십 포지션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
2019-03-12 김수경 기자 -
[SXSW 2019] "수제맥주·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혁신 선보인 LG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수제맥주·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LG전자가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LG
2019-03-11 김수경 기자 -
김소현 인스타그램 '710만 팔로워'… 아담 모세리 대표 "인스타, 한국 콘텐츠 세계화에 가교 역할"
"한국은 케이팝과 e스포츠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양방향 시장이다"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인스타그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에서 기자간담회를 11일 열었다.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대표가 취임 후 첫 해외
2019-03-11 박소정 기자 -
“트위터도 SXSW서 대박”… 신사업 찾아나선 글로벌 기업들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북미 최대의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19)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막했다. 뉴데일리경제가 10일(현지시간) 방문한 오스틴은 제 2의 트위터, 포스
2019-03-11 김수경 기자 -
나이키·갭·엘리자베스아덴,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단순 판촉 넘어 문화로 발전"
글로벌 기업들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캠페인과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단순 판촉 행사를 넘어 사회적 목소리를 내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세계 여성의 날은 지난 1908년 3월 8일 미국
2019-03-08 박소정 기자 -
2019년 광고 시장, 온라인 비중 43% 전망… "콘텐츠 담은 동영상으로 차별화 해야"
2019년에는 온라인 광고가 동영상 콘첸츠의 인기에 힘입어 전체 시장의 43%를 차지할 전망이다.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 Korea Onlinead Association)는 지난해 온라인 광고가 전체 광고시장의 41%를 차지했던 것에 이어 올해에는 43%까지 비중을
2019-03-07 박소정 기자 -
글로벌 시장-급변하는 트렌드, 칸 라이언즈에서 가장 먼저 만난다
"글로벌 광고업계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통적인 광고회사들 외에 IT, 컨설팅 회사들이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영역에 도전하고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가 광고 산업과 촘촘하게 결합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올해&nb
2019-03-0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미디어+브랜드+엔터’ 장터에 마케터들 초대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미디어·브랜드·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글로벌 마케터들을 위한 네트워킹의 장을 연다. 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
2019-03-05 김수경 기자 -
트라하·포트나이트, 슈퍼히어로를 모델로… 게임업계, 글로벌 스타 앞세운 광고 경쟁
할리우드 대표 히어로 무비 중 하나인 '어벤저스'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에 출연한 글로벌 슈퍼 히어로들이 국내 TV광고에 등장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업계가 세계적인 글로벌 스타를 광고 모델로 내세우면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넥슨
2019-03-04 박소정 기자 -
마케팅 성공신화 쓴 배달의민족, 광고로 보는 브랜딩의 진화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이 문구를 보면 단번에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국내에서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 늘 손꼽히는 우아한형제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비전과 전략을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S애드의 송지훈
2019-03-04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