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인 등장 광고, 정말 효과 있나

    유명 연예인 등 유명인사가 등장하는 광고는 우리나라에서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쉽게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과연 이런 광고들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까? 그 대답은, 적어도 미국에서만큼은 확실히 ‘No'라는 사…

    2011-01-13 관리자
  • LG 디지털 캠페인,퓌블리시스 모뎀이 총괄

    디지털 전문 글로벌 대행사인 퓌블리시스 모뎀(Publicis Modem)이…

    2011-01-12 관리자
  • 구글, '과학을 사랑하던 시절' 도미노로 재현

    광고가 시작되면 다소 어색한 발음의 프랑스어 노래와 함께 과학 ‘도미노’가 시작된다. 어떤 때는 단순한 물리적 타격으로, 또 어떤 때는 ‘살짝 과학적인’ 반응을 통해 연쇄반응이 이어진다.

    2011-01-12 관리자
  • `강용석 성희롱' 아나운서 206명이 동영상 증언

    한국아나운서연합회(회장 성세정)는 전국 여성 아나운서 200여명이 강용석 의원의 성희롱 발언에 수치심을 느꼈다고 증언한 동영상을 법정에 증거로 제출한다고 12일 밝혔다.성세정 회장은 이날 오후 이 사건의 재판이 열리는 서울서부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 의원 측이

    2011-01-12 관리자
  • SKT, 작년 방송광고비 644억 1위

    대한민국의 이동통신 사업은 광고시장에서도 수위를 차지하고 있음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2011-01-12 관리자
  • 언론사에서 거액 집단횡령사건

    중앙 일간지에서 간부사원 등이 거액을 집단 횡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언론계에 따르면 최근 한 일간지의 임원을 포함한 판매관리원 10여명이 영업성과를 조작, 15억원 가량을 부당 수당으로 착복한 사실이 드러나 해당 임원이 직위 해제되고 관련자들은 사내 징계절차를 밟

    2011-01-12 관리자
  • MBC 김재철 사장의 배신은?

    MBC 사장 배신←방문진·애국세력 단절?  사추위와 TV 생중계 공청회 통해 김재철 연임 저지해야   변희재&nb…

    2011-01-12 관리자
  • 2월 광고시장, 1월보다 늘어난다

    2월 국내 광고시장이 1월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 사장 양휘부)가 발표한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2월 예측지수는 127.1로 나타나 광고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바

    2011-01-11 관리자
  • 생명 진화의 끝은 아우디?

    폭스바겐 그룹이 소유한 아우디(Audi)는 여타 폭스바겐 계열의 차들과 달리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한 브랜드이다. 그러다보니 광고 역시 폭스바겐 계열의 '서민적'인 느낌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다. 사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크리에이티브하기는 쉽지 않

    2011-01-11 관리자
  • 한국 JWT, KT&G 광고대행사로 선정

    한국 JWT가 KT&G(전 한국담배인삼공사)와 자회사인 한국인삼공사의 크리에이티브 및 매체를 담당하게 됐다고 캠페인 아시아-태평양 판이 보도했다.

    2011-01-07 관리자
  • 송영길 “손석희, 선입견 가지고 몰아가”

    “손석희 교수는 뛰어난 분인데 어떤 특정주제에 대해 선입견을 가지고 몰아가는 경향이 있다.”송영길 인천시장이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진행자인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2011-01-07 관리자
  • 드로가5, 인생의 점수판을 만들다

    세계 최고의 스타 CD 데이비드 드로가(Da…

    2011-01-06 관리자
  • 천안함 의혹 부풀리기 ‘추적 60분’ 경고

    천안함 피격을 다루면서 국방부 합동조사단의 최종 보고서에 대해 전반적으로 ‘의혹 부풀리기’식으로 일관한 KBS-2TV ‘추적 60분(의문의 천안함, 논쟁은 끝났나?)’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가 6일 ‘경고’를 결정했다. 심의위는 ‘추적 60분’이 일부는 화면을 의도적으로

    2011-01-06 관리자
  • 리오 버닛 월드와이드 '데이비드 온 디맨드'를 사례연구하다

    데이비드 페레즈(David Perez)를 아는가? 데이비드 페레즈는 '데이비드 온 디맨드(David on Demand)'라는 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대신해준다고 해서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작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단연 최고의 화젯거리였

    2011-01-05 관리자
  • 사람들의 생각을 바꾼 광고 여섯 가지

    예전이나 지금이나 광고주들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설득할 방법을 찾아왔다. 하지만 대중매체가 출…

    2011-01-04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