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거 진짜 실화? 블록체인이 칸에 나타난 순간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하지만 무한한 가능성 만큼은 인정받으며 회자되고 있는 블록체인이 2018 칸에 등장했다. 액센추어 (Accenture) 그룹 산하 표르드 (Fjord)의 디자인 및 혁신 담당 매니저인 토마스 뮐러는 19일 열린 특별 세미나를 통해
2018-06-20 유현재 -
선거후보는 찍기 전에 찍어야 한다
6월 13일 이전이라면 돌이켜 우리도 개발을 추진하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브라질의 일명 ‘부패 탐지기’ 앱. 누가 누군지도 모르고 그들의 과거는 더더욱 알 길이 없는 각종 선거. 실물로 만났을 때는 물론 TV화면에 나왔을 때, 신문 등 각종 인쇄물에 등장했을 때
2018-06-20 양웅 -
너 잘리고 싶어? 로고를 자르게
다 읽지도 못하고 내용도 파악이 안 되는 고속도로 주변의 빌보드 광고들. 반면 교통표지판은 그 단순함으로 정보를 순식간에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그렇다고 어떤 브랜드든 교통표지판처럼 단순해질 수는 없다. 맥도날드라면 모를까. 캐나다의 맥도날드는 새로운 황금 아치 캠페
2018-06-20 양웅 -
2018 칸 라이언즈, 각 부문별 수상작 발표 속속 이어져
2018 칸 라이언즈에서 주요 부문 별 수상작들의 면면이 발표되고 있다. 개막 이틀 째인 19일에는 인쇄 (Print & Publishing)와 디자인 부문, 라디오와 모바일 및 아웃도어 영역의 그랑프리 및 수상작들이 공개되었다. 올해 수상작에
2018-06-20 유현재 -
제약 회사의 진심이 담긴 홍보, Living with Cancer 캠페인
세계적인 제약 기업 화이자 (Pfizer)가 2018 칸 라이언즈에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실제 암환자 9명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이야기를 찬찬히 듣고, 가족 및 주변 사람들이 힘을 합쳐 암과 싸우는 모습을 그려낸 영상을 제작 및 소개한 것
2018-06-20 유현재 -
광고기획의 새로운 방향으로 '핵버타이징' 제안한 버거킹
지난 해 세계적인 화제를 일으키며 칸 라이언즈에서 Creative Marketer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는 버거킹 마케팅 캠페인의 주역들이, 올해에는 특별 세미나를 통해 자신들의 전략을 '핵버타이징(Hackvertising)'으로 명명하며 눈길을 끌었다.
2018-06-19 유현재 기자 -
美 장기 기증 캠페인 ‘Corazon’ 헬스라이언즈 그랑프리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첫 수상작들이 발표됐다. 18일 현지에서는 헬스-제약 부문 영광의 작품들이 공개된 것이다. 헬스 부문인 Health & Wellnews 라이언즈에는 미국 하버픽쳐가 제작한 장기기증 캠페인 corazon-Give your Heart!
2018-06-19 유현재 기자 -
남들이 알도록 눈으로 말해요
남들이 알도록 눈으로 말해요마비된 몸으로 말도 못하며 몇 년 동안 병실에만 누워있는 수백만의 환자들. 인도의 의료지원 비영리 단체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눈으로 말하는 언어 책자 ‘Blink To Talk’는 마비 환자들에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언어를 선
2018-06-19 양웅 (동서대학교 교수/전 칸광고제 심사위원) 기자 -
광고와 엔터테인먼트가 만나 빛나는 그 무엇(X)
미국에서만 11만5천명이 현재 장기기증을 기다리고 있고 오늘 하루 그 중 22명이 안타까운 죽음 으로 오랜 기다림을 끝내고 있다. 이런 현실에도 뉴욕시민 중 고작 20%만이 장기기증등록을 한 상태. 98%의 사람들이 장기기증에 대해 지지를 보내는 것에 비하면
2018-06-19 양웅 (동서대학교 교수/전 칸광고제 심사위원) -
남북 공동입장 및 일부 단일팀 결성 '호재'
광고업계, 남북관계 화해무드에 아시안게임 특수 기대
정부가 오는 8월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공동입장, 일부 단일팀 결성에 합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광고업계에서는 아시안게임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1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통상적으로 아시안게임은 월드컵에 비해 광고 효과가 낮지만, 이번에는 남북 화해 무드
2018-06-19 김새미 기자 -
코바코 "7월 광고시장, 러시아월드컵 특수 미미"
내달 중순까지 열리는 러시아월드컵으로 인한 7월 광고 특수는 미미할 전망이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7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0.0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
2018-06-19 김새미 기자 -
CJ E&M, ‘콘텐츠 영향력 지수’ 내달부터 고도화… 시의성·소비자 행동 반영
CJ E&M의 시청률 보완 지표인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Contents Power Index)’가 내달부터 고도화된다.CJ E&M은 콘텐츠 영향력 지수를 내달 3일부터 콘텐츠의 시의성과 적극적 소비자 행동을 반영해 고도화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2018-06-19 김새미 기자 -
광고업계, 새 미디어 환경 반영한 '통합 시청률 지표' 마련에 고심
광고업계가 방송 콘텐츠 시청 경로가 다양해진 상황을 반영하는 시청률 지표를 마련하기 위해 고심 중이다. 광고·미디어·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시청률 보완 지표를 내놓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보다 통합된 지표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1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
2018-06-18 김새미 기자 -
나스미디어, 매출 발생시 과금하는 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나스미디어는 매출 발생 시에만 과금하는 NCPS(Non-incentive Cost Per Sales) 광고 상품 ‘엔포스팅(Nposting)’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엔포스팅은 국내외 다수 NCPS 광고 플랫폼에 트래픽을 제공하며, 다양한 광고주의 캠페인을 실제적
2018-06-18 김새미 기자 -
박하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혁신 광고·마케팅 여성 리더' 선정… 한국인 유일 수상
에델만코리아는 박하영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전무가 ‘2018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Women Leading Change Awards)’의 아시아 태평양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여성리더(Innovation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우
2018-06-12 김새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