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없이 인터넷을 하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개막 4일째인 20일, 2018 칸 라이언즈는 최근 새로운 부문으로 주목 받고 있는 '혁신 (Innovation), 상품 디자인 (Product Design),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Creative Data)' 영역의 수상작들을 발표하였다. 프로덕트 디자인 영

    2018-06-22 유현재
  • 샤킬 오닐·코난 오브라이언이 브랜드 전략 강의를?

    두 사람의 등장만으로도 칸은 더욱 뜨거운 현장으로 변했다. 설명이 필요없는 NBA 전설 샤킬오닐과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셀럽인 코난 오브라이언이 호스트로 나선 특별 세미나가 20일에 열린 것이다.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을 위해

    2018-06-22 유현재
  •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의 호흡도 중요

    [인터뷰] ⑦윤성아 SM C&C ECD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목적 달성 위한 효과적 수단"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의 목적을 이뤄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M C&C 광고사업부문 사무실에서 만난 윤성아 ECD(제작전문임원, 47세)는 이렇게 말했다.윤 ECD는 지난 2004년부터 매해 LG생

    2018-06-21 김새미 기자
  •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인간을 구원할 것이다"

    테크놀로지는 크리에이티비티를 몰락시킬것인가 구원할 것인가? (Is Technology the Downfall or Savior of Creativity?).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 삼성전자 Global CMO 이영희 부사장(사진)은 첫 마디는 “기술이 크리에이티비티의 구

    2018-06-21 은현주 기자
  • 8월 부산국제광고제, 2년 연속 2만편 이상 출품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2년 연속 2만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을 최종 마감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23개 부문에서 2만342편이 출품됐다. 전 세계에서 2만편이 넘는 출

    2018-06-21 김새미 기자
  • 구글·유튜브가 제시한 '미래 콘텐츠' 전략은?

    사진과 영상으로만 접하던 거물(?)들이 칸 라이언즈 특별세미나에 모였다. 구글의 CEO 수잔 보이츠키 (Susan Woicicki)와 유튜브의 음악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라이어 코헨 (Lyor Cohen), 그리고 로레알의 디지털 부문 중역인 루보미라 로쉐 (

    2018-06-21 유현재
  • 서울시 '피카부 마스크'…2018 '칸 라이언즈'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만든 서울시의 ‘피카부(Peek-A-Boo, 까꿍)마스크’ 캠페인이 올해 칸 라이언즈 한국출품작으로는 가장 먼저 본상을 수상했다. 옥외(Outdoor)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이 캠페인은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쓰기를 꺼려하는 어린이들에게 입김의 온도에

    2018-06-21 양웅
  • Cannes Today's Pick

    '칸 라이언즈' 인쇄매체광고, 더 똑똑해졌다

    아무리 돈 많은 버드와이저(Budweiser)라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제품과 함께 등장한 록스타들의 사진을 모두 라이센스 비용을 주면서 쓸 수는 없는 법. 브라질의 버드와이저는 이런 사진들을 돈 안들이고 사용할 방법을 찾아냈다. 인쇄매체광고에서 구글(Goog

    2018-06-21 양웅
  • 칸 라이언즈, 상상도 디자인이다

    북태평양 한가운데 우리가 잘 모르는 프랑스 크기의 신생국가가 하나 있다. 현재 인구는 20만 명이고 데브리(Debris)라는 화폐단위를 쓰고 있다. 국제연합(UN)에 가입신청도 했다. 이 나라의 이름은 쓰레기제도(Trash Isle). 공식 국기는 물론 여권, 지폐 등

    2018-06-21 양웅
  •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AI 카피라이터가 카피를 쓴다면?

    프랑스 칸에서는 지금 창의성 문제로 논란이 한창이다. 6월 18일,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창의성이란 무엇인가(What is creativity?)’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AI) 시대에 광고 창의성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대담이 열렸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2018-06-21 김병희
  • 칸 라이언즈, 브랜드경험·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작 발표

    심사위원들도 인정하듯, 상대적으로 경계가 다소 모호한 (Blurry) 측면이 없지 않은 부문인 '브랜드 경험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뮤직, 브랜드 경험, 그리고 독창적인 e커머스 등 4종류의 세부 영역에서 영광

    2018-06-21 유현재
  • "테크닉 보다는 진정성으로 승부하라!"

    작품에 투영된 아이디어 보다는 제작에 활용된 테크닉과 완성도를 평가하는 부문으로 알려진 '크래프프' 영역의 2018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Industry 크래프트, Digital 크래프트, 그리고 Film 크래프트로 구분되어 각 세부 종목별 영광의 작품들

    2018-06-21 유현재
  • 이노션, 대학생 대상 사회공헌 ‘멘토링 코스’ 시즌8 참가자 모집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미래 광고인 육성 재능기부 프로그램 ‘이노션 멘토링 코스(INNOCEAN Mentoring Course, 이하 IMC)’ 시즌 8의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IMC는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선발해 이노션의 전문가들이

    2018-06-20 김새미 기자
  • 데이터를 활용해 슈퍼 크리에이티브의 시대를 만들자

    프랑스 칸 현지 시간으로 6월 19일 오후 2시,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새로운 혁신 모델: 데이터가 주도하는 창의성(The New Innovation Model: Data Driven Creativity)’ 세미나가 열렸다. 이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와 창의성

    2018-06-20 김병희
  • 데이터가 주도하는 시대, 조직 창의성의 재정의

    프랑스 칸의 현지 시간으로 6월 18일 오후 2시,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데이터 주도 시대 창의성의 재정의(Redefining creativity in the data driven age)’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와 창의성의 만남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다시한번

    2018-06-20 김병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