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켄코리아, 탠그램 어워드 본선 진출

    칸 라이언즈 코리아 한국 사무국은 맥켄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 이하 맥켄)의 출품작이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탠그램 어워드(Tangrams Awards)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하고 2018년 최종 후보자 명단(short list)에 올랐다

    2018-06-11 김새미 기자
  • "오리콤은 구성원들이 퍼포먼스 낼 때까지 기다려줘"

    [인터뷰] ⑥손원혁 오리콤 ECD "크리에이티브도 지적재산권 인정돼야"

    "머리로 생산하는 아이디어도 사회적으로 보장 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지난 8일 오리콤 본사에서 만난 손원혁 ECD(제작1본부장, 48세)는 이렇게 말했다. 크리에이티브에도 일종의 저작권이 적용됐으면 좋겠다는 의미다.보통 카피라이터로 광고계에 입문하는 CD들과 달리

    2018-06-11 김새미 기자
  • 페이스북과 손잡은 대홍기획…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

    대홍기획이 페이스북과 손 잡고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에 나선다.대홍기획은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를 위해 페이스북과 미디어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과 함께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홍기

    2018-06-11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⑤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다양한 미디어는 초능력 발휘의 무기"

    "이전에 비해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어떤 메시지·아이디어인지에 따라 세상에 미치는 파급력이 다른 엄청난 초능력을 갖고 살게 됐다. 잘 생각해보면 굉장히 훌륭한 무기들을 많이 갖게 된 것이다."지난 7일 이노션 본사에서 만난 김정아 제작1센터장(전문임원, 45세)은 이렇

    2018-06-08 김새미 기자
  • 스포티파이,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미디어’ 등극

    글로벌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스포티파이(Spotify)'가 올해의 칸 라이언즈 미디어 브랜드로 선정됐다.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올해의 미디어 브랜드로 스포티파이를 선정했다고 지난 5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다니엘 에크(Daniel Ek

    2018-06-07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④남현우 TBWA코리아 CD "크리에이티브란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티브는 결국 '솔루션'이다. 저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크리에이티브의 시발점이라고 본다."지난 31일 TBWA코리아 본사에서 만난 남현우 CD는 이렇게 말했다.그에게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문제의 해결이었다. 친한 친구의 이성 문제부터 시작해 세

    2018-06-01 김새미 기자
  • 크레이티브한 작업에 있어 근무시간은 무용지물

    [미리보는 週52시간] 광고대행사 CD "일은 그대로인데 연봉만 깎였어요"

    본지는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한달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겪게 될 삶과 근무환경의 변화를 미리 살펴본다. 소득 감소와 고용 불안 등 부정적 영향도 예상되고 있지만, 워라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기대반 우려반이 공존하고 있는 곳도

    2018-06-01 김새미 기자
  • "모든 것을 연관지어 시뮬레이션 해보는게 중요"

    [인터뷰] ③강지은 대홍기획 ECD "디지털화는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기회"

    "(광고의 디지털화로 인해) 광고의 채널이나 플랫폼들이 계속 도전당하고 있지만, 크리에이티브는 더 다양해지고 경계가 사라질 수 있게 됐다."지난 25일 오후 2시30분 대홍기획 본사에서 만난 강지은 ECD(크리에이티브솔루션 2본부장, 상무)는 이렇게 말문을 열었다.◆

    2018-05-28 김새미 기자
  • 대홍기획 샤롯데봉사단, 카네이션 꽃바구니 한부모가정에 전달

    대홍기획은 자사 샤롯데봉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5일 한부모가족을 격려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포럼을 진행한다. 이

    2018-05-28 김새미 기자
  • HS애드, 대학생 광고공모전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개최

    HS애드가 올해로 31회를 맞은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Young Creator’s Competition)'으로 행사명을 변경해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1988년부터 개최된 해당 공모전은 유망한 광고인재 발굴과 광고인의

    2018-05-24 김새미
  • 코바코, 25일부터 중기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2018년도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방송광고를 하고 싶으나 높은 소재 제작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

    2018-05-24 김새미
  • 광고업계, 러시아월드컵으로 스포츠마케팅 특수 또 노려

    광고업계에서는 내달 열리는 러시아월드컵을 통해 지난 3월 끝난 평창동계올림픽의 스포츠 마케팅 열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23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2018년은 2~3월 평창동계올림픽, 6~7월 러시아 월드컵, 8~9월 아시안 게임 등 스포츠 빅 이벤트가

    2018-05-23 김새미
  • 제일기획, 뉴욕광고제서 금상 등 총 13개 본상 수상… 역대 최다

    제일기획은 뉴욕광고제(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3개, 은생 2개,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휩쓸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23일 밝혔다.제일기획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이 같은 수상 실적을 거뒀다.

    2018-05-23 김새미
  • '이노션' 뉴욕광고제 본상 3개 수상… '섀클턴의 귀환' 호평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뉴욕에서도 인정 받았다.이노션은 지난 17일(미국시간)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2018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

    2018-05-20 김새미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뉴욕 페스티벌서 은상 등 6개 본상 수상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자사의 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뉴욕페스티벌’에서 6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뉴욕페스티벌’은 클리오어워즈, 칸라이언즈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국제 광고제다.

    2018-05-18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