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은 성선설…결국 악이 패배한다"
이어령(李御寧ㆍ73) 전 문화부 장관은…문학평론가, 소설가, 수필가, 언론인, 대학교수로 맹활약, 우리시대의 석학이자 최고의 지성인이다. “벽을 넘어서” 란 주제로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획했고, 문화부 장관 시절엔 문화정책을 관 주도에서 국민이 참여하는 문화향수(享
2009-04-15 관리자 -
이동관 대변인, 경향신문 고소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이 14일 자신과 관련한 '루머'를 기사화한 경향신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오늘 오후 6시경 서울중앙지검에 경향신문 편집국장, 정치부장, 문제의 기사를 쓴 해당 기자를 상대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
2009-04-14 관리자 -
신경민 교체 반발, 김주하 등 제작거부
MBC '뉴스데스크' 신경민 앵커 교체에 반발하며 '뉴스24'의 김주하 등 일부 앵커들이 14일 제작거부에 돌입했다고 알려졌다. 앞서 MBC 기자들은 신씨 교체에 항의하며 지난 9일부터 제작거부에 들어갔다. MBC 기자회 차장/평기자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성주)에 따
2009-04-14 관리자 -
"중징계받은 박혜진은 왜 안바꾸나"
미디어발전국민연합은 MBC가 신경민 뉴스데스트 앵커를 교체하기로 한 데 대해 14일 "가장 이상한 일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경고라는 중징계를 받은 박혜진 앵커가 교체되지 않은 점"이라고 강조했다. 미발련은 "신씨는 그만두고 싶어 했고 MBC 경영진이 이를 인정했을
2009-04-14 관리자 -
펩시, 코카콜라 허위광고로 제소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 이온4펩시 계열사인 게토레이사가 지난 달 코카콜라사가 런칭한 파워에이드 광고에 대해 허위광고 소송을 제기했다고 시카고 트리뷴, CNN 등 미국 주요 언론들이 13일 보도했다. 13일 펩시사 본사가 있는 뉴욕 맨하탄의 관할법원에 소송장을 제출한
2009-04-14 관리자 -
하늘에 띄우는 광고 인기
LA 타임즈에 게재된 '플로고스'애너하임 에인절스 구장에 새로운 광고기법이 등장했다고 LA 타임즈지 마케팅 섹션이 지난 7일 전했다. 새로운 광고 매체는 다름아닌 거품구름. 올 시즌 오프닝 데이, 구장에 에인절스 선수들이 나와 몸을 풀기 시작하자 갑자기 A 모양의 거
2009-04-13 관리자 -
코피 아난, 2009 칸 광고제에서 기후변화 연설
코피아난 전 유엔 사무총장코피 아난(Kofi Annan)과 데이비드 존스(David Jones)가 에르베 드 클레르크(Hervé de Clerck )와 함께 기후 변화를 맞아 인류가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또한 크리에이티브 사회가 ‘기후 변화’를 ‘기후 정의(Cl
2009-04-12 관리자 -
아키라 카가미, 칸국제광고제 옥외부분 심사위원장
덴쯔의 이사이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키라 카가미가 2009년 칸 국제광고제 옥외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게 되었다. 일본인으로서는 칸 광고제 최초로 심사위원장을 맡게 된 것이다.일본 광고대행사 텐쯔의 아키라 카가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30년 동안 덴쯔에서 일해온
2009-04-12 관리자 -
데이비드 루바스, 2009 칸국제광고제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
데이비드 루바스데이비드 루바스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지명 북미 BBDO의 회장이자 수석 크리에이티브 임원인 데이비드 루바스가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을 함께 맡게 되었다. 데이비드 루바스가 BBDO를 이끌게 된 것은 2004년.
2009-04-12 관리자 -
2009년 칸국제광고제에 PR부문 신설
칸 국제광고제에서는 2009년 새로이 홍보(PR; Public Relation) 부문을 신설하며 초대 심사위원장으로 팀 벨 경(Lord Tim Bell)을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PR부문 심사위원장 Sir Tim BellPR 라이언즈를 기존 필름, 인쇄, 아웃도어, 미디
2009-04-12 관리자 -
아시아 광고제 '스파이크' 개최
칸 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칸 조직위)는 아시아 광고 페스티벌인 '스파이크'를 올해부터 9월 싱가폴에서 새롭게 개최한다고 지난 6일 발표했다. 칸 조직위는 '미디어와 캠페인'지를 발행하는 미디어 회사인 '헤이마켓'(Haymarket)과 '스파이크'를 공동운영 형태로
2009-04-12 관리자 -
필름부문 그랑프리 [2008년 칸국제광고제]
필름 부문 그랑프리는 영국 캐드베리(Cadbury) 초콜릿 광고 ‘고릴라’와 미국의 엑스박스 '할로 3' 비디오 게임광고 시리즈가 공동 수상했다. ‘고릴라’는 영국 팰론(Fallon)이 대행사이다.필콜린스의 '인더에어투나잇'(In the Air Tonight)이 흐르는
2009-04-11 관리자 -
인쇄부문 그랑프리 [2008 칸국제광고제]
한 꼬마는 붉은 페인트를 칠한 붓으로 흰 강아지에게 색칠을 하려 하고 여자애들은 담장 위에서 행인들에게 침을 뱉고 있다. 한 녀석은 놀이터 뺑뺑이에 여자아이를 테이프로 묶지를 않나 또 다른 녀석은 자기 바지 속을 여자애에게 들여다보게 한다. 인쇄부문 대상 '페인트'
2009-04-11 관리자 -
옥외 및 프로모션 부문 대상작 [2008 칸국제광고제]
HBO의 Voyeur ‘브와이에’ (Voyeur 훔쳐보기) 캠페인이 프로모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다음날인 17일 옥외 부문에서 다시 그랑프리작으로 지명되자 미 일간지 ‘유에스투데이’지는 ‘HBO on track for most campaign awards’
2009-04-11 관리자 -
영 라이언즈 각부문 대상작 [2008 칸국제광고제]
칸 현지에서 인쇄(프린트), 미디어, 사이버, 필름 4개 부문에서 경쟁의 장이 펼쳐진 영라이언즈 컴패티션. 올해 한국에서는 미디어를 제외한 3개 부문에 대표팀을 내보냈다.광고제 첫날인 14일 열린 인쇄 부문 컴패티션의 주제 제시는 국제인권운동단체인 Amnesty Int
2009-04-11 관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