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 ‘욜테크’ 트렌드 제시… 욜로(YOLO)와 짠테크 융합
‘짠테크(짠돌이+재테크)’와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는 상반된 라이프스타일이 하나로 융합된 ‘욜테크(YOL-TECH)’가 새로운 개념의 소비문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2017-10-22 김새미 -
"재밌다면 분량 길어도 상관없어"… 스토리텔링형 광고 '인기'
최근 3분 내외로 분량이 길지만 재밌는 내용으로 무장한 스토리텔링형 광고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유행하면서 분량이 짧아지고 있는 흐름과 대조되는 현상이다.1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마트 '나의 소중한 세계' 편,
2017-10-19 김새미 -
디지털, 방송광고비 역전…"독주 이어질 것"
올 상반기에 디지털 광고비가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를 앞질렀다. 이에 광고업계에서도 디지털 광고 전략 마련에 분주한 상황이다.17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디지털 광고비가 방송 광고비를 최초로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올 상반기 국내 광고 시장은
2017-10-17 김새미 -
대홍기획, 철통 보안 속에 제작된 롯데지주 새 CI
롯데지주 주식회사가 출범하면서 대홍기획이 철통 보안 속에서 작업한 롯데그룹의 새로운 CI(기업이미지·Corporate Identity)가 12일 공개됐다. 이번 CI 교체는 롯데 경영혁신실에서 신동빈 회장의 주도로 추진됐으며, 새로운 CI 제작은 롯데
2017-10-12 김새미 -
올 추석연휴 온에어된 TV CF 특징은?… 제철 맞은 농특산물 '눈길'
이번 추석연휴 기간에 새롭게 온에어된 CF 중 식음료 광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가을에 제철을 맞이한 농특산물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인 것으로 분석된다.11일 광고정보 사이트 TV CF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9일까지 10일간 이어진 올
2017-10-10 김새미 -
이노션 "현대차 남극 횡단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본상 휩쓸어"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17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노션은 지난달 27~29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7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현대자동차 글로벌 캠
2017-10-09 김새미 -
“지상파 TV광고 감소가 종편·케이블 특수로 이어지진 않아”
KBS·MBC 파업에 추석연휴 TV광고 '위축'
KBS·MBC 파업에 추석연휴 TV광고 '위축'
2017-10-08 김새미 -
엔터-광고 시너지 기대… 日 '덴츠' 벤치마킹
SM C&C, M&C부문 사명확정… SM컨텐츠&커뮤니케이션즈
'SM 컨텐츠&커뮤니케이션즈'가 신설되면서 이를 인수한 SM C&C의 엔터테인먼트와 기존 SK플래닛 M&C 부문의 광고업 간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기존 SK플래닛 M&C 부문이 'SM 컨텐츠&커뮤니케이션즈'로 신
2017-10-04 김새미 -
올해 아태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싱가포르=이연수 기자]29일 발표된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자료들이다. 아래는 올해 그랑프리 수상작 목록과 그 케이스 필름들이다. 크리에이티브
2017-09-30 이연수 -
그레이엄을 만나다…그랑프리 4관왕 차지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9일 저녁 7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의 마스터카드 극장에서 열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올해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비롯해 전세계를 강타했던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가 디지털, 다이렉트, 헬스
2017-09-30 이연수 -
제일기획, '대한민국의 대행사'로 선정
[싱가포르=이연수 기자]제일기획이 29일 열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올해 한국의 최고 대행사로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으로 디자인 부문 금상 하나를 비롯해 은상 두 개, 동상 여섯 개를 받았으며, 그 외 쉐보레의 ‘꼼꼼한 할아버지’로 필름 부문
2017-09-30 이연수 -
코바코, 평창동계올림픽 공익광고 '웹툰'으로 제작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는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주제의 웹툰으로 공익광고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웹툰이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했다는 판단에서다.해당 공익광고는 웹툰제작사 투유드림과 최훈 작가 등 국내의 대표적인 웹툰 작가들이 각자
2017-09-28 김새미 -
올해 아태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 수상작은?
[싱가포르=이연수 기자]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우수한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하는 탱그램(TANGRAM, 아시아 마케팅 효과 페스티벌)의 수상작이 9월 27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발표됐다. 이 날 수상한 작품은 모두 56점이며, 영예의 티타늄 상은 클레멘저 BBD
2017-09-28 이연수 -
현대차 등 자동차 광고에 VR 도입 가속…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 선사
광고업계에서 자동차 광고에 가상현실(VR)기술을 적용하는 추세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BMW, 아우디, 폭스바겐, 렉서스, 포르셰, 혼다 등은 이미 VR 광고를 집행하거나 VR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
2017-09-27 김새미 -
제 30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싱가폴서 개막
[싱가포르=이연수 기자]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9월 27일 싱가포르의 선텍시티에서 개막됐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주최사인 어센셜 이벤츠(Ascential Events)에서 주최하는 아시아-태
2017-09-27 이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