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적 개선 기대감 '솔솔'

    코바코, 지상파 중간광고·디지털 광고대행에 숨통 트이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지상파TV 중간광고 도입과 온라인 방송광고 판매 대행 허용 추진에 따라 향후 숨통이 트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종편·케이블 TV에선 가능한 중간광고가 지상파TV에서만 불가능했고, 코바코는 방송광고 미디어렙사 중 유일하게 인터넷 영상 콘

    2017-12-12 김새미
  • "크리에이티비티가 조직 중심되도록 해야"

    "내 인생의 대부분을 칸 라이언즈에 바쳤고 그 모든 순간을 즐겼다. 나는 크리에이티비티에 깊이 빠진 사람이며 다른 사람들도 이 길을 가도록 돕는데 내 열정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테리 새비지 회장(Terry Savag

    2017-12-12 이성복
  • 칸 라이언즈 테리 새비지 회장 퇴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테리 새비지(Terry Savage) 회장이 2018년 칸라이언즈 행사를 마지막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난다. 칸 라이언즈를 주관하는 어센셜 이벤츠(ascential Events) 지난 9일 이사회를 열어 테리 새

    2017-12-12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제일기획·TBWA코리아, ‘2017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서 금상 수상

    글로벌 광고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주최한 행사에서 제일기획과 TBWA코리아가 금상을 포함해 각각 3개, 2개상을 수상했다.‘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지난 7일 도쿄에서 ‘2017 올해의 에이전

    2017-12-11 김새미
  • 제일기획 신임 대표이사에 유정근 부사장 내정

    제일기획이 유정근 신임 대표이사를 내정하면서 두 번째 자사 공채 출신 사장을 맞게 됐다.제일기획은 유정근 제일기획 비즈니스2부문장인 유정근 부사장을 후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현재 대표이사인 임대기 사장이 이사진들과 사전협의를 통

    2017-12-11 김새미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유럽 ‘에피카 어워즈’서 온라인 캠페인 부문 '동상' 수상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유럽 최고 권위의 광고제 중 하나인 ‘에피카 어워즈(Epica Awards)’에서 온라인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피카 광고제는 전 세계 광고

    2017-12-07 김새미
  • 김종현 제일기획 상무 "데이터 주도 마케팅, 온라인광고서 중요해질 것"

    "앞으로는 (온라인 광고에 있어서) 엄청난 양으로 생산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문제가 된다."김종현 제일기획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상무)은 6일 서울시 강남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콘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했다.이날 '온라인 광고, 디지털

    2017-12-06 김새미
  • 내년 '디지털 광고비' 방송광고비 앞지른다…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발표

    내년에는 디지털 광고의 질적 성장이 심화되면서 광고 검증 서비스 등 통합적 데이터 분석이 보다 정밀화될 것으로 예측된다.5일 메조미디어의 '2018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내년에는 디지털 광고비 규모가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방송 광고비를 추월할 전

    2017-12-05 김새미
  • HS애드 등 광고업계, 직급·호칭 단순화… 수평·창조적 조직문화 기대

    최근 이노션과 HS애드가 잇따라 사내 직급을 단순화했다. HS애드는 1일부터 사내 직급을 사원-선임-책임 등 3단계로 단순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직급 사원-대리-차장-부장-국장 등 5단계에서 대리를 '선임'으로, 차장·부장·국장을 '책임'으로 바꾼 것이

    2017-12-01 김새미
  • 코바코, KBS 연말 시상식 무산 가능성에 광고 판매 '빨간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지상파 파업에 이어 KBS 연말 시상식이 불발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광고 판매에 '비상'이 걸렸다.2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통상적으로 12월은 광고 비수기에 속하지만, 지상파에서 열리는 가요, 연예, 예능 등 분야별

    2017-11-29 김새미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7 한국광고대회' 성료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올 한해 광고계를 총결산한 제31회 '2017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2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idea, idea, idea itself'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정부 인사를 비롯한 광고주, 매체사, 광고회사 대표 등

    2017-11-27 김새미
  • 크리에이티브-스타트업, 美 SXSW로 몰린다

    트럼프가 되살린 트위터, 사람과 공간을 묶어주는 포스퀘어 등 떠오른 IT 스타트업 기업들이 단숨에 도약한 도시, 미국 오스틴(Austin)의 3월은 테크놀로지 기업, 창업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뮤지션, 영화인 등 전세계 수십여만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만나는 세계 최대

    2017-11-25 은현주
  •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노레드,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대상 2개씩 수상 '눈길'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광고대행사인 애드쿠아인터렉티브와 이노레드가 대상을 2개씩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제일기획, HS애드, 오리콤 등 대형 종합광고대행사들이 대상 1개씩 수상한 것에 비하면 눈에 띄는 성과다.한국광고총연합회는 24일 롯데호텔

    2017-11-24 김새미
  • 이노션 "현대제철의 진정성 담으려고 노력"

    현대제철, 내진강재 'H CORE' 광고 주목… "불안한 마음 위로 될 수 있기를"

    현대제철, 내진강재 'H CORE' 광고 주목… "불안한 마음 위로 될 수 있기를"

    2017-11-23 김새미
  • 올들어 기초재·기업 광고 '강세'… 연말까지 증가 전망

    올해 1~3분기 동안 기초재·기업PR 광고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등 강세를 보였다. 해당 업종의 광고들은 연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2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분기 업종별 광고비 순위 중 전년 동기 대비 기초재 광고와 그룹 및 기업광고

    2017-11-21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