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 英 온라인 검색광고업체 '아톰42' 인수
제일기획의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영국의 온라인 검색광고 전문업체 '아톰42(Atom42)'를 인수하며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2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아톰42'는 지난 2007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회사다. 특히 검색
2017-11-21 김새미 -
애드파워, '청년시-발'전 성료… "예비광고인-스타트업 시너지 발휘 계기"
예비광고인 대학생과 청년 스타트업이 뭉쳐 시너지를 발휘한 '청년시-발(始發)'전이 지난 19일 성료했다.'광고에는 힘이 있다'는 기치 아래 모인 애드파워는 지난 1989년 국내 최초로 생긴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다. 현재 총 1300여명의 누적 회원을 가진 최대 규모의
2017-11-18 김새미 -
한수원, 포항 강진에도 '탈원전 정책' 반영한 광고 재개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경북 포항 지진에도 불구하고 광고 재개를 강행한다. 지난 15일 강진 이후 지속되는 여진으로 원전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은 여전하지만, 지진과 광고 재개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한수원은 이르면 이번주 말
2017-11-16 김새미 -
코바코, 스타트업 광고 제작 지원…"청년 창업생태계 활성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청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광고 제작 지원에 나섰다.코바코는 '리얼상생 광고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스타트업 광고를 오는 19일까지 대학로 누에갤러리에서 전시한다고 16일 밝혔다.'리얼상생 광고 프로젝트'는 청
2017-11-16 김새미 -
'車 안전 나부터 시작'… 이준오 이노션 아트디렉터, 대한민국광고제 대통령상 수상
"이번에 자동차 관련 한 공익광고로 대통령상을 받은 게 참 의미 있는 것 같다. 다른 소재가 아니라 자동차를 소재로 공익광고제 상을 타니까 회사에서도 좋아했지만 개인적으로도 영광이었다."지난 2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2017-11-15 김새미 -
'칸 라이언즈', 사이버-통합-프로모 부문 폐지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의 출품 부문이 대폭 개편되고 행사기간도 기존 8일에서 5일로 단축될 것이라고 13일 (런던 현지 시간) 어센셜 이벤츠(Ascential Events)가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발표했다. 그 외 참관비 인하,
2017-11-14 이연수 -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모회사 따라 해외 진출 두드러져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의 해외법인 진출 거점이 모회사의 글로벌 사업에 따라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하우스 광고대행사란 대기업 계열사인 광고회사를 의미한다.1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중 해외법인 진출국가와 거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제일기획으
2017-11-14 김새미 -
코바코, 방송광고비 할인제도 '중소기업 매출 증대' 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의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할인 제도가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코바코는 연구 결과 방송광고비 할인사업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의 당해연도 매출액이 집행금액 100만원당 약 27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혁신형 중소기
2017-11-14 김새미 -
글로벌 광고 동향, 대규모 광고일수록 TV 매체 '선호'
세계 광고 시장에서 광고 집행 규모가 클수록 TV 매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미디어 기관 WARC가 지난 7일 발표한 '글로벌 광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TV는 100만 달러 이상 예산을 사용한 성공적인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서 거의 66%(3분의2)를
2017-11-13 김새미 -
광고업계, 힙합과 콜라보 '핫 트렌드' 부각… 메시지 전달 용이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힙합과 콜라보레이션한 광고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13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오리콤 등 주요 광고대행사들이 힙합과 콜라보레이션한 광고를 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제일기획이 제작한 '버거킹'의 힙합뮤직 플랫폼은
2017-11-13 김새미 -
광고 업계, 한·중 사드 합의에 기대감 맴돌아
최근 한·중 사드 합의 소식에 대(對)중국 사업에 차질을 빚어왔던 광고업계에도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 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국내 광고시장은 10조원대 규모를 유지했다. 광고대행사들은 침체된 국내 광고시장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면
2017-11-09 김새미 -
HS애드, 사드 이후 중국 공략 해법 모색… 'AI 선구자' 바이두 주목
HS애드가 AI 기술의 선구자인 중국 바이두와 함께 포스트(Post) 사드 사태를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HS애드는 9일 코리아나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8년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했다.이번 콘퍼런스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들이 포스트
2017-11-09 김새미 -
코바코-팟빵, 파트너십 체결…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활성화 기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과 광고·플랫폼 마케팅, 콘텐츠 국내외 유통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마케팅, 광고상품 개
2017-11-09 김새미 -
SM C&C, 새로운 CI 공개… "AI·4차 산업혁명 대비"
SM C&C가 AI·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새로운 CI를 공개했다.SM Contents&Communications(이하 SM C&C)는 지난 1일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SM 그룹)이 CI를 교체함에 따라 같은 날 새로운
2017-11-07 김새미 -
롯데, 총수일가 경영비리 재판 불구 '그룹 PR 광고' 유지
롯데 50주년 기념 그룹 PR 광고가 총수일가 경영비리 재판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집행될 전망이다.3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롯데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그룹 차원의 기업 PR 광고를 대대적으로 집행했다.롯데그룹은 지난 4월3일 창립 50주년 기념일이
2017-11-03 김새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