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대한민국 광고인 모두에게 '술상'을!… '크리에이터즈 나잇'에 400여명 몰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이 대한민국의 광고인들을 한 데 모은 대화합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든 광고인들에게 '술상'을 바친다는 테마로, '수상' 여부를 떠나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한 데 모여 파

    2024-12-04 김수경 기자
  • "AI 위기? 광고 업계는 新 시장 개척했다"… 올해 최고의 광고로 본 광고의 미래

    인공지능(AI) 충격에도 광고인들은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저력을 보여줬다.3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중구 소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38회 한국광고대회 및 제31회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열었다.이를 관통하는 슬로건은 'Creativity Wins All(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2024-12-04 유다정 기자
  • 긴 손톱으로 캔 뚜껑 따기 어렵다구요? '펩시 링'을 껴 보세요

    펩시(Pepsi)가 긴 손톱을 가진 소비자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 줄 특별한 반지 '펩시 링(Pepsi Ring)'을 선보였다.3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는 매니큐어나 긴 손톱을 망가트리지 않고 펩시 캔 뚜껑을 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반지를 디자인했다. 스페인에서

    2024-12-03 김수경 기자
  • AI와 데이터로 세상을 더 지속가능하게… "구체적 솔루션 제공이 핵심"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올해도 지속가능성이 화두였다.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해 인식의 차원을 넘어서 아이디어를 확산하는 방법을

    2024-12-03 유다정 기자
  • 브랜드 콘텐츠, 세계적 문화 유산이 되다… 60년 만에 완성된 디즈니의 '작은 세상'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디즈니의 대표곡 '이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감동적인 마지막 구절을 공개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츠 어 스몰

    2024-12-02 김수경 기자
  • "AI로 레거시 광고의 한계 넘는다… 핵심은 '보는 눈'"… HSAD AI 랩스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의 등장은 기존 광고 산업과 제작 시스템의 근간을 흔든 일대 사건으로 꼽힌다. 한때는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을 수 있는 위협적인 존재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광고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툴(tool)로 굳건히 자리 잡은 AI.

    2024-11-29 김수경 기자
  • 5000만명 쓰는 배달앱 화면에 '이것' 띄우자 주문 폭주… '엔터테인먼트 커머스'가 뜬다!

    배달 플랫폼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배달 플랫폼이 처음 등장했을 땐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아 직접 식당에 가야만 먹을수 있던 음식을 편하게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배달 서비스가 그저 고마울 때가 있었다. 그러나 점점 배달가능한 메뉴, 물건이 다양

    2024-11-29 은현주 기자
  • 개그우먼 엄지윤, 경찰관들과 함께 '한손한끼' 찾은 이유

    개그우먼 엄지윤이 경찰관들과 단백질 쉐이크 브랜드 '한손한끼'를 찾았다. 이들은 한손한끼 생산 공장에서의 일당을 기부하는 것은 물론 사비 지원까지 아끼지 않으며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켰다.27일 광고대행사 브랜드바이브에 따르면 회사는 경찰청과 협력해 소셜미디어형

    2024-11-28 유다정 기자
  • "빈티지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착한 척 '그린워싱' 버리고, 행동 나선 브랜드들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위한 가짜 캠페인을 만드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구스타보 라우리아(Gustavo Lauria) 위빌리버스(We Believers) 공동 창립자28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더 워

    2024-11-28 유다정 기자
  • 오페라 열창하는 침팬지의 눈에 비친 30억 년 지구의 역사, 그 경이로움에 취하다

    동 틀 무렵, 광활한 대지를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거친 숨을 쉬는 침팬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침팬지의 눈동자에는 태초의 빅뱅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폭발이 인다. 이후 침팬지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나오는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을

    2024-11-27 김수경 기자
  • 크리스피 크림의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젠더리빌' 파티 도넛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이 아기 성별 공개 파티를 의미하는 '젠더 리빌(Gender Reveal)' 도넛을 내놨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피 크림의 '젠더 리빌' 도넛은 도넛의 가운데 부분에 분홍색 또는 파란색 색상의 바닐라 크림을 채워 넣

    2024-11-26 김수경 기자
  • 한국 PR, 어디까지 왔나… "선한영향력 펼치며 외연 확장"

    '선한영향력' PR(Public Relations)의 외연이 확장되고 있다. 민간기업부터 공공 영역까지 PR의 역할에 대해 인지하고 그 관심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지난 22일 오후 잠실 소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제32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이

    2024-11-26 유다정 기자
  • "일본에선 구글도 인증 받는다"… 커지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품질은 누가 책임지나

    국내 디지털 광고 비중이 과반을 넘기며 성장함에도 관련 데이터에 대한 기준이나 검증에 대한 논의는 지지부진하다. 출범 4년 만에 170여개 인증사를 확보한 일본의 디지털 광고 품질 인증기관 JICDAQ(Japan Joint Industry Committee for Di

    2024-11-25 유다정 기자
  • "광고 하기 어려운 시대, 아이디어로 관심 끄는 5가지 전략"… 박인규 HSAD GCD

    그 어느때보다 광고 하기 힘들어진 시대다. 매체는 많아지고 광고 아이디어를 사는 광고주의 눈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새롭게 배워야 할 것도 많아진 이 시대에 사람들이 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브랜드브리프는 지난 22일

    2024-11-25 김수경 기자
  • "바나나 슬라이서가 삶을 바꿔놨어요"… 연기파 배우 아담 드라이버의 '진짜' 아마존 리뷰

    "바나나 슬라이서가 우리의 결혼 생활을 위기로부터 구했습니다." 영화 '결혼이야기', '하우스 오브 구찌'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오스카상 후보에도 올랐던 연기파 배우 아담 드라이버(Adam Driver)가 연말을 맞아 특별한 무대에 섰다. 이름하여

    2024-11-22 김수경 기자
이전 31 32 33 34 3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