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로고 지우고 정체성만 담았다… 테스코의 자신감 넘치는 'ICONS' 캠페인

    영국의 유통업체 테스코(Tesco)가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정체성을 내세운 과감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화려한 이미지와 자극적인 소재가 난무하는 디지털 시대에, 테스코의 옥외광고는 단순한 이미지와 디자인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호평받고 있다.2

    2024-10-29 김수경 기자
  • 트럼프는 마케팅 천재?… 100달러 짜리 '마가도날드' 티셔츠도 완판 행진

    맥도날드(McDonald's)의 일일 알바생으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전 대통령이 자신의 알바 모습이 담긴 100달러(약 14만원) 짜리 '마가도날드(MAGADonald's)' 티셔츠를 완판시켰다. 트럼프는 미디어와 지지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2024-10-28 김수경 기자
  • "에이전시의 미래는 엔터테인먼트, 핵심은 팬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에이전시에 있어 콘텐츠와 팬덤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더에스엠씨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역삼동에서 'POST FORUM 2024'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영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

    2024-10-28 유다정 기자
  • 푸른바다가 사라져도 '마린룩' 입을까?… 프랑스 의류 브랜드가 바다에 돌 심은 이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5 은현주 기자
  •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5년도 참가 신청을 오픈하며, 아시아 지역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5년도 참가 신

    2024-10-25 유다정 기자
  • "커지는 PR 산업, 광고와 구별된 정의 필요"… 한국PR협회, 현시대의 PR을 묻다

    디지털 시대, PR(Public Relations)의 역할은 조직 전반의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전문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업계 내에서는 광고와 구별된 PR 산업의 정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한국PR협회는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창립 35주년

    2024-10-25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CCO·파울러스 김홍탁 CCO, 2025 원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더원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이 2025년 원쇼(The One Show)의 심사위원장을 맡을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4명의 심사위원이 배출됐다. 24일 더원클럽에 따르면

    2024-10-24 유다정 기자
  • "브랜딩,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가가 핵심"…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가 광고가 단순한 대행사의 역할을 넘어 사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가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변화를 촉진

    2024-10-24 유다정 기자
  • "카테고리의 경계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가 이긴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가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카테고리의 경계를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심사에서 AI의 활용이 단순 기술을 넘어 의미 있는 방식으

    2024-10-23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제, 도전 자체가 기회 될 수 있다"… 김유리 이노레드 CD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아시아의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김유리 이노레드 CD가 브랜드브리프와 만나 올해 심사 경험을 공유했다.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의 경계

    2024-10-22 유다정 기자
  • "원 아시아, 광고제 넘어 아시아 잇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광고제를 넘어 아시아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크리에이티비티를 기반으로 아시아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브랜드브리프는 2024

    2024-10-21 유다정 기자
  • 피아트의 깜찍한 전기차 광고, 테슬라 '저격'일까 '대리 홍보'일까?

    기술과 혁신, 지속가능성 등 다소 무겁고 진중한 키워드에 치우쳐있던 전기자동차 광고에 반기를 들고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하고 깜찍한 캠페인이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4위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최근 피아트(Fiat)의 전기차 모

    2024-10-18 김수경 기자
  • '최애 메뉴' 영수증을 맞춤형 굿즈로 바꾼 맥도날드의 '팬덤' 마케팅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고객들의 구매 내역이 담긴 영수증을 개인 맞춤형 굿즈로 탈바꿈시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은 맥도날드 팬들이 브랜드에 갖는 애정을 굿즈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Made to Orde

    2024-10-17 김수경 기자
  • 비판 대신 존중과 축하가 넘쳤다… 2024 원 아시아,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축제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처음으로 중국이 아닌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며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육성의 첫발을 뗐다.브랜드브리프는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원 아시아

    2024-10-16 유다정 기자
  • 세계 1위 '애플' 브랜드 가치, 25년 만에 추락… 이게 다 AI 때문?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는 애플(Apple)의 브랜드 가치가 25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다. 애플은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지만,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 떨어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옴니콤 그룹(Omnicom Gro

    2024-10-15 김수경 기자
이전 31 32 33 34 3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8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