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칸 라이언즈 서울 30년 역사를 한 눈에… 공식 홈페이지 오픈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올해 30주년을 맞아 그간의 역사와 뉴스, 사진 등을 한 데 모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3일 칸 라이언즈 한국 사무국에 따르면, 오는 9월 30주년을 맞는 칸 라이언즈 서울은 세계적인 크리에이

    2025-01-03 김수경 기자
  • AI와 규제 속 기회 찾기… 2025년 마케팅 성공의 열쇠는?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은 인공지능(AI)과 규제, 그리고 새로운 생태계의 변화를 중심으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과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2일 브랜드브리프는 2025년 디지털마케팅 최대 트렌드인 AI,

    2025-01-02 유다정 기자
  • 위기의 광고대행사·13억원 AI 공모전·한강 신드롬… 2024년 10대 인기 뉴스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대외적 불확실성, 거기에 계엄과 탄핵 정국 속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소비 심리는 추운 날씨만큼이나 꽁꽁 얼어붙었다. 그 가운데 시대의 변화와 경제 위기를 버티지 못한 국내 중소규모 독립 광고대행사들은 '성장'보다 '생존'이 최우선 과제로 꼽

    2024-12-31 김수경 기자
  • '쿠키리스' 백지화? 안심은 이르다… "대안은 콘텐츠 기반 마케팅"

    올해 구글 크롬 제3자 쿠키 금지가 철회됐으나 개인정보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는 버티컬(전문) 앱 활용 마케팅과 숏폼의 부상이 화두였다.30일 브랜드브리프는 올해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쿠키리스' 사태를 정리해 본다.지난 7

    2024-12-30 유다정 기자
  • "크리에이티브에 미친 대학생, 칸으로 보내 드립니다"… 2025 드림 라이언즈, 2월 5일 브리프 공개

    대학생들 특유의 거칠고, 도전적인 크리에이티비티가 기대되는 '2025 드림 라이언즈'가 시동을 걸었다.2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4-12-27 유다정 기자
  •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지난 2022년, 10대 광고 대행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던 디블렌트가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했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디블렌트가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했으며, 12월 급여 지급에도 차질이 예상된다.디블렌트는 지난 2022년, 독립 광고대행사로는 최초로 10대 광고 대행

    2024-12-26 유다정 기자
  • 맥도날드의 'CosMc's', KFC의 'Saucy'… 서브 브랜드로 Z세대 잡는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이 기존 정체성에서 스핀오프(spinoff)한 서브 브랜드를 선보이며 미래의 소비층인 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 브랜드를 확장하고, 기존 브랜드가 충족시키지 못했던 특정 소비자 집단을 겨냥해 미래 소비자를 확보

    2024-12-26 김수경 기자
  • [단독] 이루다크리에이티브, 전직원 퇴사 통보 후 파산 신청… 월급·퇴직금 미정산

    국내 중소형 광고대행사에 칼바람이 불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에 버틸 힘이 충분치 않은 중소규모 대행사들이 속속 무너지면서 업계에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2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광고대행사 이루다크리에이티브는 최근 전직원에게 일방적인 퇴사 통보를 한 뒤

    2024-12-24 김수경,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최초의 글로벌 CCO 말콤 포인튼, 10년 만에 회사 떠난다

    제일기획 최초의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이 10년 만에 제일기획을 떠난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2월 제일기획의 첫 글로벌 CCO 자리에 올랐던 말콤

    2024-12-23 김수경 기자
  • 비비고부터 맥도날드·크록스·푸마까지… 오징어 게임2, 브랜드 마케팅 '각축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K-드라마 광풍을 몰고 온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난해 온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던 바비(Barbie) 신드롬에 이어, 이번엔 오징어 게임2가 브랜드

    2024-12-2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세계 최고의 CCO·아트디렉터·카피라이터·필름디렉터는?

    칸 라이언즈는 2024년을 마무리하며 탤런트 리포트를 발표해 올해를 빛낸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전문가들을 선정했다. 흥미로운 점은 여섯개의 인물 카테고리 중 네개 영역이 모두 하나의 캠페인으로 수렴된다는 것.23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올해 티타늄과 그랑프리를 포함해 모

    2024-12-23 은현주 기자
  • "컵 안에 뭐가 있나요?"… 코카콜라가 아이폰 이모지를 독점하는 유쾌한 방법

    코카콜라(Coca-Cola)가 애플(Apple) 아이폰(iPhone)에 탑재된 특정 이모지(emoji, 이모티콘)를 유쾌한 방식으로 독점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펼쳤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빨간색 컵 홀더를 두르고 빨간색 빨대가 꽂혀있는 흰색 컵 아이폰 이모지에

    2024-12-20 김수경 기자
  • 소비자는 '새로운 경험'에 열광한다… 현대百·넥슨·빗썸의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상품만 좋으면 팔린다'는 사고는 이제 옛말이다. 언제 어디서든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필요와 관심사에 따라 고객 경험을 높이는 '고객 중심 마케팅'이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2024년에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를 알린 기업들이 많았다.19일

    2024-12-19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의 상징 '산타'가 펩시를 마신다?… "네, 바꿨습니다" 공식 선언까지

    코카콜라(Coca-Cola) 브랜드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산타 클로스가 경쟁업체인 펩시(Pepsi)를 몰래 마시는 모습이 포착됐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급 펩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산타의 독특한 행보가 연일 공개되고 있다.공개된 사진 속 산타는 길에서 펩시 제로

    2024-12-18 김수경 기자
  • "가자, 칸 라이언즈로!"… 2025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 대표 선발대회

    "칸 라이언즈에 와서 열정을 불태우는 느낌을 오랜만에 느꼈다. 나의 쓸모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 2024년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미디어 부문 동상 수상자 제일기획 임수진 프로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

    2024-12-18 은현주 기자
이전 26 27 28 29 3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