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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에 컬러 입히니 매출 '껑충'
소비자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인기다. ‘컬러 김치냉장고’는 흰색이나 메탈 위주의 색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상으로 김치냉장고 상판을 장식한 제품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제조사별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지난달부터 ‘컬러 김치냉장고’
2021-10-19 강필성 기자 -
이커머스 업계, 사상 최대 규모 세일… 연말 행사에 戰雲
이커머스 업계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오는 11월 전후로 진행되는 세일을 앞두고 저마다 사활을 건 연중 최대 규모 행사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말을 기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일상을 회복하는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점
2021-10-19 강필성 기자 -
제주삼다수, 연구개발 투자 강화… R&D 혁신센터 신설
제주삼다수가 R&D 투자를 강화한다.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R&D혁신센터’를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제주개발공사는 기존 품질연구본부를 ‘R&D 혁신센터’로 개편해 별도 조직으로 운영한다.
2021-10-19 임소현 기자 -
가정간편식 40년 내공… '3분요리' 10개 중 8개가 오뚜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 '3분 카레' 등 '3분 요리' 판매량이 늘고 있다. 국내 가정간편식의 원조인 ‘3분 카레’는 품질 향상을 위
2021-10-19 임소현 기자 -
빨라진 추위에 '호빵·어묵·핫초코' 등 식품업계 기대감
때이른 한파에 식품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겨울이 성수기인 '겨울 식품'의 매출 상승이 기대되기 떄문이다. 호빵, 어묵, 온음료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은 추운 날이 많아질 수록 판매일이 증가, 매출 상승으로 연결된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21-10-19 임소현 기자 -
이마트 본사·성수점 매각… 현금 1조원 확보
이마트가 미래에셋 컨소시엄에 성수동 사옥 매각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약 1조원에 달하는 현금을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19일 이마트에 따르면 회사 측은 지난 18일 성수동 본사 사옥의 토지 및 건물을 미래에셋 컨소시엄에 매각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
2021-10-19 강필성 기자 -
배두나·정호연·소이현… 패션·뷰티업계, 모델 교체 바람
패션·화장품업계가 모델 교체 바람이 거세다. 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을 새로운 인물로 교체해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는 한편 새로운 고객층까지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배우 정호연을 브랜드를 대표하는 뮤즈로 전격 발탁했다. 무신사는
2021-10-18 김보라 기자 -
[일상회복 첫발] 소비심리 회복되나… 손님 맞이로 바빠진 유통가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개최… ESG 경영 강화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2021 Startup Meet-Up)’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스타트업 밋업은 오비맥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가 3회째다.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에게 동반 성장의
2021-10-18 강필성 기자 -
[일상회복 첫발] 주류업계, 유흥시장 기대감… 회복만 남았다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강필성 기자 -
[일상회복 첫발] 비대면 소비 지속… 식품업계, 온라인 영토 확장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김보라 기자 -
'충성고객' 확보한 빕스 "단골 고객이 3배 더 많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고객 충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빕스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고객 방문 빅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우수 고객 멤버십 ‘빕스 매니아’ 고객 방문 수가 일반
2021-10-18 임소현 기자 -
SPC 오너 3세 '허진수호' 해외진출 순항…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진출
허진수 SPC그룹 부사장이 진두지휘 중인 '파리바게뜨'의 해외 매장 확대가 탄력을 받고 있다. 유력 후계자 떠오른 허 부사장은 캄보디아 1호점 오픈에 이어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면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SPC그룹은 인도네시아 기업
2021-10-18 임소현 기자 -
팔도 '뽀로로·비락식혜' 평균 8.2% 인상… 11월1일부터
팔도가 11월 1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평균 8.2% 인상한다.주요 제품 인상폭은 ‘뽀로로’ 페트(PET) 7.7%, ‘비락식혜’ 캔(238ml) 10% 등이다.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팔도 관계자는 “최근 원당, 포장재 등 부원료 및 인건비,
2021-10-18 임소현 기자 -
[일상회복 첫발] 호텔·여행업계 '반색'… 보복소비 시작될까
정부가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의 체계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기업의 일선 현장에서도 적
2021-10-18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