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 젊어진 막걸리…제2의 전성기 맞았다
'옛날 술' 막걸리가 젊어지고 있다. 기존의 고루한 이미지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중심으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색 막걸리가 쏟아진지고 있다.2일 유통가에 따르면 막걸리업계는 MZ세대의 호기심을
2021-09-02 한지명 기자 -
"H&B스토어 어렵다는데" CJ올리브영, 올 상반기 매출 1조 육박한 비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H&B스토어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올 상반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매출만 1조원에 육박했다. 경쟁사인 랄라블라, 롭스가 사업을 축소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리브영의 올 상반기 별도기준
2021-09-02 김보라 기자 -
버거킹, UN SDGs 협회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 선정
버거킹은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에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는 다양한 지표를 분석, 매년 전 세계 3000개의 주요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지속가능한 기업 및 브랜
2021-09-02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프레시는 배송 효율화 중…점포 권역 조정 한창
최근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배송을 본격화하면 이에 대한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실험이 계속되고 있다. 모든 매장에서 온라인 주문을 위한 배송을 하는 대신 일부 매장의 배송지역을 확대하는 등의 조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배송방법을 찾는 것. 대표
2021-09-02 강필성 기자 -
유니클로, 대구시 희망옷장에 청년취업 위한 면접 의류 기부
유니클로는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다.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
2021-09-02 김보라 기자 -
CJ CGV, VIP 문턱 낮추기 나섰다… 기준 대폭 하향
CJ CGV가 여름 성수기 소폭 회복된 영화관객 잡기에 본격 나섰다. 우선 VIP 문턱을 낮추고, 한시적으로 추가 선정 기준까지 내놨다. 하반기 실적 상승이 기대되는 가운데 영화관들이 본격적으로 매출 만회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2일 CJ CGV는 2022년 VIP 선정
2021-09-02 임소현 기자 -
폴 바셋, 전 매장 플라스틱 빨대 없앤다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전 매장에서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고 종이 빨대를 사용한다고 2일 밝혔다.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고객의 니즈 등을 반영해 카페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빨대를 가장 먼저 변경한 것이다. 폴 바셋은 일반 종이 빨대는 물론
2021-09-02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중국산 미역 혼입 '무혐의' 처분
오뚜기가 ‘오뚜기 옛날미역’과 ‘오뚜기 옛날자른미역’ 제품 2종에 대한 중국산 미역 혼입 의혹을 벗었다.오뚜기는 주식회사 보양이 지난달 30일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으로부터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 및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에 대하여 ‘무
2021-09-02 임소현 기자 -
위스키·와인 고공행진…롯데마트, 주류 선물세트 190.6%↑
위스키와 와인의 인기가 고공 행진 중이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위스키와 와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주류 매출을 전년 동기간과
2021-09-02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업계 최초 올 추석 '업사이클링 보냉백' 사용
신게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도입했다. 더불어 물과 전분을 활용한 냉동 아이스팩 등 친환경 포장재도 확대했다.먼저 선물세트의 신선도를 위해 사용하는 보냉백과 보냉재를 새롭게 탈바꿈한다.신세계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보
2021-09-02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
이마트가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문화 확산에 따라, 영상 컨텐츠 시청에 최적화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4k UHD QLED 스마트 TV(65인치,163cm)’를 선보인다.이번 출시한 일렉트로맨 QLED TV는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TG&Co.)가 공동
2021-09-02 한지명 기자 -
SSG닷컴-신세계百, ‘몽클레르’ 전기 자전거 단독 판매
SSG닷컴과 신세계백화점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가 덴마크의 자전거 제조사 '메이트바이크'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한정판 전기 자전거를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몽클레르X메이트' 한정판 자전거가 국내에 정식 유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
2021-09-02 한지명 기자 -
삼천리ENG 호우섬-서리재,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상륙'
홍콩 일상식을 선보이는 '호우섬'과 직화구이 전문점 '서리재'가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5층에 오픈했다.1일 삼천리에 따르면 대전 아트앤사이언스는 신세계백화점 중 세 번째로 큰 점포로, 인근 세종 상권과도 30분 거리에 자리 잡아
2021-09-01 성재용 기자 -
위메프, 여행·숙박·공연 카테고리도 '2.9% 수수료'
위메프가 지난 4월 시작한 플랫폼 최저 ‘2.9% 정률제 수수료’ 제도를 여행·숙박·공연 등 비배송 파트너사로 확대한다.위메프는 여행·숙박·공연 상품군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2.9% 수수료 정책을 9월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결정으로 위메프 입점 파트너사는
2021-09-01 한지명 기자 -
쿠팡이츠, ‘Thanks배달파트너’ 2차 캠페인 진행
쿠팡이츠서비스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을 대상으로 'Thanks 배달 파트너' 2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지난달 초부터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에게 음료를 제공한 1차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2차 캠페인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배달파트너에게 추
2021-09-01 한지명 기자





